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다음달 2일 美 상호관세는 맞춤형' …"그들이 부과하는 만큼"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미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5-03-18 09:58

본문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내달 2일 발표할 예정인 ‘상호관세’ 정책을 앞두고 국가별 맞춤형 관세 부과 방안을 마련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미 무역대표부(USTR)는 당초 국가들을 세 등급으로 나눠 일괄적인 관세율을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했지만, 하루 만에 이를 폐기하고 개별 국가별 맞춤형 관세 부과로 방향을 바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관세율을 설정할 것인지는 여전히 내부 검토가 진행 중이라고 당국자는 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이 부과받는 만큼 상대국에도 관세를 부과하겠다”는 입장을 밝혀왔습니다.  무역대표부(USTR)는 200여 명 규모의 조직이 과부하 없이 상호관세 정책을 추진할 방안을 고심 중이라고 WSJ은 전했습니다. 


다만, 트럼프 행정부 당국자들은 상호관세 책정 방식과 관련해 어떠한 결정이 내려지든 해당국의 부가가치세(VAT)도 고려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멕시코와 캐나다 등 일부 국가는 미국 정부와 협의하며 자국에 낮은 관세율이 적용되도록 설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추진하는 상호관세 정책이 실제 시행되기까지는 최소 6개월 이상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러시아가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 관저를 겨냥한 우크라이나의 드론 공격 시도를 주장하며 종전 협상 입장을 재검토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타스통신에 따르면, 세르게이 라브로프 외무장관은 29일 우크라이나가 노브고로드주에 있는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 관저를 향해 장거리 드론 …
    국제뉴스 2025-12-30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행정부가 마약과의 전쟁을 명분으로 베네수엘라 영토 내 항만 시설을 직접 타격한 사실이 알려지며 미·베네수엘라 간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미 중앙정보국 중앙정보국이 이달 초 베네수엘라 해안의 외딴 부두를 드론으로 공격했다고 CNN이 29일 익명의…
    국제뉴스 2025-12-30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전격 사퇴했습니다. 갑질과 특혜 의혹이 매일 불거지는 가운데 공천 언급 녹취까지 공개되며 원내대표직에서 물러났습니다. 자신과 가족을 둘러싼 잇단 의혹에 고개 숙여 사과한 김 원내대표는 이재명 정부에 부담이 될 수 없다며 사퇴 이유를 설명했…
    한국뉴스 2025-12-30 
    연말 명절 특수가 사라지고 소매판매가 최대 감소했습니다. 연말 소비가 얼어붙은데다 모임도 줄고 오가는 선물도 많이 사라져 예전처럼 연말 분위기가 나지 않고 있습니다. 내수를 살리려면 결국 금리를 내려야 하는데, 이 또한 쉽지가 않아서 문제입니다. 정부가 두 차례에 걸쳐…
    한국뉴스 2025-12-30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9일 가자지구 휴전 이행과 이란 무기 프로그램 대응을 둘러싼 중동 현안에서 이스라엘에 강력한 지지를 재확인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플로리다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와 회담 후 기자회견을 열고, 59개국이 가자 평화 구상을 지지…
    미국뉴스 2025-12-30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을 향해 소송 가능성과 해임 의지를 다시 공개적으로 거론하며 연준을 정면으로 압박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29일 플로리다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와 회담 뒤 열린 기자회견에서, 연준 건물 개보수 비용이…
    미국뉴스 2025-12-30 
    미네소타에서 연방 복지 자금이 대규모로 횡령됐다는 의혹이 불거지며 미국 정치권이 크게 흔들리고 있습니다. 뉴욕타임스는 미네소타에서 연방 영양·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10억 달러의 세금이 도난당했을 가능성이 있으며, 지금까지 50건 넘는 유죄 판결이 나왔다고 보도했습…
    미국뉴스 2025-12-30 
    미국 20대가 뉴스를 접하는 주된 창구로 숏폼 영상 플랫폼 틱톡이 가장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 여론조사기관 퓨리서치센터 조사 결과, 18세에서 29세 응답자 가운데 틱톡에서 정기적으로 뉴스를 본다고 답한 비율이 43%로 가장 높았다고 경제전문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
    미국뉴스 2025-12-30 
    연방정부가 향후 5년간 500억 달러를 투입하는 농촌 보건 지원 프로그램의 첫 해 배분액을 발표하며, 텍사스가 최대 수혜 주로 선정됐습니다. 연방 보건복지부 산하 메디케어·메디케이드 서비스 센터는 29일 새로 도입되는 ‘농촌 보건 전환 프로그램’의 2026회계연도 지원…
    타운뉴스 2025-12-30 
    알렌(Allen) 시의회가 공공장소 노숙을 금지하는 조례를 만장일치로 통과시키면서, 절차와 실효성을 둘러싼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알렌 시의회는 12월 9일 회의에서 스티브 다이 경찰서장이 제안한 새 조례를 토론 없이 승인했습니다. 조례는 도로와 보행로, 주차장, 학…
    타운뉴스 2025-12-30 
    포트워스 경찰을 이끄는 에디 가르시아 경찰서장이 취임 100일을 넘기며 조직 확대와 기술 혁신, 그리고 2026년 월드컵 대비를 핵심 과제로 제시했습니다. 포트워스 경찰에 따르면 에디 가르시아 경찰서장은 크리스마스를 전후해 취임 100일을 맞았으며, 이 기간 헌법적 치…
    타운뉴스 2025-12-30 
    그랜드프레리의 한 주택에서 부부가 숨지고 아들과 경찰관이 다치는 총격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살인 후 자살로 보고 수사에 나섰습니다. 그랜드프레리 경찰에 따르면 사건은 일요일 밤 10시쯤, 그랜드프레리 에비뉴 B 1600번지대 주택에서 시작됐습니다. 62세 남성이 아내…
    타운뉴스 2025-12-30 
    연말 쇼핑과 외출이 늘어나는 휴가철을 맞아 달라스 지역에서 차량 절도에 대한 경계가 다시 강조되고 있습니다. 달라스 카운티 셰리프국은 사람들이 쇼핑이나 영화 관람 등으로 장시간 차량을 비워두는 휴가철에는 절도범들에게 좋은 기회가 된다고 경고했습니다. 실제로 달라스에서는…
    타운뉴스 2025-12-29 
    전 맥키니 시 매니저 부부가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된 사건이 경찰 개입 총격으로 이어지며 지역 사회에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맥키니 경찰에 따르면 사건은 29일 일요일, 가족 요청으로 진행된 안부 확인(welfare check) 과정에서 발생했습니다. 경찰은 던스터…
    타운뉴스 2025-12-29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28일 플로리다 마러라고에서 대면 회담을 열고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위한 협상에 일부 진전이 있었다고 평가했습니다. 두 정상은 약 2시간 반 동안 회담한 뒤 공동 기자회견에서 긍정적인 분위기를 강조했지만,…
    국제뉴스 2025-12-29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