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

[Living Life] 깔끔하고 정돈된 집을 위한 겨울맞이 청소 체크리스트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리빙트렌드 댓글 0건 작성일 24-11-01 11:29

본문

새로운 계절이 시작됨과 동시에 청소 루틴도 변화를 맞게 된다. 계절이 바뀌며 쌀쌀해지는 기온과 함께 실내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기도 한다. 이는 실내에서 더 움직이고, 동시에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여러 먼지, 쓰레기들로 인해 집안이 지저분해질 수 있음을 의미한다. 또한 11월이 홀리데이 시즌의 시작이란 점에서 많은 손님들의 방문과 늘어난 요리 시간을 갖게 되므로 청소의 필요도가 높아질 것이다. 청소를 쉽게 하기 위해서는 각 방마다 필요한 필수 작업 체크리스트를 작성하자. 그다음, 작성한 리스트를 일상 스케줄에 적용해 청소에 대한 압박감과 부담을 줄이고, 매일 또는 주별로, 월 또는 분기별로 필요한 청소 영역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자. 효과적으로 집안 정리를 할 수 있는 청소 체크리스트를 참고해 깔끔한 집 상태를 오래도록 유지해 보자.

 

*주방 청소 리스트

c3d99aac3eeb381796f9b39f82252f1b_1730478565_1224.png
주방은 온 가족이 하루를 마치고 한자리에 모이는 공간으로
, 집에서 중심이 되는 공간으로 간주되기도 한다. 특히 가을에는 진흙과 먼지가 묻은 신발로 인해 주방이 더욱 더러워지기도 한다. 또한 날씨가 추워질수록 야외보다는 실내에서 요리를 하게 되고, 이는 주방에서 더 긴 시간을 보내게 한다. 실내에서 지내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우리는 식재료 및 음식이 외부적 요소에 노출될 수 있는 주방 공간에 더욱 신경 써야 할 것이다.

 

데일리-위클리 청소 내용

카운터를 깨끗하게 정리하고 닦기

주방 싱크대 스크럽 하기

매일 주방 바닥에 떨어진 부스러기 쓸기

매주 젖은 걸레로 바닥 닦기

 

월별-분기별 청소 내용

냉장고 및 냉동실에 있는 내용물들을 정리하고, 유통기한이 지난 것들 버리기

향신료, 캐비닛을 정리하고,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은 기부하거나 버리기

가스레인지와 전자레인지 닦기

캐비닛 닦기

새로운 주방 스펀지로 바꾸기

가을 향을 느낄 수 있는 비누로 교체하기

식기세척기 청소하기

쓰레기통 소독하기

 

*욕실 청소 리스트

당신의 욕실은 계절에 상관없이 언제나 청소가 필요한 매우 중요한 공간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욕실은 당신이 목욕을 하고 하루를 준비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정기적인 정리 및 청소가 필요하다. 더불어 욕실은 얼룩 및 곰팡이가 생길 가능성이 가장 높은 공간이란 점에서 정기적인 딥 클리닝은 필수다.

 

데일리-위클리 청소 내용

카운터 정리하기

샤워하는 동안 샤워 벽 닦기

세면대 닦기

욕실에 있는 거울들 닦기

새로운 핸드 타월 걸기; 기존 핸드 타월은 세면대 청소에 사용하기

변기 청소하기. 매일 변기 브러시로 변기를 빠르게 닦으면, 얼룩과 곰팡이 발생을 예방할 수 있다.

 

월별-분기별 청소 내용

샤워 커튼과 플로어 매트 닦기

새로운 세면도구로 교체하기

캐비닛과 세면대 밑에 쌓인 먼지 및 물건들 제거하기

샤워헤드 스크럽 하기

필요한 경우, 싱크대 배수관 또는 배수구 청소하기

 

*거실 청소 리스트

가을은 거실에 있는 벽난로 주변에 앉아 따뜻하고 포근한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계절 중 하나다. 하지만 거실에 있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주변 역시 빠르게 더러워질 것이다. 또한 거실에서 가족들과 특별한 밤을 보낼 경우, 소파 위에서 간식 또는 음식을 먹게 될 것이며, 결국 과자 부스러기와 얼룩이 여기저기 생길 수밖에 없다. 매일 밤 빠르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청소 시간을 통해 정돈된 거실 외관을 유지해 보라. 충분한 시간과 청소를 위한 에너지가 있다면, 월별-분기별 청소를 정기적으로 하라. 몇 시간에 투자로 청결하고 깔끔한 거실을 유지할 수 있다.

 

데일리-위클리 청소 내용

먼지 또는 쌓인 물건 정리하기

음료수 및 소스 자국들 지우기

소파 쿠션 정리하기

스크린 청소하기. 증류된 화이트 식초와 증류수를 1:1로 섞어 사용하면, TV 스크린 지문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리모컨 소독하기

 

월별-분기별 청소 내용

소파 쿠션들과 담요 세탁하기

천장용 선풍기 및 조명 기구들에 쌓인 먼지 제거하기

가구, 실내 장식품을 새롭게 바꾸거나 먼지 닦기

필요한 경우, 벽난로 청소하기

램프 쉐이드에 쌓인 먼지 제거하기

 

*침실 청소 리스트

c3d99aac3eeb381796f9b39f82252f1b_1730478589_5428.png
겨울에는 낮 시간은 짧아지고
, 밤 시간은 길어진다. 포근하고 깨끗한 침실 환경은 낮 동안 쌓인 당신의 스트레스와 피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여름에 창문을 열어 놓고 취침하는 것을 좋아했던 사람들은 이제 창문을 닫아야 할 것이다. 이는 침실 안으로 먼지와 꽃가루가 들어오는 것을 막아줄 것이다. 완벽한 휴식을 위한 침실 청소는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것이 현명하다. 

 

데일리-위클리 청소 내용

매일 침대 정돈하기

널브러진 옷들 한곳에 정리하기

매주 침대 시트 세탁하기

두 달마다 침대 매트리스 뒤집기

 

월별-분기별 청소 내용

커튼 또는 블라인드에 쌓인 먼지 제거 및 세탁하기

거울 닦기

여름 의류, 신발은 정리하고, 더 이상 입지 않는 것들은 기부하기

옷장 안 여름 옷은 꺼내고 가을 및 겨울옷들 채워 넣기

책장, 나이트 스탠드 등 침실 여러 곳에 쌓인 먼지들 제거하기

천장용 선풍기에 쌓인 먼지 제거하고, 선풍기가 시계 방향으로 작동되도록 하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트렌드 매거진 목록
    ‘스태그플레이션 라이트’와 K-자형 양극화가 만든 새 질서2026년을 앞둔 미국 경제는 한마디로 정리하면 “스태그플레이션 라이트(stagflation lite)” 쪽으로 더 기울어지고 있다. 성장률은 2% 안팎의 장기 추세보다 낮아지는데, 물가는 연준이 편안해질 만…
    리빙트렌드 2026-01-05 
    오피스 노동자들이 ‘이직’ 대신 ‘버티기’를 선택하는 시대가 되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분석했다.2025년에 닥친 감원 폭풍은 빅테크 기업 뿐 아니라 유통업체, 로지스틱스 등 전분야에서 불어 닥쳤고 여전히 진행형이다. 현재도 오피스 공기는 묘하게 무겁다. 오피스…
    리빙트렌드 2026-01-05 
     홈통 막히면 기초부 균열, 지붕누수, 외벽썩음 등 집 전체에 ‘도미노 피해’나뭇잎이 떨어지고 바람이 거세지면 주택관리에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늘어난다. 그중 가장 자주 간과되지만, 방치하면 큰 피해로 번질 수 있는 요소가 바로 집 주변의 홈통(Gutter)이다. 평소…
    리빙트렌드 2026-01-05 
     새해의 결심이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도록, 영감을 주는 전시부터 텍사스의 혼을 느낄 수 있는 축제까지. 달라스와 포트워스를 아우르는 핫한 로컬 트렌드를 만나보자.1. Legend Continues: 포트워스 스톡 쇼 & 로데오 (FWSSR)"1월의 텍사스는 부…
    리빙트렌드 2026-01-05 
     주가 상승 뒤의 그림자, 셧다운 속 실업수당 급증이 드러낸 현실미국 경제는 지금, 두 개의 다른 세상을 달리고 있다.한쪽에서는 주식시장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낙관론’이 넘친다.다른 한쪽에서는 셧다운 장기화 속 신규 실업수당 청구 급증이 현실 경제의 균열을 드러내…
    리빙트렌드 2025-12-09 
     팬데믹 이후 기업 생존 전략의 대전환‘노동 호딩(Labor Hoarding)’의 종말과 인력 구조조정의 귀환팬데믹이 남긴 후유증 - 사람을 놓치면 회사가 멈춘다코로나 팬데믹은 기업의 ‘인력 감각’을 완전히 뒤흔들었다. 2020년 이후 세계 곳곳에서 공장과 사무실이 닫…
    리빙트렌드 2025-12-09 
     카네기멜론·어스틴·UIUC 등 ‘실속형 명문’ 집중 분석… 한인 가정 위한 현실적 입시 전략대학 입시는 성적이 아니라 전략의 싸움이다. 합격률이 5% 미만으로 떨어진 아이비리그만 바라보기보다, 각 분야에서 아이비리그 못지않은 경쟁력과 높은 취업률을 갖춘 ‘실속형 명문…
    리빙트렌드 2025-12-09 
    깔끔하고 안전한 식료품 저장실을 유지하는 현명한 수납법칙정리 잘 된 팬트리(식료품 저장실)는 요리를 한결 쉽게 만들어준다. 필요한 재료가 한눈에 보이고 손이 닿는 곳에 있다면, 저녁준비가 단순한 일이 아닌 영감의 시간이 된다. 하지만 팬트리의 크기가 작거나 물건이 너무…
    리빙트렌드 2025-12-09 
     12월 텍사스의 하늘은 한층 더 푸르고 공기는 상쾌해진다. 이 시기는 ‘캠핑의 황금기’라 불릴 만큼 가족과 함께 야외로 떠나기 좋은 계절이다. DFW 지역 주변에는 텐트를 치거나 RV를 세우고, 혹은 오두막을 빌릴 수 있는 다양한 캠프장이 즐비하다. 짐을 꾸리고 텍사…
    리빙트렌드 2025-12-09 
    최근 월스트리트 저널(WSJ)의 분기별 설문조사와 최신 경제 지표들은 미국 경제가 예상보다 견고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지만, 그 이면에는 고용 시장의 뚜렷한 냉각이라는 심각한 역설이 존재함을 시사한다. 인공지능(AI) 투자 붐, 관세, 지정학적 위험, 그리고 연방…
    리빙트렌드 2025-11-07 
    신규 졸업자 실업률 9년 만에 최고치 … 한인 사회도 직격탄대학 졸업장이 더 이상 첫 직장의 문을 열어주지 못한다는 데이터가 속속 나오고 있다. 노동시장 둔화의 직격탄은 막 사회에 진출하려는 청년층에게 가장 크게 미치고 있으며, 일부 연구기관은 현 상황을 두고 “젊…
    리빙트렌드 2025-11-07 
    세대마다 아이들은 자신들만의 언어를 만들어왔다. 예전에는 “톡 투 더 핸드(Talk to the hand)”라는 표현이 유행했는데, 상대방의 말을 무시하며 손바닥을 내미는 행위는 당시 또래들 사이에서 당당한 반항의 표시였다. 오늘날 아이들도 다르지 않다. 다만 표현방…
    리빙트렌드 2025-11-07 
    가을의 정취는 낙엽에서 시작된다. 붉게 물든 단풍이 바람에 흩날리면 잠시 멈춰 서서 계절의 아름다움을 느낀다. 하지만 며칠만 지나면 그 낭만은 곧 ‘청소’라는 현실로 돌아온다. 특히 내 집 마당에 떨어진 낙엽이 이웃집 나무에서 날아온 것이라면 문제는 더욱 복잡해진다…
    리빙트렌드 2025-11-07 
    뜨거웠던 여름의 열기는 어느덧 자취를 감추고, 코 끝을 스치는 상쾌하고 건조한 바람이 기분 좋은 계절, 11월이다. 텍사스의 하늘은 더없이 높고 푸르르며, 거리의 나무들은 저마다의 색으로 화려한 마지막을 준비하고 있다. 추수감사절의 온기와 다가오는 연말의 설렘이 공…
    리빙트렌드 2025-11-07 
    미국과 텍사스 경제, 그리고 한인 사회가 준비해야 할 것들   연준, 0.25% 금리 인하…마침내 방향을 틀다 9월 17일, 연방준비제도(Fed)는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내렸다. 지난해 12월 이후 처음 있는 금리 인하였다. 그동안 연준은 인플레…
    리빙트렌드 2025-10-1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