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파트너

[텍사스 상업용 부동산 시장] 프리스코 파이어플라이 파크 개발 … 인근 필드 개발과 시너지 예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부동산파트너 댓글 0건 작성일 24-06-06 23:26

본문

5ad2d7def648b9260a390f3f343e3da3_1717734341_06.jpg
프리스코 파이어플라이 파크 개발 … 인근 필드 개발과 시너지 예고

프리스코에 또다른 복합 개발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개발사 윌크 디벨롭먼트(Wilks Development)는 자회사 프리스코 노스 디벨롭먼트(Frisco North Development LLC)를 통해 프리스코 이코노믹 디벨롭먼트 회사(Frisco Economic Development Corp.)와 팀을 이뤄 파이어플라이 파크(Firefly Park) 개발의 첫 번째 단계를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개발사 윌크는 PGA 파크웨이(PGA Parkway)를 따라 U.S.380과 달라스 노스 톨웨이가 만나는 곳에 약 159에이커 규모의 토지를 소유하고 있다.

해당 개발지는 242에이커 규모이며 프리스코 EDC도 59에이커를 소유하고 있다.

프리스코 시의 제프 체니(Jeff Cheney) 시장은 “개발사 윌크가 2015년에 이 토지를 구입했을 때 그 계획은 미미했다”라고 밝히며 “하지만 이후 윌크는 미 프로골프 PGA가 프리스코로 온다고 밝혔을 때 자신들의 계획을 더 높은 수준으로 발전시켰다”라고 전했다.

체니 시장은 “그들의 개발 비전이 세계적 수준으로 발전하는 것을 보는 것은 매우 흥미롭다”라며 “파이어플라이 파크 개발은 북텍사스 최고의 관광지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파이어플라이 파크 개발의 첫 번째 단계에서는 객실 200개를 갖춘 드림 호텔(Dream Hotel), 65만 평방피트 규모의 A급 사무실 공간, 식사 및 쇼핑, 공원 개발이 이뤄진다.

프리스코 EDC는 거리, 도로, 수로, 배수, 유틸리티 및 기타 공공 인프라 요구 사항에 대해 개발자와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프리스코의 마하드 웨이(Mahard Way)는 PGA 파크웨이와 U.S.380을 연결하는 4차선 대로와 시어워터 블루버드(Shearwater Boulevard)를 따라 호수를 가로지르는 다리로 건설될 예정이다.

Frisco EDC의 제이슨 포드(Jason Ford) 회장은 “파아어플라이 파크 북프리스코 개발을 가속화하는 'PGA 후광 효과'(PGA halo effect)의 일부”라고 전했다. 그는 ”인프라 파트너십은 프리스코에 주요 본사를 유치할 수 있도록 즉시 건설 가능한 사이트(site)를 만든다”라며, “최고의 기업 시설과 라이프스타일 시설이 혼합된 보행 친화적이고 다용도 환경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다”라고 밝혔다.

포드 회장은 ”파이어플라이 파크는 바로 이러한 것을 제공할 것”이라며 “몰입형 예술 산책로는 북텍사스의 다른 모든 다용도 개발 프로젝트와 차별화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체적으로 파이어플라이 파크 개발은 300만 평방피트의 클래스 A 사무실 공간, 40만 평방피트의 소매 및 엔터테인먼트 공간, 1,200개의 호텔 객실, 230개의 타운홈 및 1,970개의 아파트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파이어플라이 파크의 인프라 및 기반 공사를 완료하는데 약 1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며, 1단계 수직 공사(vertical construction)에는 18~24개월이 더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파이어플라이 파크 개발 부지 바로 남쪽에는 유니버셜 테마파크를 포함하는 약 100억 달러 규모의 필즈(Fields) 개발이 이뤄지고 있다.

 

5ad2d7def648b9260a390f3f343e3da3_1717734359_38.jpg
트레이더 조, 코스트코, H-E-B 등 DFW지역에 공격적인 지점 확대  

북텍사스의 인구가 늘어나면서, 식료품 체인들의 지역 매장 확대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북텍사스에 공격적으로 지점을 확대하고 있는 샌안토니오 기반의 식료품점인 H-E-B외에도 최근 식료품점인 탐 썸(Tom Thumb)은 써니베일(Sunnyvale)에 첫 번째 매장을 연다고 밝혔다. 이어 트레이더 조(Trader Joe’s)도 올해 코펠(Coppell) 매장을 열 계획이며 창고형 대형 매장인 코스트코(Costco)는 북텍사스에서 3개의 매장 확대를 고려하고 있다.

탐 썸은 써니베일의 벨트라인 로드(Belt Line Road)와 타운 이스트 블루버드(Town East Boulevard)가 만나는 게이트웨이 파크(Gateway Park) 소매 센터에 새 매장을 지을 예정이다.

써니베일 시의회는 탐 썸의 신규 매장 개장을 2026년까지 보장하기 위해 300만 달러의 인센티브를 승인했다. 탐 썸의 새 매장은 게이트웨이 파크에 건설 중인 1억 2천만 달러, 24만 평방피트 규모의 신규 개발 프로젝트의 일부다.

시 관계자들은 식료품점을 유치하고자 경제 개발 자금을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살서 디벨로먼트 그룹(Salser Development Group)이 매장을 짓고 있다. 그룹의 데릭 살서(Deric Salser) 최고경영자는 “고급 풀서비스 식료품점을 써니베일에 오픈하는 것이 25년 동안의 나의 비전이었다”라고 말했다. 그는 “주유소와 편의점을 갖춘 매장이 2025년 말에 문을 열 수 있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연방 인구조사국 자료에 따르면 써니베일의 인구는 8천 392명이며 평균 가계 소득은 15만 2,632달러이고, 평균 주택 가치는 49만 6,500달러다.

탐 썸은 올해 새로운 매장 계획을 강화했으며 지난주 세 번째 신규 매장을 프리스코에 연 바 있다. 또한 포니(Forney)와 왁사하치(Waxahachie)에 2개의 매장이 추가로 건설 중이며 올해 초 매장 한 곳을 폐쇄한 후 그렙바인 알버트슨(Grapevine Albertsons) 매장을 탐 썸 매장으로 전환했다. 그외 재개발에 들어간 달라스 남부 레드버드(RedBird)에도 신규 매장을 예고했다.

최근 식료품점의 핫 플레이스로 꼽히는 트레이더 조(Trader Joe's)는 올해 이스트 샌디 레이크 로드(E. Sandy Lake Road)와 덴튼 탭 로드(120 E. Denton Tap Road)가 만나는 교차로에 코펠 신규 매장을 연다. 트레이더 조의 코펠 신규 매장은 약 1만 5,476평방피트 규모이며 길 건너편에 탐 썸 매장이 있어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트레이더 조의 나키아 로데(Nakia Rohde) 대변인은 “슈가랜드(Sugar Land)에 두 번째 텍사스 신규 매장도 올해 개장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주 정부의 계획 문서에 따르면 트레이더 조의 코펠 매장은 올해 9월 말 개장할 예정이다.

트레이더 조는 달라스에 5개 매장, 포트워스, 맥키니, 플레이노, 사우스레이크에 각각 1개의 매장을 두고 있지만 몇 년 동안 북텍사스에 새 매장을 열지 않았다. 일각에서는 북텍사스의 인구 증가가 매장 확대로 이어질 여지가 많다고 분석한다.

DFW지역에서 13개 매장을 포함해 텍사스에서 39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코스트코 홀세일(Costco Wholesale)은 3개의 신규 매장을 준비 중이다. 주에 제출된 계획 문서에 따르면 코스트코의 프로스퍼(Prosper)의 매장은 10월에 웨스트 유니버시티 드라이브(W. University Dr.)와 FM 1385가 만나는 북동쪽 모퉁이에 개장할 예정이다.

코스트코는 또한 내년 1월에 셀라이나 지점을 연다. 셀라이나 코스트코는 프레스톤 로드(Preston Road)와 온스비 파크웨이(Ownsby Parkway) 만나는 남서쪽에 지어진다. 이어 코스트코는 2025년 초 파커 카운티, 웨더포드(Weatherford)의 센터 포인트 로드(310 Center Point Rd)에 신규 매장을 연다는 계획으로 공사는 올 7월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웨더포드의 코스트코 매장의 면적은 16만 평방피트로 주유소도 같이 들어선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트렌드 매거진 목록
     주택 구매자들은 봄철 이사 시즌을 기대했지만, 고금리와 주택 시장의 재고 부족으로 인해 기대를 충족하지 못했다. 지난 봄 주택 거래는 거의 정체 상태였으며, 모기지(주택담보대출) 금리와 집값은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였다. 2024년 여름부터 펼쳐지는 주택 시장의 상황…
    부동산파트너 2024-07-10 
     한인 밀집 지역 캐롤튼에10억 달러 트리니티 밀스 스테이션 개발 순항 중 캐롤튼 시에서 20년 동안 준비하고 시작한 대중교통 중심 개발 프로젝트가 순항 중이다. 이 프로젝트는 부시 턴파이크와 스템몬스 프리웨이의 남동쪽 코너에 위치한 25에이커 규모의 트리니티 밀스 스…
    부동산파트너 2024-07-10 
    팬데믹 이후 주택 가격 50% 이상 상승, 관련 세금 및 보험도 상승 고금리로 미국의 주택 매물이 줄어든 가운데 주택가격은 역대 최고 수준을 경신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다우존스 인덱스 발표에 따르면 지난 3월 미국의 '코어로직 케이스-실러' 주…
    부동산파트너 2024-07-10 
    “달라스에서 가장 오래 한 부동산 그룹”북텍사스 지역이 최근 타주나 한국에서 이주하고 싶어 하는 곳으로 가장 많이 주목받고 있다. 다양한 직업의 기회와 세제 혜택, 상대적으로 낮은 생활비 등 매력적인 요소가 많기 때문. 이러한 추세 속 지역을 잘 알고, 신뢰할 만한 부…
    부동산파트너 2024-07-10 
    식물은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 및 거실과 같은 실내공간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작은 요소이자 포인트 컬러, 장식품과 같은 역할을 하게 된다. 다양한 크기와 모양, 컬러들을 가진 식물들이 많이 있다. 시각적인 즐거움을 주는 식물부터 벽의 코너, 작은 테이블에 놓으면 …
    부동산파트너 2024-07-10 
     세상만사 모든 것에 유행이 있듯이 주택단지에도 유행이 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삶의 질’을 중요시하면서 주택은 이제 단순히 잠을 자고 쉬는 공간에서 나아가 취미생활과 여가를 즐기는 기능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과거에 비해 집이 갖는 의미가 더 커진 것인데, 간단…
    부동산파트너 2024-07-10 
     오피스 빌딩이 역사적 수준의 채무불이행(디폴트) 위기에 몰리면서 상업용 부동산 문제가 경제를 뒤흔들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지속적인 고금리와 수요의 감소로 인해 디폴트를 선언하는 오피스 빌딩들이 늘고 있는 상황이다. 모건스탠리인터내셔널(MSCI)에 따르면 4…
    부동산파트너 2024-06-06 
    북텍사스 주택 가격 완만한 상승세최신 S&P 코어로직 케이스 실러(CoreLogic Case-Shiller) 주택 가격지수에 따르면 DFW 주택 가격은 지난 2월 연간 3.5% 상승했다.  전국적으로는 전년 대비 6.4% 상승했다. 주택 가격 예비 데이터에 따르면 DF…
    부동산파트너 2024-06-06 
    프리스코 파이어플라이 파크 개발 … 인근 필드 개발과 시너지 예고프리스코에 또다른 복합 개발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개발사 윌크 디벨롭먼트(Wilks Development)는 자회사 프리스코 노스 디벨롭먼트(Frisco North Development LLC)를 통해 프…
    부동산파트너 2024-06-06 
     스몰 비즈니스 운영을 꿈꿨던 한인 동포 A씨가 무면허 한인이 운영하는 M 부동산의 악의적 수법에 호되게 당했다며 동포 사회에 주의를 당부했다. M 부동산은 션 김(Sean Kim , 한국명 김범수)씨가 대표로 있다. 그는 이 외에도 M*G부동산(주택)도 운영하고 있다…
    부동산파트너 2024-06-06 
    디자인으로 좁은 침실을 넓게 보일 수 있다면…?  인테리어 디자이너 앤드류 하워드(Andrew Howard)는 “작은 침실의 가장 이상적인 크기는 가로 12인치 세로 12인치다”라면서 “이 크기 안에 킹사이즈 침대와 나이트 테이블을 배치할 수 있다”고 전한다. 비록 당…
    부동산파트너 2024-06-06 
    “요즘 어느 지역이 좋아요?”, “살기 좋으면서 학군도 좋은 지역이 있나요?”, “안전하면서 복잡하지 않고 좀 여유로운 지역은 어디죠?”, “요즘 괜찮다는 곳은 거의 다 포화상태인데 그래도 새로 집을 짓는 곳이 있나요?” 요즘 많이 들어오는 문의사항이다. 아무래도 쾌적…
    부동산파트너 2024-06-06 
     모기지 금리 상승, 주택 가격 상승, 기록적으로 낮은 주택 재고 상황은 주택 구매자들이 올 봄과 그 이후에도 직면할 것으로 예상되는 문제라고 전문가들은 전한다.Fannie Mae의 수석 부사장 겸 수석 이코노미스트 더그 던컨(Doug Duncan)은 "주택 …
    부동산파트너 2024-05-07 
    3월 북텍사스 주택판매 7% 감소, 반면 주택 중간 가격은 1.3% 상승 지난 3월 북텍사스의 주택판매는 7% 감소했지만 가격은 지난해 수준보다 소폭 상승했다.텍사스 A&M 대학의 텍사스 부동산 연구 센터(Texas Real Estate Research Center),…
    부동산파트너 2024-05-07 
    상업용 부동산 공실율 악화 … 올해 말 9000억 달러 대출 만기 도래전국적으로 상업용 부동산(CRE) 공실률이 지속적으로 악화하고 있다. 대규모 가격재조정 파고에 시달리면서 매물로 나온 오피스 가격이 급락하는 등 위기가 지속되고 있다. 부동산서비스 기업 ‘세빌스’에 …
    부동산파트너 2024-05-07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