본문 바로가기

뉴스

그렉 애벗 텍사스 주지사, 재선 출마 선언…대대적 재산세 개편 공약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타운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5-11-10 11:04

본문

그렉 애벗 텍사스 주지사가 재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사진 출처:shutterstock)
그렉 애벗 텍사스 주지사가 재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사진 출처:shutterstock)
그렉 애벗 텍사스 주지사가 재선 출마를 공식 선언하며 대대적인 재산세 개편 공약을 내놨습니다.

애벗 주지사는 9일 휴스턴 유세에서 “지방정부도 시민처럼 자신의 재정 범위 안에서 살아야 한다”며 모든 재산세 인상은 유권자 3분의 2의 찬성을 받아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유권자에게 공립학교 재산세(school district taxes) 폐지 여부를 직접 결정할 권한을 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의 6개 항목 계획에는 부동산 감정가 상승률을 연 3%로 제한하고, 인구와 물가를 기준으로 지방정부 지출을 묶는 조치가 포함됐습니다. 또한 15%의 유권자가 서명하면 세율 인하를 묻는 주민투표가 열리도록 하고, 모든 부동산은 5년마다 재평가해 예측 가능한 세금을 보장한다는 내용도 담겼습니다.

애벗 주지사는 “이번 회기에서만 510억 달러 규모의 재산세 감면을 이뤘다”며 “텍사스인은 이제 세금을 완전히 통제할 권리를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교육계와 민주당은 재산세 폐지로 공교육 재정이 약화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애벗 주지사는 “이번 선거에서 승리해 더 강하고 자유로운 텍사스를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북텍사스 지역 학교들이 저소득층 학생들의 학업 성취와 교육 기회를 더 잘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교육 비영리단체 ‘칠드런 앳 리스크(Children at Risk)’가 발표한 올해 평가에서 북텍사스의 ‘골드 리본(Gold Ribbon)’ 학교 수가 지난해보…
    미국뉴스 2025-11-10 
    미 연방정부 셧다운 여파로 항공편 감축이 이어지며, 북텍사스 공항에서도 취소 항공편이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연방항공청, FAA의 항공 감축 명령이 시행된 지 나흘째인 10일 오전, 달라스포트워스국제공항(DFW)에서는 83편이 취소되고 57편이 지연됐으며, 사우스웨스트…
    타운뉴스 2025-11-10 
    미국과 중국이 지난달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 주석의 정상회담 이후 무역 보복 조치를 일부 완화하며 긴장 완화에 나섰습니다. 미국은 10일 0시 1분부터 중국산 제품에 부과하던 이른바 ‘펜타닐 관세’를 기존 20%에서 10%로 낮췄고, 이에 따라 전체 대중(對中)…
    국제뉴스 2025-11-10 
    이란 핵 합의를 둘러싼 국제적 교착이 지속되며 이스라엘의 군사행동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유엔 안보리의 제재 복원 한 달 넘게 지난 현재, 전문가들은 협상·감시·확실한 핵 비축량 확인 모두 부재한 상태라고 진단했습니다. 이란은 대화 의지를 표명하면서도 제재 정당성에…
    국제뉴스 2025-11-10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 항소 포기 논란이 검찰 내부를 뒤흔들고 있습니다. 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판팀은 항소 기한을 불과 네 시간여 앞둔 전날 밤, 대검찰청으로부터 “항소를 제기하지 말라”는 통보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수사·공판팀은 입장문을 통해 …
    한국뉴스 2025-11-10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에 검찰이 항소하지 않으면서, 민간 업자들에게 유리한 결과가 굳어질 전망입니다. 이번 1심 판결에서 가장 큰 논란은 추징금 규모입니다. 검찰은 대장동 일당이 벌어들인 약 7,800억 원 중 대부분을 범죄 수익으로 보고 추징을 요청했지만, 1심 재판…
    한국뉴스 2025-11-10 
    40일째 이어진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 사태가 마침내 해결 국면에 들어섰습니다. 빈곤층 지원과 항공 대란 우려가 커지자 민주당 중도파 의원들이 공화당과의 타협을 선택했습니다. 9일 상원은 셧다운을 끝내기 위한 예산안 ‘절차 표결’을 실시해 찬성 60표, 반대 40표로 가…
    미국뉴스 2025-11-10 
    미국 증시가 인공지능(AI) 중심 랠리 이후 불안정한 조정 국면에 들어섰습니다. 9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투자자들이 과열된 시장을 경계하면서, 주가와 변동성이 동시에 오르는 이례적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나스닥과 S&P500이 사상 최고치 부근에서 움직이는 가운데…
    미국뉴스 2025-11-10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이 추진해온 관세 정책의 정당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연방대법원이 관세 부과의 적법성을 심리 중인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트루스소셜에 “기업들이 미국으로 몰려드는 것은 오로지 관세 덕분”이라며 “대법원은 이 사실을 모르느냐”고 적었습니다. …
    미국뉴스 2025-11-10 
    미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에서 또다시 도박 파문이 일었습니다. 클리블랜드 가디언스의 투수 엠마누엘 클라세와 루이스 오르티스가 경기 조작과 뇌물 수수 혐의로 연방 검찰에 기소됐습니다. 뉴욕 동부지검은 두 선수가 스포츠 도박꾼들과 사전에 경기 계획을 논의하고, 투구 구종과 구…
    미국뉴스 2025-11-10 
    그렉 애벗 텍사스 주지사가 재선 출마를 공식 선언하며 대대적인 재산세 개편 공약을 내놨습니다. 애벗 주지사는 9일 휴스턴 유세에서 “지방정부도 시민처럼 자신의 재정 범위 안에서 살아야 한다”며 모든 재산세 인상은 유권자 3분의 2의 찬성을 받아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
    타운뉴스 2025-11-10 
    텍사스에서 베네수엘라 이주민 보호 제도가 종료되며, 지역 사회에 큰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임시보호신분, TPS가 11월 8일 종료되면서 약 25만 명의 베네수엘라인이 체류 자격을 잃게 됐습니다. TPS는 2021년 조 바이든 전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의 정치적 혼란과…
    타운뉴스 2025-11-10 
    달라스 도심의 DART 아카드역(Akard Station) 인근에서 또다시 총격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번 사건은 불과 한 달 남짓한 기간 동안 벌어진 세 번째 DART 열차 내 총격 사건입니다. 금요일 오전 대낮, DART 경찰은 아카드역 근처 열차 안에서 발생한 …
    타운뉴스 2025-11-10 
    달라스 경찰이 아동 착취 전담반 수사를 통해 텍사스 동부 지역의 현직 경찰관 2명을 체포했습니다. 이번 체포는 ‘전국 실종·착취아동센터(NCMEC)’의 제보를 바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달라스 경찰에 따르면, 체포된 인물은 휴스턴카운티 보안관실 소속 부보안관 스카일러 …
    타운뉴스 2025-11-10 
    달라스포트워스국제공항(DFW)과 러브필드 공항에서 오늘(7일) 연방정부 셧다운 여파로 항공편 감축이 시작되면서, 총 40편의 항공편이 취소됐습니다. 오전 7시 30분 기준 DFW에서 31편, 러브필드에서 9편이 운항 중단됐습니다. 연방항공청(FAA)은 관제사와 교통안전…
    타운뉴스 2025-11-07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