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텍사스 주의회, '저학년 학생 징계 권한 확대 법안'에 논란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타운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5-03-18 09:36

본문

텍사스 주의회에서 유치원 및 초등 저학년 학생들의 정학을 더 쉽게 허용하는 법안이 논의되고 있다.
텍사스 주의회에서 유치원 및 초등 저학년 학생들의 정학을 더 쉽게 허용하는 법안이 논의되고 있다.

텍사스 주의회에서 유치원 및 초등 저학년 학생들의 정학을 더 쉽게 허용하는 법안이 논의되고 있습니다.


주 하원 법안 6호(HB 6)는 교사와 학교 관리자의 징계 권한을 확대하며, 현재 유치원부터 2학년까지(out-of-school suspension) 정학을 금지하는 법을 완화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2017년 이후 텍사스 공립학교에서는 총기 등 극단적인 위협이 아닌 경우 저학년 학생들의 정학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화당 소속 제프 리치(Jeff Leach) 주하원의원이 발의한 HB 6는 “반복적이고 심각한 교실 방해”가 발생하면 학교에서 학생을 내보낼 수 있도록 허용하는 조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리치 의원은 이를 교사의 권리장전 법안(Teachers' Bill of Rights)이라며, 교사들이 교실 질서를 유지할 수 있도록 권한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실제로 진행된 교사 설문조사에 따르면 70%가 학생의 신체적 공격을 경험했으며, 44%는 교실 전체를 대피시킨 적이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하지만 반대 측에서는 징계 기준이 모호해 인종·성별·장애 등에 따른 차별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법안은 노숙 상태에 있는 학생들의 정학을 학교 재량에 맡기는 조항도 포함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으며, 퇴학당한 학생들을 온라인 대체 교육(virtual DAEP)으로 전환하는 방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부 교육 관계자들은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온라인 학습이 학습 저하를 초래했다는 점에서,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한편, 텍사스 주 하원은 곧 법안 심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법안이 통과될 경우 학교 징계 시스템에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프리스코에서 눈썰매 사고로 다쳤던 10대 소녀가 병원에서 숨지는 안타까운 일이 또 발생했습니다.28일, 웨이클랜드 고등학교 측은 프리스코에 사는 16세 여학생 한 명이 눈썰매를 타다 부상을 입은 뒤 병원 치료를 받다 결국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소녀는 지난 주 눈썰…
    타운뉴스 2026-01-28 
    달라스 경찰이 사우스 달라스 지역에서 주말 사이 발견된 남성 사망 사건의 신원을 확인하고 수사에 착수했습니다.경찰과 달라스 카운티 검시소에 따르면, 숨진 남성은 62세 펀젤 블랙셔(Funzel Blackshear) 씨로, 지난 토요일 새벽 사우스 달라스 로버트 B. 컬…
    타운뉴스 2026-01-28 
    미국 이민세관단속국, ICE 요원들이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서 보안 지원 역할을 맡는다는 소식이 이탈리아에서 논란과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주세페 살라 밀라노 시장은 27일 라디오 인터뷰에서 “ICE 요원들은 환영받지 못한다”며, “이탈리아의 민주적 치…
    국제뉴스 2026-01-28 
    유럽연합과 인도가 협상 시작 19년 만에 사상 최대 규모의 자유무역협정, FTA를 최종 타결했습니다.로이터와 AFP 통신에 따르면,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는 27일 수도 뉴델리에서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과의 정상회담을 앞두고 “세계 경제의 4분의 1을 …
    국제뉴스 2026-01-28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 인상 방침과 관련해 “한국과 함께 해결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27일 백악관에서 “한국과 협력해 해결책을 찾을 것”이라며 대화를 통한 조정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은 관세 인상 시…
    한국뉴스 2026-01-28 
    김건희 씨가 1심 재판에서 징역 1년 8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는 28일 김 씨에게 적용된 자본시장법 위반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에 대해 무죄를 선고하고,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 혐의만 유죄로 인정해 징역 1년 8개월을 선고했습니…
    한국뉴스 2026-01-28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발생한 시위대 사망 사건과 관련해 강경 대응 기조를 철회하고 유화적인 방향으로 선회했습니다. 사건 발생 이후 불과 이틀 만의 입장 변화입니다. 중환자실 간호사이자 미국 시민권자인 37살 알렉스 프레티가 연방 이민세관단속…
    미국뉴스 2026-01-28 
    아이비리그 명문 예일대학교가 저소득층뿐 아니라 중산층 가정까지 재정 지원을 크게 넓히기로 했습니다.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예일대는 2026년 가을 학기부터 가구 연소득 20만 달러 이하 학생에게 등록금을 전액 면제합니다. 또 연소득 10만 달러 이하 가정의 학생은 등록…
    미국뉴스 2026-01-28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테슬라(Tesla)의 브랜드 가치가 최근 몇 년 사이 큰 폭으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경제매체 CNBC에 따르면, 시장조사기관 브랜드 파이낸스는 테슬라의 브랜드 가치가 지난 1년 동안에만 약 36% 감소, 금액으로는 154억 달러가 줄었다고 …
    미국뉴스 2026-01-28 
    글로벌 물류기업 UPS가 올해 최대 3만 개의 일자리를 감축할 계획입니다. 이는 UPS 전 세계 인력 약 49만 명의 6% 수준으로, 파이낸셜타임스와 로이터 통신이 27일 보도했습니다. 구조조정의 가장 큰 배경으로는 최대 고객사인 아마존의 배송 물량 감소가 꼽힙니다. …
    미국뉴스 2026-01-28 
    텍사스에서 한국 기업 주도의 대형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가 본격적으로 출발합니다.한국중부발전과 현대건설, EIP 자산운용 등이 참여한 ‘루시 솔라 프로젝트’ 기공식이 27일 오후 1시 어빙에 위치한 셰라톤 DFW 공항 호텔에서 열렸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텍사스 콘초(Co…
    타운뉴스 2026-01-28 
    북텍사스 지역에서 300곳이 넘는 사립학교들이 텍사스주의 새로운 ‘학교 바우처’ 프로그램에 참여 신청을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텍사스주는 학부모가 공적 자금으로 사립학교 등록금 등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교육저축계좌(Texas Education Freedom Acc…
    타운뉴스 2026-01-28 
    사우스웨스트 항공(Southwest Airlines)이 지난 50년 넘게 유지해 온 ‘열린 좌석제(open seating)’를 끝내고, 1월 27일부터 지정 좌석제(assigned seating)를 도입했습니다.그동안 사전 좌석 지정을 하지 않고, 탑승 시 자리 선택이…
    타운뉴스 2026-01-28 
    텍사스 북부에서 3명의 어린 형제가 얼음 낀 연못에 빠져 숨지는 비극적인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번 사고는 폭설과 한파가 몰아친 겨울 폭풍 속에서 일어났습니다.패닌 카운티 보안관실(Fannin County Sheriff)에 따르면, 본햄(Bonham) 지역의 사유지 연…
    타운뉴스 2026-01-28 
    달라스 시가 새 감사관(City Auditor) 인선 작업을 공식적으로 시작했습니다. 이는 현직 감사관이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은퇴를 선언했기 때문입니다. 마크 스완(Mark Swann) 감사관은 6년 반 동안 이 직을 맡아왔으며, 3월 17일부로 퇴임할…
    타운뉴스 2026-01-27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