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파트너

[텍사스 주택 부동산 시장] DFW 지역 주택 가격, 계속 상승했지만 대부분 지역보다 낮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부동산파트너 댓글 0건 작성일 24-10-07 10:59

본문

DFW 지역 주택 가격, 계속 상승했지만 대부분 지역보다 낮다.


지난 6월 주택 구매 욕구가 주춤하고 매물이 증가하면서 미 주택 가격 상승률이 둔화됐다. 

S&P 코어로직 케이스 실러(CoreLogic Case-Shiller) 지수에 따르면 전국적인 주택 가격은 전년 대비 5.4% 상승했다. 이는 전달인 5월의 5.9% 연간 상승률과 비교된다.

또한 DFW 지역의 주택 가격은 지난 6월 작년 대비 2.3% 상승했다. DFW 지역은 케이스 실러 지수가 추적하는 20개 주요 대도시 중에서 작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DFW 지역 외에도 포틀랜드(0.80%), 덴버(1.90%), 미니애폴리스(2%)만이 상승률이 낮았다. DFW 지역은 2021년~2022년 전국에서 가장 큰 주택 가격 상승을 기록한 이후 느린 상승세를 보였다. 당시 DFW 지역의 연간 주택 가격 상승률은 때때로 10%~ 20%를 넘나들었고, 2022년 4월에 기록적인 31%에 도달한 바 있다. 

케이스 실러 주택 가격 6월 보고서는 4월~6월 기간에 마감된 주택 매매를 추적한 결과다.

한편 최근의북텍사스 주택 매매 데이터는 주택 가격이 하락하고 있을 수 있음을 보여준다. 텍사스 A&M 부동산 연구 센터, 메트로텍스(MetroTex) 부동산 중개인 협회, 북텍사스 부동산 정보 시스템에 따르면, DFW 지역의 주택 중간 가격은 지난 7월, 전년 대비 약 2% 하락했다.

주택 매물 수가 증가하고 있지만, 구매자는 여전히 저렴한 부동산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높은 모기지 금리 덕분에 가격을 끌어올릴 수 있는 수준의 경쟁을 만들어낼 만큼 시장에 구매자가 충분하지 않다.

케이스-쉴러의 6월 지수는 4월부터 시작하여 3개월 기간을 추적했는데, 당시 평균 30년 만기 모기지 이자율은 대체로 7%대에 머물렀다.

S&P 다우 존스 지수의 브라이언 루크 상품 및 디지털 자산 책임자는 “주택 가격 상승폭이 인플레이션 추세를 상회하는 실질 가격 성과를 보인다"라며 “주택 가격과 인플레이션은 선거 시즌에 접어들면서 정치적 의제에 계속 영향을 미치고 있다”라고 밝혔다. 그는 “주택 가격 상승과 인플레이션이 모두 둔화됐지만 두 가지 사이의 격차는 역사적 평균보다 더 크다. 전국 지수가 소비자 물가지수보다 평균 2.8% 더 높다”며 “이는 50년 평균보다 전체적으로 1% 포인트 더 높은 수준”이라고 부연했다.

한편 미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는 다음 달(9월)에 기준 금리를 인하하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모기지 비용에 약간의 하향 압력을 가할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많은 경제학자들은 주저하는 매수자와 매도자를 중립에서 벗어나게 하려면 훨씬 더 큰 하락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한다.

20개 도시의 가격 지수는 1년 전보다 6.5% 상승했으며, 이는 5월의 6.9% 연간 상승률과 비교된다.6월 뉴욕이 가장 큰 상승률을 기록했으며, 그 뒤를 샌디에이고와 라스베이거스가 각각 8.7%와 8.5%로 뒤를 이었다.


북텍사스 4개 도시, 미국에서 가장 좋은 부동산 시장으로 꼽혀 …


개인금융 정보사이트 월렛허브(WalletHub)의 새 연구에 따르면, 북텍사스의 4개 도시가 미국에서 가장 좋은 부동산 시장으로 꼽혔다.

월렛허브는 ‘부동산 시장’(real estate market)과 “저렴한 주택 구매 가능성 및 경제 환경”(affordability and economic environment)이라는 두 가지 범주를 사용해 다양한 규모의 300개 도시를 비교, 분석했다.

월렛허브는 100점 만점으로 평가되는 17개의 지표를 사용해, 각 도시의 평균을 매겨, 순위를 선정했다.

이에 맥키니(McKinney)가 전체 조사 목록 평균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프리스코(Frisco)가 2위를 차지했다. 프리스코는 저렴한 주택 구매 가능성 및 경제 환경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덴튼(Denton)은 8위, 알렌(Allen)은 9위를 기록해 상위 10위 안에 들었다.

또한 월렛허브는 도시 규모별로 순위를 나눴는데, 대도시 중에는 어스틴이 3위, 포트워스 9위, 달라스는 16위를 기록해, 상위 20위 안에 포진했다.

월렛허브는 2024년 7월 24일 기준 연방 인구조사국, 노동통계국, 커뮤니티 및 경제 연구 위원회, 질로우, 트랜스 유니온, 전미부동산협회, 부동산 데이터 제공업체인 아톰(ATTOM) 등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사용하여 순위를 작성했다. 


[ 전미 최고의 부동산 시장 10위 ]

1.텍사스주 맥키니(McKinney, Texas)

2. 텍사스주 프리스코(Frisco, Texas)

3. 노스캐롤라이나주 캐리(Cary, North Carolina)

4. 테네시주 내슈빌(Nashville, Tennessee)

5. 노스캐롤라이나주 더럼

    (Durham, North Carolina)

6. 애리조나주 길버트(Gilbert, Arizona)

7.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

    (Charlotte, North Carolina)

8. 텍사스주 덴튼(Denton, Texas)

9. 텍사스주 알렌(Allen, Texas)

10. 플로리다주 포트세인트루시

      (Port St. Lucie, Florida)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트렌드 매거진 목록
    미국 주택 구매자들은 2026년부터 점진적인 숨통이 트이기 시작할 것으로 전망된다. 소득 증가 속도가 주택 가격 상승을 앞지르면서 주택 구매 부담이 서서히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2026년은 주택시장이 장기적·완만한 회복 국면에 접어드는 출발점이 될 전망이다.Redfi…
    부동산파트너 2026-01-05 
    캐롤튼, 15억 달러 규모 트리니티 밀스 역세권 개발 첫 결실캐롤튼에서 추진 중인 15억 달러 규모의 대형 역세권 복합개발 프로젝트 ‘트리니티 밀스 스테이션(Trinity Mills Station)’이 첫 번째 결실을 맺었다. 25에이커 부지에 조성되는 이 프로젝트는 …
    부동산파트너 2026-01-05 
    프리스코, 8억 달러 규모 ‘필즈 웨스트’, 마침내 지상으로프리스코에서 조성 중인 8억 달러 규모의 필즈 웨스트 프로젝트가 최근 구조물 공사를 시작하며 가시적인 변화를 보이고 있다. 개발사 카라한 컴퍼니즈(Karahan Cos.)의 페흐미 카라한 대표는 달라스 모닝뉴스…
    부동산파트너 2026-01-05 
    오한나 회장북텍사스한인부동산협회(North Texas Korean American Realty Association, 이하 NT KARA, 회장 오한나)가 지난 12월 5일(금) 어빙의 메트로텍스(MetroTex) 본사에서 ‘2025 감사 오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
    부동산파트너 2026-01-05 
    2026년의 문턱을 지나며 달라스의 주거 문화는 한층 더 깊고 섬세한 감정의 층위로 이동하고 있다. 빠른 기술 변화와 불확실성이 일상이 된 시대에, 사람들은 삶을 다시 단단히 붙잡아줄 무언가를 찾고 있는데, 놀랍게도 그 해답은 멀리 있지 않았다. 우리는 다시 집으로 돌…
    부동산파트너 2026-01-05 
    경우 바르고 의리 있는 에이전트, 조앤 박 리얼터입니다. 2026년 새해를 맞아 DFW 지역의 다양한 신규 커뮤니티를 직접 탐방하며 고객님들과 소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2026년 신년에 처음으로소개해 드리고 싶은 곳은 Justin에 새롭게 조성된 …
    부동산파트너 2026-01-05 
    미국 대형 주택 건설사들은 요즘 ‘초저금리 모기지’를 미끼로 집을 팔고 있다. 3.99%, 심지어 첫해 0.99% 같은 조건의 30년 모기지는 현재 시장 금리(약 6%대)를 생각하면 거의 말도 안 되는 혜택처럼 보인다. 많은 첫 주택구입자들이 이런 조건에 끌려 새집 계…
    부동산파트너 2025-12-09 
    텍사스 커뮤니티즈 재단, ‘주택 접근성 확대’ 프로젝트 출범미국 최대 규모의 커뮤니티 재단 중 하나인 커뮤니티즈 재단 오브 텍사스(Communities Foundation of Texas, CFT)가 총 5년간 5천만 달러 규모의 주택 이니셔티브를 공식 출범했다. 재단…
    부동산파트너 2025-12-09 
    다시 미국 1위 … DFW, 2026년 ‘가장 뜨거운 부동산 시장’ 전망달라스-포트워스(Dallas-Fort Worth, DFW)가 2026년 미국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부동산 시장 1위로 선정됐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이자, 최근 7년 동안 꾸준히 상위권을 …
    부동산파트너 2025-12-09 
    Lending Now의 에이미 리(Amy Lee) 대표미국 주택 시장의 복잡한 절차와 변동하는 금리 환경 속에서, 전문성과 신뢰를 겸비한 융자 전문가의 조언은 필수적이다.  이때 든든한 안내자가 되어주는 이가 있다. Lending Now의 에이미 리(Amy Lee) 대…
    부동산파트너 2025-12-09 
    집은 대부분 사람들에게 평생 가장 큰 투자 자산이다. 그렇기 때문에 언젠가 되팔 때, 투자 대비 수익(ROI)을 높이고 싶은 건 당연하다. 입지, 학군, 교통, 주변 편의시설 같은 요소는 통제하기 어렵지만, 집 내부의 디자인과 구조는 전적으로 주인의 선택에 달려 있다.…
    부동산파트너 2025-12-09 
    2025년도 마지막 달에 접어들었다. 부동산파트너/리빙트렌드가 창간된지도 6년이 넘었다. 불확실성이 많은 경제 상황속에도 매달 꾸준히 발행하는 매거진에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 또한  그동안 이 지역에 사는 한인분들께 다양한 정보를 주고자 노력한 마음이 전해졌기를 바라며…
    부동산파트너 2025-12-09 
     달라스-포트워스(D-FW) 지역이 인공지능(AI) 시대의 핵심 인프라인 데이터센터 산업의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그러나 그 폭발적 성장의 이면에는 자연 자원, 전력, 토지 부족이라는 심각한 ‘규모의 문제(scale issue)’가 뒤따르고 있다. 데이터센터는 수십 년…
    부동산파트너 2025-11-07 
     중간 주택가격은 소폭 하락, 거래량은 소폭 증가 달라스-포트워스(DFW) 지역의 주택 매물 중 3분의 1 이상이 최근 몇 달 사이 가격을 인하한 것으로 나타났다. 거래량은 조금씩 늘고 있지만, 여전히 시장에는 많은 매물이 쌓여 있다.한때 폭발적인 속도로 움직이던 북텍…
    부동산파트너 2025-11-07 
     북텍사스 개발업체, 포트워스에 1,800채 신규 주택 단지 조성북텍사스의 대표 부동산 개발업체 센추리언 아메리칸 디벨롭먼트 그룹(Centurion American Development Group)이 포트워스 북서부의 대규모 주거단지 부지를 인수하고 약 1,800채의 …
    부동산파트너 2025-11-07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