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다음달 2일 美 상호관세는 맞춤형' …"그들이 부과하는 만큼"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미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5-03-18 09:58

본문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내달 2일 발표할 예정인 ‘상호관세’ 정책을 앞두고 국가별 맞춤형 관세 부과 방안을 마련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미 무역대표부(USTR)는 당초 국가들을 세 등급으로 나눠 일괄적인 관세율을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했지만, 하루 만에 이를 폐기하고 개별 국가별 맞춤형 관세 부과로 방향을 바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관세율을 설정할 것인지는 여전히 내부 검토가 진행 중이라고 당국자는 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이 부과받는 만큼 상대국에도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입장을 밝혀왔습니다.  무역대표부(USTR)는 200여 명 규모의 조직이 과부하 없이 상호관세 정책을 추진할 방안을 고심 중이라고 WSJ은 전했습니다. 


다만, 트럼프 행정부 당국자들은 상호관세 책정 방식과 관련해 어떠한 결정이 내려지든 해당국의 부가가치세(VAT)도 고려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멕시코와 캐나다 등 일부 국가는 미국 정부와 협의하며 자국에 낮은 관세율이 적용되도록 설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추진하는 상호관세 정책이 실제 시행되기까지는 최소 6개월 이상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그랜드프래리 교육구(Grand Prairie ISD)에서 학교 3곳을 폐쇄할지 검토하면서 학부모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최근 그랜드프래리 교육구는 예산 문제와 학생 수 감소 등을 이유로 세 학교를 폐쇄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교육구는 운영 비용 절감 및 자원…
    타운뉴스 2026-02-03 
    달라스 기반 통신 대기업 AT&T가 이중 언어를 구사하는 직원을 400명 규모로 채용한다고 발표했습니다.회사 측은 2일, 이러한 채용 계획과 함께 사인온 보너스(sign-on bonus) 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채용은 전화·온라인 고객 서비스와 기술 지원 …
    타운뉴스 2026-02-03 
    포트워스에서 길을 지나던 여성이 유탄(빗나간 총알)에 맞아 숨지는 안타까운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포트워스 경찰에 따르면, 지난 주말 한 주택가 인근에서 들리는 총성에 놀라던 중이었고, 그 자리에서 비틀거리며 쓰러진 여성이 곧바로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결국 사망했습니…
    타운뉴스 2026-02-03 
    미국과 이란이 오는 6일,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고위급 회담을 갖습니다. 이번 회담은 핵과 미사일 등 크게 두 가지 트랙으로 진행될 전망입니다. 이란은 핵 프로그램 관련 미국 요구, 즉 우라늄 농축 중단이나 기존 비축량 포기 등을 여전히 거부하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국제뉴스 2026-02-03 
    ‘축구 종가’ 잉글랜드에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축구 경기와 훈련에서 헤더가 전면 금지됩니다.잉글랜드프로축구선수협회(PFA)는 12세 미만 어린이들의 경기와 훈련에서 헤더를 아예 못 하도록 하고, 프로 선수도 주당 헤더 횟수를 10회 이하로 제한하는 내용의 ‘뇌 질환…
    국제뉴스 2026-02-03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에 대한 관세를 25%로 다시 올리겠다고 기습 발표한 후 워싱턴에서 진행됐던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과 러트닉 미 상무장관의 두 차례 긴급 회동에서, 미국 측이 한국 측에 자국 내 원자력발전소 건설을 프로젝트로 제안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여권 고위 …
    한국뉴스 2026-02-03 
    한국 증시가 역사적인 하루를 보냈습니다. 코스피 급등에 힘입어 전체 시장 시가총액이 사상 처음 5천조 원을 넘어섰습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늘(3일) 종가 기준, 코스피와 코스닥, 코넥스를 합친 국내 증시 전체 시가총액은 5천3조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시장별로는…
    한국뉴스 2026-02-03 
    미국 중소기업청 SBA가 소기업 대출과 관련한 시민권 및 거주 요건을 대폭 강화합니다. SBA는 2일 정책 공지를 통해 오는 3월 1일부터 적용되는 새로운 지침을 발표하고, 기존의 예외 규정을 전면 폐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조치는 연방 규정과 함께 행정명령 ‘…
    미국뉴스 2026-02-03 
    연방 법원이 트럼프 행정부의 아이티인 임시 보호 조치 폐지 시도에 제동을 걸었습니다. 워싱턴 연방지방법원 판사는 2일 미국에 거주하며 일할 수 있도록 허용해온 ‘임시 보호 지위(TPS)’를 끝내려는 행정부의 계획을 막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이 조치가 발효될 경우 약 …
    미국뉴스 2026-02-03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스페이스X와 인공지능 스타트업 xAI가 공식 합병되면서, 우주 산업과 AI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도전에 나섰습니다. 머스크는 2일 두 회사를 하나의 조직으로 통합한다고 밝히며, 이번 결정은 미래 핵심 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선…
    미국뉴스 2026-02-03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연방 요원들이 단속 과정에서 시민 2명을 사살한 사건으로 전국적인 공분이 확산되는 가운데, 국토안보부가 현장 요원 전원에게 보디캠 착용을 의무화하기로 했습니다. 크리스티 놈 국토안보부 장관은 2일 SNS를 통해 미니애폴리스에 파견된 모든 연…
    미국뉴스 2026-02-03 
    달라스에서 지난해, 2025년 범죄가 전반적으로 크게 감소하며 특히 살인 사건이 최근 10년 가운데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달라스 경찰 연말 보고서에 따르면, 전체 범죄 발생 건수는 약 4만 8천여 건으로 전년보다 10% 이상 감소했습니다. 이 가운데 폭력…
    타운뉴스 2026-02-03 
    텍사스의 전역 선거, 즉 주지사와 연방 상·하원 선거에서 실제로는 아주 작은 유권자 그룹이 당락에 결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2일 달라스 모닝뉴스 보도에 따르면, 텍사스에서는 전체 유권자 가운데 특정 지역의 소수 표심이 격전지를 형성하면서 선거 …
    타운뉴스 2026-02-03 
    달라스가 미국 주요 도시 중에서 치명적인 교통사고 비율이 가장 높은 도시로 조사됐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최근 발표된 분석 자료에 따르면, 인구 십만(100,000)명당 연간 치명적인 교통사고 발생 비율이 약 13.9건으로, 미국에서 인구 100만 명 이상인 대…
    타운뉴스 2026-02-03 
    어제 밤 달라스 레드버드( Red Bird) 지역의 한 아파트에서 보안 당국과 총격전이 벌어졌습니다. 달라스 경찰국에 따르면, 경찰이 무장한 것으로 알려진 사람을 제압하려다 총격이 발생했습니다. 사건은 어제(2일) 오후 8시 40분쯤 우드홀로 드라이브( Woodho…
    타운뉴스 2026-02-0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