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파트너

[Issue] Biz 탐방 북텍사스 한인부동산협회 발족, “전문성과 신뢰성 강화 목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부동산파트너 댓글 0건 작성일 24-08-08 21:31

본문

cadf5d91590d01bb29276e159a80b6b1_1723170686_1389.jpg
cadf5d91590d01bb29276e159a80b6b1_1723170690_0571.jpg
NT KARA, “한인들에게 정확한 부동산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기회 되길…”
 


북텍사스 한인 부동산업계 전문 종사자들을 위한 단체가 처음으로 결성됐다.

북텍사스 한인부동산협회(North Texas Korean-American Realty Association, 이하 NT KARA)가 지난 9일(화) 루이스빌에서 발기식(發起式)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NT KARA의 시작을 알리고, 협회 출범 목적과 소개, 앞으로의 활동 및 회원 혜택 등이 안내됐다.


◈ 지역부동산시장 변화 발맞춰 ‘전문성’ 강조

미국의 타 대도시와 비교되는 저렴한 주택 가격과 생활비, 기업 이전으로 발생한 일자리 창출 등으로 인구 유입이 꾸준하게 이뤄지면서 북텍사스 부동산 시장은 그야말로 ‘블루칩’이 됐다.

NT KARA는 이에 발맞춰 북텍사스 한인 부동산업계 전문 종사자들의 권익신장 및 영향력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무엇보다 NT KARA는 지속적인 교육과 네트워킹을 통해 전문성을 높이고, 사명감과 윤리 의식 고취를 통해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을 강조한다.

북텍사스의 한인 사회가 점점 더 커지면서 부동산 거래가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활발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 거래의 필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점이 결성 배경이다.

알제이 부동산의 전문 브로커이자 NT KARA 결성을 주도한 캐시 방 운영위원은 “공인 자격증이 있는 검증된 한인 리얼터들의 단체”라고 밝혔다.

현재 북텍사스 지역에 약 200명 이상의 한인 리얼터들이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힌 방 위원은 “한인 리얼터들의 화합을 통해 지역 사회내 위상 확립은 물론 고객들에게 정확한 부동산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 NT KARA 결성 계기를 전한 그랜드부동산 마이크 도 사장은 “NT KARA 설립 목적은 북텍사스 한인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한인 부동산 전문인들의 숫자도 증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도 사장은 “부동산 전문인들의 유대와 친목을 도모하며 각각의 전문성 증진을 위해 노력하며 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tional Association of Realtors, NAR)과 텍사스 부동산 위원회(Texas Real Estate Commission, TREC)의 법과 윤리 강령을 준수하고, 부동산업을 수행하는데 서로 상부상조하는데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정당한 부동산업을 수행하고, 높은 교육과 도덕, 윤리를 바탕으로 고객의 재산을 귀중히 생각하고. 고개의 이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자세를 견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NT KARA 협회원 조건 및 커뮤니티 참여 및 혜택을 설명한 텍사스 레거시 리얼티(Texas Legacy Realty)의 레이프 송 브로커는 “우리가 뭉치면 큰 힘을 낼 수 있다”라고 밝혔다. 그에 따르면 NT KARA 협회원은 ∆TREC에 등록된 활성 라이선스 에이전트, ∆TREC에 의한 징계는 1회 이하(1회 이상의 징계는 NT KARA 운영위원회의 승인을 받을 것), ∆60달러 회비 등의 조건을 갖춰야 한다.

NT KARA는 정회원들에게 강화된 공급업체 목록(Vendor list)과 교육(Education), 네트워크(Network), 전문 법률 고문(Insight), 협회 웹사이트 및 소셜 네트워크를 이용한 광고(Advertisement) 등의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결성을 알린 NT KARA는 오는 9월까지 회장 및 주요 임원진들을 선출할 계획이며 10월부터 첫 임기가 시작된다.

현재 NT KARA에는 약 20개의 부동산 회사와 100명 이상의 관계자가 모였으며, 한인 에이전트 대상으로 이미 라이선스 및 주택 시장 규정 변경 관련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한인 부동산 업계 관계자 약 6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는 특별 손님으로 메트로 텍스의 저스틴 랜던(Justin Landon) 최고 경영자(CEO), 록시 글렌(Roxie Glenn) 전문성 개발 디렉텨, 러셀 베리(Russell Berry) 2022 텍사스 리얼터 의장(Texas Realtor 2022 Chairman), 텍사스 주하원 115 지역구의 전영주 공화당 후보 등이 참석해 NT KARA의 출범을 축하했다.

박은영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트렌드 매거진 목록
    사진출처_shutterstock올해 하반기, 미국 주택 시장은 경제 지표들이 혼재된 가운데, 지역별로 매우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전국적으로는 공급이 늘고 있지만, 일부 지역은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며 시장 양상이 크게 엇갈리고 있다.※ 고용 둔화 속 임금 상승 … …
    부동산파트너 2025-09-05 
    사진출처_shutterstock2025년 하반기, 텍사스 전역에서 주거 수요 확대와 인구 유입에 대응한 대규모 주택 단지 개발이 잇따르고 있다. 달라스·휴스턴·어스틴·포트워스 등 주요 대도시권과 교외 지역을 중심으로 수만 가구 규모의 신규 주택이 공급될 예정이며, 일부…
    부동산파트너 2025-09-05 
    사진출처_ shutterstock 3년 침체 끝 … D-FW 부동산 투자 ‘급반등’ 지난 3년간 조용했던 달라스-포트워스(D-FW) 부동산 투자 시장이 올해 상반기 급격한 회복세를 보이며 투자자들이 다시 돌아오고 있다.상업용 부동산 중개·컨설팅사인 캐나다 토론토 본사의…
    부동산파트너 2025-09-05 
    사진출처-shutterstock9월, 가을이 문을 두드리기 시작하는 달이다. 곧 다가올 가을 앞에서…  서늘한 공기와 짧아지는 해가 계절의 변화를 알릴 때 집 안에 따스한 색감과 포근한 질감을 더해주면, 바깥의 쌀쌀함과 대조되는 안락한 휴식 공간을 완성할 수 있다. 가…
    부동산파트너 2025-09-05 
    이번 9월호 새단지 컬럼 소개드릴 곳은 한국분이 많이 알고 계시고 또한 이 지역에서 이미 안정이 된 단지이지만 아직 뉴홈이 남아 있는 The Colony에 있는 The Tribute 단지이다.  이 단지는 2000년에 매튜 사우스웨트 회사가 개발을 시작하여, 2007년…
    부동산파트너 2025-09-05 
    ※매수자는 주저하고 매도자는 버티며, 건설업체는 각종 혜택을 내세우는 상황 달라스-포트워스(DFW) 지역의 주택 시장은 매수자와 매도자 모두에게 압박을 가하고 있다. 중간 주택 가격은 하락하고 있지만, 고가 주택은 좀처럼 팔리지 않는다. 주택은 작년보다 …
    부동산파트너 2025-08-01 
    화이트 록 호수 인근 복합개발 ‘Modera Trailhead’ 개장… DFW 부동산 시장 활기상당한 규모의 복합개발 프로젝트인 ‘Modera Trailhead’가 최근 화이트 록 호수 인근에서 1차 입주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와 함께 DFW 전역…
    부동산파트너 2025-08-01 
    프리스코 대형 복합 프로젝트 ‘필즈 웨스트(Fields West)’ 본격 착공4억달러 건설 자금 조달 성공 … 2027년 가을부터 2028년 1분기까지 순차 개장프리스코(Frisco) 북부에서 추진 중인 대규모 복합 개발 사업 ‘필즈 웨스트(Fields West)’…
    부동산파트너 2025-08-01 
    북텍사스 홀텀시티(Haltom City)의 Loop 820과 North Beach St교차로 인근에 대규모 쇼핑센터가 들어서며, 이곳에 아시아계 대표 대형 마트인 H 마트가 내년 초 문을 연다. 시 당국과 부동산 중개업체는 최근 이 같은 소식을 공식 확인했다. 해…
    부동산파트너 2025-08-01 
    2025년 인테리어 업계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차분하고 절제된 ‘조용한 럭셔리(Quiet Luxury)’의 시대는 저물고, 화려함과 존재감을 앞세운 ‘Loud Luxury(라우드 럭셔리)’ 트렌드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이 트렌드는 단순히 고급스러움을 넘어…
    부동산파트너 2025-08-01 
    2025년도 하반기에 들어서며, 아이들의 긴 여름방학도 끝 무렵을 향해가고 있다. 필자는 리얼터로서 독자들이 집을 고를때 도움이 되는 새 단지 소개 컬럼을 쓰지만 그 외에도 주택구입에 관해 도움이 되거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함에 있어서 큰 보람을 느낀다. 여름방학이…
    부동산파트너 2025-08-01 
    미국 부동산 시장이 긴 침체 국면 속에서도 서서히 회복의 실마리를 보이고 있다. 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R)의 수석 이코노미스트 로렌스 윤은 올해 하반기부터 기존 주택 거래가 살아나고, 2025년에는 중위가격이 3%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모기지 금리가 연말까지 …
    부동산파트너 2025-07-03 
    Residential Real Estate News  북텍사스 부동산은 한창 개발 중맥키니(McKinney)에 또 하나의 대형 마스터 플랜 커뮤니티가 들어설 예정이다. 개발명은 ‘헌팅턴 파크(Huntington Park)’. 총 786에이커에 이르는 대규모 부지에 …
    부동산파트너 2025-07-03 
    맥키니, 3억 2,400만 달러 규모‘JW 메리어트 리조트’ 유치 - 최대 1,800만 달러 세금 환급 제공급성장 중인 텍사스 맥키니(McKinney)에 또 하나의 랜드마크가 들어선다. 3억 2,400만 달러 규모로 계획된 'JW 메리어트 리조트 맥키니 크레이그 랜치…
    부동산파트너 2025-07-03 
    2025년 여름, 인테리어는 더 이상 기능적이거나 실용적이라는 단어로는 설명되지 않는다. 이제 우리는 공간 안에 나만의 철학을 담고, 자유로운 감각을 그려낸다.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이 주목한 올여름의 키워드들을 모았다. 이제 집은 또 하나의 퍼스널 갤러리이며, 당신의…
    부동산파트너 2025-07-0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