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렌드 매거진

[리빙 라이프]집 안에도 텃밭을 둘 수 있다고? 실내에서 쉽게 키우는 허브와 채소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리빙트렌드 댓글 0건 작성일 23-09-01 16:01

본문

바질

제노비스, 타이와 다른 종류의 바질들은 실내 가든 키트를 사용하거나 일반 화분에 흙만 있어도 실내에서 재배할 수 있다. 바질은 따뜻하고 밝은 장소를 좋아하기 때문에 화분을 볕이 잘 드는 곳에 둘 수 없는 경우에는 조명 등을 사용하여 빛을 쬐어주는 것이 좋다. 특히나 겨울철에 신선한 바질향은 매우 잘 어울린다. 

 

비트

비트는 심을 때는 공간확보가 중요하다. 비트를 많이 재배하려고 한다면 충분히 간격을 띄워주어야 하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비트는 햇빛을 좋아하면서도 서늘하고 촉촉한 환경 또한 선호하기 때문에 차고나 창고, 지하실과 같은 곳의 남는 장소는 비트를 재배하기에 완벽한 장소이다.  

 

브로콜리

실내에서 브로콜리를 재배하는 것은 누워서 떡 먹기일 정도로 쉽다. 매일 6시간 정도 햇빛만 쬐면 된다. 

비트와는 다르게 브로콜리는 3갤런 정도의 화분이나 중간 크기의 바구니에서 실온만 유지해주면 잘 자란다. 

브로콜리를 심고 남는 자리에는 다른 식물을 심어도 되며, 물만 충분히 줄 수 있도록 한다. 

 

당근

실내에서 당근을 키우는 것은 쉽게 하려고 하는 것보다는 좀 더 건강한 당근을 섭취하기 위해서다. 

당근은 쾌적한 온도에서 가장 잘 자라며 토양이 빡빡하지 않은 곳에서 재배하는 것이 좋다. 

당근과 같이 길고 가는 야채는 12인치 정도의 수직공간만 있으면 되고, 씨앗은 2인치 간격으로 심으면 된다.

 

라벤더

라벤더는 효능이나 향 때문에 재배하는 경우가 많다. 이 보라색 식물은 겨울 동안 실내에서 재배할 수 있다. 

남향의 햇빛이 잘 드는 창문에 두어 일조량을 최대한 많이 쬐게 하는 동시에 온도가 올라가서 마르지 않도록 한다. 

물을 주기 전에 흙을 만져보고, 마른 느낌이 나면 물을 주도록 한다. 또한 물을 줄 때는 흠뻑 주도록 한다. 더 풍성하게 자라게 하기 위해서는 가지치기를 해줘야 한다. 

 

상추

신선한 상추는 일년 내내 수확이 가능하다. 하루에 10-12시간 햇빛을 쬔다면 겨울에도 당연히 수확이 가능하다. 남향으로 향한 창가에 두어 햇빛을 쬐게 하면 좋다. 실내 가든 키트를 사용하면 상추가 필요로 하는 빛과 물을 알아서 제공해주기 때문에 쉽게 재배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민트

민트는 넓고 얕은 화분만 있으면 원하지 않아도 잘 자라는 식물이다. 겨울 동안에는 서향을 바라보는 창문 쪽에 민트를 두어 햇빛에 적정량을 노출시키고, 물만 주면 알아서 잘 자랄 것이다. 신선한 모히또로 민트 재배 성공을 위한 건배를 해보자.   

 

파는 같은 대에서 계속해서 자라나기 때문에  많은 파 종류가 “자르면 다시 나오는” 채소로 재배하기가 굉장히 쉽다. 

깊은 화분에 심어주거나 물을 담은 컵에서 수경재배를 하며 뿌리가 자라나는 것을 가까이서 관찰해도 좋다. 

그러나 파는 햇빛을 굉장히 좋아해서 적어도 12시간 이상은 해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조명 등의 도움을 받는 방법을 고려해 봐야 할 것이다. 

 

파슬리

파슬리는 에어로가든이나 다른 실내 가든 키트에서 재배하기에 완벽한 식물이다. 하지만 파슬리는 물이나 햇빛을 아주 많이 필요로 하는 식물은 아니기 때문에 흙을 담은 작은 화분에서 재배하는 것도 괜찮다. 단지 파슬리의 씨앗은 발아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편이라는 것과 2피트 이상의 높이까지도 자랄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감자

감자는 실내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재배할 수 있는데, 가끔은 이상한 실험을 하는 것 같아 보이기도 한다. 과학 시간에 고전적인 수업 활동으로 감자에서 싹 틔우기를 하는 것은 그다지 놀라운 일이 아니다. 감자는 믿을 수 없을 만큼 쉽게 알아서 자라는 식물이다. 화분에 위로 자랄 공간만 확보하고, 흙으로 감자를 잘 덮어주면 된다. 

 

로즈마리

로즈마리는 실내에서 키우기 가장 쉬운 허브는 아니다. 하지만 햇빛을 충분히 주고 흙이 마르기 시작할 때 물을 잘 맞춰주고 매일 몇 시간 동안 주위 공기를 잘 환기시켜 주면 로즈마리 재배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실내 가든 키트를 사용하면 훨씬 간단하게 로즈마리 재배를 시작할 수 있다. 

 

시금치

6-8인치 정도의 깊이가 있는 화분을 준비한다. 흙 표면에서 반 인치 정도 깊이에 시금치 씨앗을 심고, 씨앗 간의 간격을 3-5인치 정도로 지켜주면 약 일주일 안에 씨앗이 발아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겨울에는 햇빛을 많이 보게 하고, 여름에는 약간 그늘이 진 곳에서 키운다. 실내에서 키울 경우 쾌적한 기온을 유지하고 흙에 수분을 유지시키면 된다. 

시금치를 심은 흙 위에는 멀치 작업을 하고 흙에 비료를 주는 것이 좋다. 

 

숙주

숙주는 비타민, 영양분과 황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샐러드와 샌드위치에 넣어도 좋은 숙주는 실내에서 재배하기도 아주 쉬운 편이다. 유리병에서도 재배할 수 있다. 

 

토마토

토마토는 실내에서 가장 흔하게 재배하는 식물 중에 하나일 것이다. 열매가 작은 품종을 재배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적어도 8시간 정도 볕을 받아야 하며, 실내 온도가 적어도 화씨 65도를 유지해야 한다. 

또한 직접 물을 줘야 한다. 실내 가든 키트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트렌드 매거진 카테고리

트렌드 매거진 목록
     2025년 미국 경제, 경기 침체로 향할까? 전문가들, “트럼프 행보에 달렸다.”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글로벌 관세 전쟁과 연방 정부의 감축 조치가 확대되는 상황에서 미국 증시는 급락하고 소비자 신뢰가 하락하고 있다. 또한 기업들의 정리해고도 증가하면서 미국 경제가…
    리빙트렌드 2025-04-01 
     전국적으로 각종 사기 피해가 계속 증가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연방거래위원회(FTC)에 따르면 2024년 보고된 사기 피해액이 125억달러 이상으로 전년도 대비 25% 증가하며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가장 큰 피해를 초래한 사기 유형은 투자 사기로, 2…
    리빙트렌드 2025-04-01 
     미국에서 한국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에게 한글 교육은 중요한 과제 중 하나다. 영어 환경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한국어와 한글을 익히려면 재미있고 효과적인 학습 방법이 필요하다. 다행히 기술의 발전 덕분에 아이들이 게임처럼 즐기면서 한글을 배울 수 있는 다…
    리빙트렌드 2025-04-01 
     많은 사람이 옷장을 가득 채운 채 “입을 옷이 없다”고 한탄하지만, 정작 불필요한 물건을 정리하는 일에는 어려움을 겪는다. 특히 ‘결정 장애’로 인해 버릴지 말지를 고민하다가 결국 그대로 둔 채 넘어가는 경우도 많다.전문가들은 “옷장을 효율적으로 정리하면 옷 선택이…
    리빙트렌드 2025-04-01 
     광활한 대지, 남다른 자부심, 그리고 독특한 문화로 가득한 텍사스는 그 어느 곳과도 비교할 수 없는 개성을 자랑한다. 음식부터 전통, 라이프스타일까지, 텍사스에서는 다른 주에서는 쉽게 찾을 수 없는 것들이 많다. 프리토 파이 같은 이색적인 요리부터 세계적인 축제,…
    리빙트렌드 2025-04-01 
     2025년 주택 시장설문조사 결과와는 달리 부동산 시장이 개선되고 있다는 신호가 보인다.3월 프레디 맥(Freddie Mac)의 30년 고정 모기지 금리는 6.63%로 떨어지며 지난해 12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또한 리얼터닷컴(Realtor.com)의 20…
    부동산파트너 2025-04-01 
     달라스-포트워스,단독주택과 아파트 임대료 격차 사상 최대DFW 지역에서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임대료 차이가 사상 최대 수준으로 벌어졌다.Zillow에 따르면, 2024년 말 기준 달라스-포트워스 지역의 단독주택 평균 임대료는 2,300달러를 넘었으며, 아파트 평…
    부동산파트너 2025-04-01 
    알렌, 매키니에 대규모 워터 파크 들어서 뜨거운 텍사스를 식힌다.   텍사스에서는 모든 것이 크지만, 알렌(Allen)시는 이번 프로젝트가 그 어떤 것보다도 클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칼라하리 리조트 & 컨벤션(Kalahari Resorts & Conventions)…
    부동산파트너 2025-04-01 
     “최고를 위해 끝까지 책임지는 회사”, 이는 텍사스 레가시 리얼티(Texas Legacy Realty)의 미션 스테이트먼트(기업 사명)이다. 이 회사는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며,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시스템으로 텍사스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세워가고…
    부동산파트너 2025-04-01 
    욕실 디자인은 집 인테리어에서 가장 어려운 공간 중 하나로 손꼽힌다. 욕실 인테리어에서 고려해야 할 실용적인 부분들이 많으며, 재미있고 미적인 요소들 역시 중요하게 고려돼야 한다. 욕실 타일만큼 전체 공간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요소는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다. 다…
    부동산파트너 2025-04-01 
    4월호 새단지 컬럼은 이전호와도 연결되는 내용으로 DFW 지역의 중에 한인이 선호하는 학군이 좋은 단지 3탄으로 소개드릴 곳이다. 꾸준히 늘어나는 인구증가와 빠른 개발속도로 점점 중심부의 새단지가 적어지는 가운데 오늘 소개드릴 단지는 위치 또한 멀지 않고, 주변환경의…
    부동산파트너 2025-04-01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주인 텍사스는 급격한 인구 증가에 맞춰 주택 공급을 확대하기 위한 경쟁에 돌입했다.최근 몇 년간, 텍사스는 급증하는 인구 유입으로 인해 주택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이에 건설업자들은 신규 주택을 더 많이, 더 빠르게 공급하기 위해 노…
    부동산파트너 2025-03-04 
    텍사스 주택 소유자, 5년마다 홈스테드 면제 재확인 필수텍사스 주법에 따라 2023년부터 모든 카운티 감정 구역(appraisal district)은 홈스테드 면제(homestead exemption) 자격을 최소 5년에 한 번씩 확인하도록 규정됐다.이에 따라 주택 소…
    부동산파트너 2025-03-04 
    오픈AI, 텍사스에 데이터센터 추가 건설 챗GPT 개발사 오픈AI가 텍사스를 비롯해 10여개 주에서 데이터센터 추가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오픈AI는 일본 투자 기업 소프트뱅크 및 소프트웨어 기업 오라클과 함께 5천억 달러 이상을 투자해 인공지…
    부동산파트너 2025-03-04 
    미국 서부 최대 도시 로스앤젤레스(LA)에서 발생한 최악의 산불로 LA 중산층의 삶이 송두리째 흔들리고 있다. 수십 년간 축적한 재산과 삶의 터전이 한순간에 잿더미로 변해버렸고, 비교적 저렴했던 시기에 주택을 구입하며 미래를 꿈꿨던 중산층 시민들은 이제 재건의 희망조차…
    부동산파트너 2025-03-04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