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렌드 매거진

[씽아나의 씽씽정보]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리빙트렌드 댓글 0건 작성일 24-03-06 00:20

본문

놀라운 삼각지 ‘TEX-A-PLEX’


흔히 어떤 것이 크다고 할 때 미국에서는 이를 
‘텍사스 만큼 크다’고 말한다. 그만큼 우리가 사는 텍사스는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데, 실제로 텍사스 주는 대한민국의 7배의 면적을 자랑하며 프랑스보다 20% 가량 더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런데 혹시 ‘TEX-A-PLEX’라는 말을 들어봤는가? 텍사스의 주요 도시들을 연결했을 때 삼각형이 그려지는데 이 지역을 일컬어 ‘TEX-A-PLEX’라고 부른다. 이곳에 어느 정도 거주한 사람이라면 벌써 달라스-포트워스와 휴스턴, 샌 안토니오를 꼭지점으로 하는 커다란 삼각형이 머릿속에 그려질 것이다. 그리고 달라스-포트워스와 샌 안토니오 사이에는 텍사스의 주도 어스틴이 있다.
이들 네 개의 도시를 연결한 ‘TEX-A-PLEX’ 지역은 전세계적으로 유례를 찾을 수 없는 놀라운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2020년 기준 이 삼각지역의 인구는 2,100만명을 넘었다. 또 이 지역에는 미국 20대 대도시 중 5개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들이 바로 달라스와 포트워스, 휴스턴, 샌 안토니오, 그리고 어스틴이다.
조사된 바로는 총 텍사스 인구의 70% 가량이 이들 5개 도시에 거주하며, 휴스턴 지역의 인구만 해도 콜로라도 주와 다른 34개 주를 합한 것보다 많다는 통계도 있다.
믿기 힘들겠지만 달라스 포트워스 국제공항이 뉴욕의 맨하탄보다 크고, 샌 안토니오는 뉴욕시와 디트로이트를 합한 것보다 크다고 한다. 또 어스틴에 있는 주립대학교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이 미국에서 세번째로 땅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은 놀랍기만 하다. 
무엇보다 텍사스 하면 경제를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는데, 텍사스는 한 해 동안에만 무려 66만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낸 경이로운 기록도 갖고 있다. 특히 수많은 대기업 본사들이 이주한 달라스 포트워스 지역이 이 통계를 견인하고 있다.
어림잡아 한 달에 약 5만개의 일자리가 만들어진다고 봤을 때 이를 하루 단위로 계산하면 매일 하루에 약 2,000개 가까운 일자리가 생긴다는 것이다. 게다가 주 소득세도 없다.
뿐만 아니라 ‘TEX-A-PLEX’ 삼각지역에는 ‘Fortune 500대 기업’ 중 약 10%에 해당하는 50여개의 기업이 위치하고 있으며, ‘Fortune 1,000대 기업’이 가장 많이 들어서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텍사스의 경제규모는 전세계를 통틀어 9위에 해당하는데, 이는 미국 전체를 포함한 게 아니라 텍사스 주 하나만을 봤을 때의 숫자로, 한국과 캐나다, 러시아, 그리고 호주를 앞서는 경제규모다.
또 전국에서 가장 많은 물건을 수출하는 곳이 바로 텍사스이기도 하고, 휴스턴에는 5,000개 이상의 에너지 관련회사가 밀집해 에너지 산업의 본거지로 꼽힌다.

텍사스, 어디까지 알고 있니?

우리가 매일 발을 딛고 살아가는 이 땅 텍사스에 대해 사람들은 얼마나 알고 있을까? 텍사스의 주도가 어스틴이고, 별명은 ‘The Lone Star State’, 
그리고 주화가 블루보넷(Bluebonnet)이라는 정도는 텍산이라면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그런데 이 외에도 주를 대표하는 다른 것들이 있다. 
주를 대표하는 물고기인 주어, 나무인 주목, 심지어 주를 대표하는 개 종류까지 있다는 사실을 아는가? 
주의 슬로건은 ‘우정’을 뜻하는 ‘The Friendly State’이고, 주 모양이 새겨진 25센트 동전은 2004년에 처음 발행됐다. 또 텍사스를 대표하는 새는 바로 
북부 앵무새(Northern Mockingbird)이고, 대표 물고기는 과달룹 농어(Guadalupe Bass), 그리고 주를 대표하는 곤충은 호랑나비다. 대표나무인 주목은 피칸(Pecan)으로, 명절 때마다 꼭 준비하는 음식으로 피칸파이가 빠지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다.
주를 대표하는 동물로는 긴 뿔이 인상적인 ‘롱혼(Long Horn)’ 소가 꼽히며, 그 외에도 파충류와 버섯 등 다양한 분야에서 텍사스 대표가 선정돼 있다.
주를 대표하는 견종인 주견은 ‘블루 레이시(Blue Lacy)’인데, 짧은 털에 긴 다리를 가진 이 대형견은 영특하고 활동적이어서 사냥이나 동물몰이에 큰 
역할을 한다고 한다. 한국 사람들에게는 조금 생소한 견종이기는 하지만, 19세기 중반 텍사스에서 유래한 종으로 인정받아 지난 2001년 주 의회가 
‘진정한 텍사스의 견종’이라 선언하며 블루 레이시를 텍사스의 공식 주견으로 등록했다. 또 텍사스의 주도는 어스틴이지만 최대 단일도시는 휴스턴이고, 최대 광역권 도시는 DFW로 불리는 달라스 포트워스다. 땅이 워낙 크다보니 그 안에 속한 카운티만 254개이고, 시는 961개에 달한다.
총 면적은 695,662 제곱 킬로미터로, 알라스카 다음으로 크면서 인구는 2020년 인구조사 기준으로 3,000만명을 넘어섰다.
1845년 12월 29일에 미국의 28번째 주로 미합중국에 편입돼 눈부신 경제성장을 이뤘는데, 첨단기술 산업과 신소재 산업, 반도체 산업, 자원산업 등이 모두 발달한 지역으로, 국가로 가정할 경우 전세계 최상위권에 해당하는 경제규모를 자랑한다. 
대한민국의 모든 경제를 합한 것보다도 더 부유한 지역이라는 통계도 있다. 
그런가 하면 텍사스는 주 소득세를 면제해줄 뿐 아니라 주 법인세도 0% 다. 이렇듯 사업 초기 투자비용에서 가장 큰 혜택을 주는 곳이라 세계적 
대기업들이 선택하고 있다.
스포츠도 유명하다. 텍사스는 다양한 명문구단이 각 리그에 많이 위치하고 있는 주로 꼽힌다. 
MLB에는 텍사스 레인저스와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있고, NFL 팀으로는 달라스 카우보이스, 휴스턴 텍산스, NBA 팀은 달라스 매버릭스, 
휴스턴 라키츠와 샌안토니오 스퍼스, NHL은 달라스 스타스가 있으며, MLS에는 FC 달라스와 휴스턴 다이나모가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트렌드 매거진 카테고리

트렌드 매거진 목록
    팬데믹 이후의 경제 회복 속에서 미국은 전 세계 주요 국가 중 가장 탄탄한 성장세를 보여주었다. 2023년과 2024년, 시장 곳곳에서 경기침체(Recession)를 경고했지만 그때마다 미국 경제는 의연히 버텨냈다. 고용은 꾸준했고, 소비자 지출은 멈추지 않았다. 연…
    리빙트렌드 2025-07-03 
    학생 한 명 한 명의 가능성에 집중하며 ‘진짜 교육’을 지향하는 학원이 있다. 북텍사스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며 주목받고 있는 트루에듀케이션(True Education, 대표원장 Jay Kim) 이야기다. 현재 코펠 지점을 운영 중인 제임스 경(James Kyu…
    리빙트렌드 2025-07-03 
    물론 당신의 침구가 깨끗해 보일 수는 있지만, 실제로 깨끗할까? 청소 전문가 로빈 머피(Robin Murphy)에 따르면, 먼지는 가구나 다른 표면 위에 쌓이듯 침대 위에도 쌓인다. 당신의 침구가 깨끗해 보이더라도, 그것은 조용히 당신이 자고 싶지 않은 것들을 모으…
    리빙트렌드 2025-07-03 
    끝없이 펼쳐진 황야, 수백만 년의 시간이 깃든 바위, 그리고 생명이 숨 쉬는 야생의 풍경. 이 모든 것이 텍사스 안에 있다. 사진작가 케니 브라운(Kenny Braun), E. 댄 클레퍼(E. Dan Klepper), 앤드루 R. 슬래이튼(Andrew R. Slat…
    리빙트렌드 2025-07-03 
    미국 부동산 시장이 긴 침체 국면 속에서도 서서히 회복의 실마리를 보이고 있다. 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R)의 수석 이코노미스트 로렌스 윤은 올해 하반기부터 기존 주택 거래가 살아나고, 2025년에는 중위가격이 3%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모기지 금리가 연말까지 …
    부동산파트너 2025-07-03 
    Residential Real Estate News  북텍사스 부동산은 한창 개발 중맥키니(McKinney)에 또 하나의 대형 마스터 플랜 커뮤니티가 들어설 예정이다. 개발명은 ‘헌팅턴 파크(Huntington Park)’. 총 786에이커에 이르는 대규모 부지에 …
    부동산파트너 2025-07-03 
    맥키니, 3억 2,400만 달러 규모‘JW 메리어트 리조트’ 유치 - 최대 1,800만 달러 세금 환급 제공급성장 중인 텍사스 맥키니(McKinney)에 또 하나의 랜드마크가 들어선다. 3억 2,400만 달러 규모로 계획된 'JW 메리어트 리조트 맥키니 크레이그 랜치…
    부동산파트너 2025-07-03 
    2025년 여름, 인테리어는 더 이상 기능적이거나 실용적이라는 단어로는 설명되지 않는다. 이제 우리는 공간 안에 나만의 철학을 담고, 자유로운 감각을 그려낸다.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이 주목한 올여름의 키워드들을 모았다. 이제 집은 또 하나의 퍼스널 갤러리이며, 당신의…
    부동산파트너 2025-07-03 
    이번 7월호에서 소개할 새 단지는 알렌(Allen)에 위치한 ‘The Avenue’다. 알렌 학군에 속한 핵심 지역으로, 121번 하이웨이에서 직접 진입이 가능하며, 맥키니(McKinney), 프리스코(Frisco)와 경계에 있는 핫 로케이션에 자리하고 있다.DFW …
    부동산파트너 2025-07-03 
    집값 상승과 높은 모기지 금리로 인해 지난 몇 년간 주택 시장은 상당히 어려운 시기를 겪었다. 많은 예비 주택 구매자들이 기회를 기다리며 시장 진입을 망설여 왔다.이제 전통적인 주택 구매 시즌 중반에 접어들면서 시장 상황은 다소 완화되고 있지만, 여전히 주택 구입 여력…
    부동산파트너 2025-06-06 
    텍사스 주택 시장 공급 폭증 … 매도자에겐 악재, 매수자에겐 기회텍사스 전역에서 매물 급증세가 이어지고 있다. 휴스턴 부동산중개협회(HAR)에 따르면 2025년 1분기 갤버스턴 지역 신규 매물은 828건으로, 직전 분기 500여 건에서 크게 늘었다. 휴스턴 광역권의 전…
    부동산파트너 2025-06-06 
    “이륙 준비 완료” - 맥키니 시, 7,200만 달러 규모 공항 확장안 최종 승인텍사스 맥키니(McKinney) 시가 약 7,200만 달러 규모의 공항 확장 프로젝트를 최종 승인했다. 시의회는 5월 7일 상업 여객 서비스를 위한 신규 여객 터미널 건설을 포함한 예산안과…
    부동산파트너 2025-06-06 
    2024년 겨울, 로스앤젤레스 외곽의 고급 주택지 팰리세이즈에 살던 부동산 중개인 클레어 오코너는 충격적인 전화를 받았다. 보험사로부터 자택 화재보험이 해지됐다는 통보였다. 그녀는 당시 남편에게 이렇게 말했다. “설마 우리 집이 불타겠어? 그 전에 수십 채가 더 타야 …
    부동산파트너 2025-06-06 
    커피 테이블 위에 아무것도 두지 않는 것은 멋진 인테리어를 시도할 절호의 기회를 놓치는 것과 같다. 사실 커피 테이블은 거실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지만 공간에 적절한 커피 테이블 장식 아이디어를 찾는 것은 쉽지 않다. 어떤 물건들을 올려야 할까? 또 얼마나 많이 것들을…
    부동산파트너 2025-06-06 
    올해 들어 주택 매매의 거래량과 속도가 늦어지고 있는 현상을 보이며, 빌더의 지속적인 뉴홈 공급이 과잉되면서 마켓이 바이어쪽으로 기우는듯 보인다. 진지한 바이어라면 이 때를 활용하여 내 재정상태를 정비하고 매물들의 정확한 정보 및 인센티를 알아보아 누구보다 발빠르게 움…
    부동산파트너 2025-06-06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