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텍사스, 연방 영양지원 SNAP 수혜자 '정크푸드' 구매 제한 법안 논의 중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타운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5-03-25 09:34

본문

텍사스 주의회가 연방 영양지원 프로그램 SNAP 수혜자들의 정크푸드 구매를 제한하는 법안을 두고 논의 중이다.
텍사스 주의회가 연방 영양지원 프로그램 SNAP 수혜자들의 정크푸드 구매를 제한하는 법안을 두고 논의 중이다.

텍사스 주의회가 연방 영양지원 프로그램 SNAP 수혜자들의 정크푸드 구매를 제한하는 법안을 두고 논의 중입니다. 


논란이 되고 있는 법안은 주상원 법안 379호로, 탄산음료, 에너지 음료, 사탕, 감자칩, 쿠키 등 저영양 식품을 SNAP 혜택으로 구입할 수 없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법안을 발의한 공화당 소속 메이스 미들턴(Mayes Middleton) 주 상원의원은, "SNAP의 본래 취지는 건강과 복지에 필수적인 영양 식품을 지원하는 것"이라며, “정크푸드는 그 목적에 어긋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이 같은 움직임은 연방 보건복지부의 초가공 식품 규제 강화 흐름과도 맞물려 있습니다. 


현재 텍사스에서는 약 330만 명이 SNAP 혜택을 받고 있으며, 이번 제한이 현실화될 경우 파급 효과가 클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반대 의견도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국민 건강 악화 문제를 우려하면서도, 건강식품에 대한 접근성이 낮은 식품 사각지대 문제를 함께 짚고 있습니다. 프리즘 헬스 노스 텍사스의 레슬리 레든(Leslie Redden) 관계자는, “사우스 달라스처럼 대형 식료품점이 부족한 지역에서는 주민들이 가까운 편의점에 의존할 수밖에 없다”며, “단순히 ‘정크푸드를 금지하자’고 할 문제는 아니”라고 지적했습니다.


 현재 WIC 프로그램은 이미 특정 품목을 제한하고 있지만, 대상 인원이 훨씬 더 많은 SNAP에서의 제한은 훨씬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SB 379 법안은 오는 31일 월요일, 텍사스 주 상원 본회의에서 논의될 예정이며, 통과될 경우 하원으로 넘어가 추가 심의를 받게 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퍼스트레이디 멜라니아 여사와 함께 오늘(11일) 커 카운티에 도착해 홍수 피해 현장을 둘러보고 실종자 수색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이번 방문은 지난 7월 4일 새벽 발생한 급류로 최소 121명이 숨지고 170여 명이 실종된 지 8일 만입니다. 트럼…
    타운뉴스 2025-07-11 
    텍사스에서 시작된 대규모 감염 사태로 인해 올해 미국 홍역 환자가 1,288명에 달하며 30년 만에 최다치를 기록했습니다.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전체 환자의 절반 이상이 텍사스에서 발생했으며, 게인스 카운티(Gaines County)에서 시작된 감염이 뉴멕…
    타운뉴스 2025-07-11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휴전 압박을 외면한 채,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습니다. CNN은 10일, 러시아가 새로운 공격 전술로 키이우를 집중 타격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에 따르면, 러시아는 이날…
    국제뉴스 2025-07-11 
    영국과 프랑스가 우크라이나 전쟁 휴전 직후 실행할 수 있는 전후 안전보장군 계획을 마련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는 런던 인근 군기지에서 ‘의지의 연합’ 회의를 주재하며, 휴전 이후 몇 시간 내에 작전에 돌입할 준비…
    국제뉴스 2025-07-11 
    이재명 대통령이 문화체육관광부와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를 각각 지명하며, 첫 내각 인선을 모두 마무리했습니다. 11일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브리핑을 통해 문화장관 후보자로 최휘영 놀유니버스 대표를, 국토장관 후보자로 더불어민주당 김윤덕 의원을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
    한국뉴스 2025-07-11 
    이재명 정부 출범과 함께 가동된 세 개의 특별검사팀이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를 향한 수사에 본격적인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윤 전 대통령은 구속된 데 이어 자택까지 압수수색을 당하며, 김건희 여사와 함께 전방위적인 수사망에 포위된 상황입니다. 가장 먼저 수사에 착수한 …
    한국뉴스 2025-07-11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주요 교역국을 상대로 한 ‘상호관세’ 확대 방침을 공식화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10일 NBC 인터뷰에서 “나머지 모든 국가는 15%든 20%든 관세를 내게 될 것”이라며, 일률적인 상호관세 부과를 예고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지난 4월, 상…
    미국뉴스 2025-07-11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추진해온 출생시민권 금지 정책에 대해 연방지방법원이 전국적 효력을 지닌 집단소송을 허가하며 제동을 걸었습니다. 워싱턴포스트 등 미 언론에 따르면, 뉴햄프셔 연방지방법원의 조지프 라플란트 판사는 10일, 미국에서 태어났거나 태어날 아동을 대신해 '…
    미국뉴스 2025-07-11 
    미 연방준비제도의 크리스토퍼 월러 이사가 10일, 이달 말 열리는 통화정책회의에서 기준금리 인하를 검토해야 한다는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파월 의장의 후임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월러 이사는 달라스 연은이 주최한 행사에서 “지금의 금리 수준은 지나치게 긴축적이며, …
    미국뉴스 2025-07-11 
    텍사스 중부를 강타한 홍수로 사망자가 120명에 이른 가운데, 연방재난관리청(FEMA)의 늑장 대응이 도마에 오르고 있습니다.CNN과 NBC는 10일, 실종자 수색이 지연되는 배경에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FEMA 구조조정과 예산 삭감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트럼프 정…
    미국뉴스 2025-07-11 
    달라스 해리 하인스 지구(Harry Hines Corridor)가 대대적인 도시 재생에 들어갑니다. 텍사스 트리 재단은 사우스웨스턴 메디컬 지구 변환 프로젝트를 위해 주정부로부터 2,500만 달러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전체 사업비는 1억 9,800만 달러 규…
    타운뉴스 2025-07-11 
    콜린 카운티에서 처음으로 ‘펜타닐 제공에 의한 살인’ 혐의가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배심원단은 25세 그레고리 어니스티(Gregory Honesty)에게 유죄를 선고했고, 법원은 그에게 징역 38년을 내렸습니다. 어니스티는 지난해 25세 조이 비헨(Zoe Behen)…
    타운뉴스 2025-07-11 
    텍사스 홍수 피해 지역에서 구조된 동물 115마리가 어제(10일) 포트워스에 도착했습니다.이들은 모두 ‘윙스 오브 레스큐’(Wings of Rescue)라는 비영리 단체가 항공편으로 옮긴 동물들입니다. 산안젤로와 산마르코스 보호소에 임시 수용됐던 이 동물들은, 7월 4…
    타운뉴스 2025-07-11 
    플래노에서 발생한 여성 사망 사건의 용의자가 유리스(Euless)에서 경찰과의 총격 끝에 숨졌습니다. 플래노 경찰에 따르면 9일 수요일 오후 4시 15분경, 워터 스트리트의 한 아파트에 여성이 다쳤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출동했습니다. 현장에 도착한 경찰은 반…
    타운뉴스 2025-07-11 
    코스트코가 다음 달 앨런에 신규 매장을 열 예정입니다. 이번 출점은 북텍사스 내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코스트코 웹사이트에 따르면 신규 매장은 스테이시 로드(Stacey Road)와 스테이트 하이웨이121 인근에 위치합니다. 이번 앨런 매장은 달라스-포트워스 지역에서 …
    타운뉴스 2025-07-10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