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車관세, 부메랑 되나…美경제에도 가격인상 등 부정적 효과 우려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미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5-03-27 09:32

본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수입산 자동차 25% 관세 발표에 대해 전문가들은 차량 가격 상승으로 미국 소비자 부담이 커질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조치가 연간 1천억 달러의 세수를 확보하고, 제조업체들이 미국 내 생산으로 전환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글로벌 공급망이 얽혀 있어 관세 부과가 미국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관세가 부과되면 수입차 가격은 물론 미국 브랜드 차량의 가격 인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미 경제분석업체는 대형 SUV 가격이 9천 달러, 크로스오버 전기차는 최대 1만2천200달러 오를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또한, 소비자 부담 증가로 차량 판매가 줄어들고, 미국 경제 성장률이 둔화할 가능성도 제기됐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발표 이후 뉴욕 증시에서는 자동차 제조사 주가가 급락했고, 나스닥 지수도 2% 하락했습니다. GM과 포드 등 주요 업체들은 장중 3% 이상 하락했으며, 시간 외 거래에서도 추가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번 조치가 경기 둔화와 물가 상승을 동시에 초래하는 ‘스태그플레이션’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골드만삭스가 7억900만 달러 규모의 달라스 신사옥 상량식을 열며 ‘욜 스트리트 프로젝트’(Y’all Street project)의 주요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이 건물은 필드 스트리트와 빅토리파크 인근 2323번지 부지에 자리하며, 완공 시 80만 스퀘어피트 규…
    타운뉴스 2025-11-06 
    달라스 시의회가 오늘(6일) 오전, 시 경찰이 연방 이민법 집행을 지원하도록 허용하는 2천500만 달러 규모의 제안을 검토합니다. 이 방안은 에릭 존슨 시장이 시 재정 보완과 경찰 인력 확충을 위한 대안으로 제시한 것입니다. 이른바 ‘287(g) 프로그램’…
    타운뉴스 2025-11-06 
    달라스 카운티가 연말 음주운전 사고 예방을 위해 역대 최대 규모의 안전 캠페인 ‘엔드 더 나이트 라이트(End the Night Right)’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음주 후 안전한 귀가를 돕기 위해 마련된 첫 전면 디지털 광고 프로젝트입니다. 달라…
    타운뉴스 2025-11-06 
    텍사스 콜린 카운티에서 이번 선거 기간 일부 투표소에 긴 대기 행렬이 이어졌습니다. 카운티가 올해 전자 투표기에서 종이 투표용지로 전환한 뒤 처음 치른 선거였는데, 일부 유권자들은 이 조치가 지연의 원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플래노와 앨런의 투표소에서는 투…
    타운뉴스 2025-11-06 
    달라스-포트워스 지역이 다시 한번 미국에서 가장 뜨거운 부동산 시장으로 떠올랐습니다.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와 도시토지연구소(ULI)가 발표한 ‘2026 부동산 동향 보고서’에서 북텍사스는 2년 연속 ‘가장 주목할 시장’으로 선정됐습니다. 보고서는 미국과 캐나…
    타운뉴스 2025-11-05 
    텍사스 셀라이나 교육구에서 또다시 교직원 체포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셀라이나 고등학교 특수교육 보조교사 미셸 클라크(46)가 근무 중 약물에 취한 혐의로 4일 체포됐습니다. 클라크는 장애인을 위험에 빠뜨린 혐의로 기소됐으며, 사건은 콜린카운티 지방검찰청이 맡게 됩니다.…
    타운뉴스 2025-11-05 
    아프리카 수단의 내전이 격화하면서 국제사회가 긴박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끄는 미국 정부가 중재에 나서며 사태 해결의 돌파구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수단 정부군이 미국이 제안한 3개월간의 휴전안을 검토 중이며, 이집트가 수락을 압…
    국제뉴스 2025-11-05 
    캐나다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전면적 관세 부과로 인한 경제 충격에 대응하기 위해 대규모 확장 재정에 나섰습니다. 프랑수아 필립 샹파뉴 재무장관은 4일 새 예산안을 발표하며 향후 5년간 인프라, 국방, 주택, 생산성 강화에 총 2천800억 캐나다달러, 약 1천984억…
    국제뉴스 2025-11-05 
    지난달 말 한미정상회담에서 자동차 관세 인하 협상이 극적으로 타결된 이후, 현재 양국이 ‘팩트시트’ 작성 시점을 놓고 치열한 조율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안보 분야와 관세 분야가 각각 국방부와 기획재정부를 중심으로 협의 중인데요, 특히 관세 인하를 11월 1일자로 소급 …
    한국뉴스 2025-11-05 
    '서해 피격 사건'으로 기소된 문재인 정부 안보 라인에 대한 결심 공판이 약 3년 만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북한군에 피격된 공무원 고 이대준 씨 사건을 자진 월북으로 몰아가려 했다는 혐의로 기소된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 박지원 전 국정원장, 서욱 전 국방부 장관 등 4…
    한국뉴스 2025-11-05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2기 국정 운영의 풍향계로 불린 주요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이 압승을 거뒀습니다. 4일 실시된 선거에서 민주당은 버지니아와 뉴저지 주지사 선거를 모두 승리로 가져갔고, 뉴욕시장 자리까지 차지했습니다. 전문가들은 트럼프 행정부의 일방적인 정책 운영에 대…
    미국뉴스 2025-11-05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2기 행정부의 중간 평가로 불린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이 압승하며, 유권자들의 견제 심리가 뚜렷이 드러났습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주요 지역에서 ‘3전 전패’를 기록하며 민심의 경고를 받았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번 결과를 트럼프식 정치에 대한 반발로 보고…
    미국뉴스 2025-11-05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연방대법원의 관세 정책 심리를 앞두고 “나라의 생사가 달린 일”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4일 트루스소셜에 “내일 대법원 심리는 우리나라의 사느냐 죽느냐가 걸린 문제”라며 “승리하면 공정한 재정과 강력한 안보를 확보하지만, 패배하면 다른…
    미국뉴스 2025-11-05 
    켄터키주 루이빌 국제공항에서 UPS 화물기가 이륙 직후 추락해 최소 3명이 숨졌습니다. 4일 AP통신에 따르면, 사고 항공기는 UPS가 운용하는 화물기 2976편으로, 이날 오후 5시 15분쯤 무하마드 알리 국제공항에서 이륙하던 중 갑자기 기체 균형을 잃고 활주로 인근…
    미국뉴스 2025-11-05 
    텍사스 유권자들이 재산세 감면과 보석제도 개혁을 포함한 17개 주 헌법 개정안을 모두 통과시켰습니다. 이번 선거는 큰 관심을 받지는 않았지만, 주민들의 일상과 직결된 사안이 많아 주목받았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세금 제도입니다. 주택 재산세 감면 범위가 대폭…
    타운뉴스 2025-11-0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