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한 신혼 부부, 아메리칸 항공 인종차별 혐의로 소송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타운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5-01-21 09:38

본문

한 신혼 부부가 신혼 여행 중 아메리칸 항공으로부터 인종차별을 당했다며 소송을 제기했다.
한 신혼 부부가 신혼 여행 중 아메리칸 항공으로부터 인종차별을 당했다며 소송을 제기했다.

한 신혼 부부가 신혼 여행 중 아메리칸 항공으로부터 인종차별을 당했다며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소송의 원고인 흑인 은퇴 경찰관인 앤서니 윌리엄스(Anthony Williams)씨와 러시아 국적의 백인 아내인 카츠야리나 샤숄카(Katsiaryna Shasholka)씨는 지난 2022년 9월 13일 피닉스에서 마이애미로 향하는 아메리칸 항공 비행기에서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소장에 따르면, 다른 승객이 윌리엄스 씨를 백인 아내를 인신매매한 혐의로 신고했는데, 아메리칸 항공 직원들은 어떠한 질문이나 확인도 하지 않고 바로 이 신고를 경찰에 전달했습니다. 


결국 이 부부는 마이애미 착륙 후 항공기에서 내려졌고, 마이애미-데이드(Miami-Dade) 경찰국에서 조사를 받아야 했습니다. 이에 이 부부는 부당 감금과 정서적 고통 유발, 그리고 항공사의 과실과 부주의한 관행을 이유로 7만 5천 달러와 변호사 비용을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한편 이번 사건은 아메리칸 항공이 과거 여러 차례 인종차별 혐의로 소송에 휘말린 전례를 떠올리게 하고 있습니다. 


앞서 세 명의 흑인 남성들이 체취 문제로 비행기 탑승을 거부한 아메리칸 항공에게 인종차별 소송을 제기했다가 지난해 12월 해결됐는데, 당시 전미흑인지위향상협회, NAACP는 아메리칸 항공에서 발생한 차별 사건들을 "우려스러운 패턴"이라고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달라스 지역 학생들이 연방 이민세관단속국, ICE의 이민 단속 강화에 항의하는 집단 시위를 벌였습니다. 10일 달라스 교육구(Dallas ISD)의 여러 학교에서 수백 명의 학생들이 학교 수업을 중단하고 건물 밖으로 나와 이민 정책과 ICE의 단속을 규탄하는 시위…
    타운뉴스 2026-02-11 
    달라스가 미국 주요 도시 가운데 재택근무에서 사무실 복귀로 전환하는 움직임을 주도하는 도시로 분석됐습니다. 최근 발표된 데이터에 따르면, 팬데믹 이후 재택근무가 확산됐던 기간을 지나면서 달라스를 포함한 일부 도시에서 직장인들이 다시 사무실로 출근하는 비중이 상대적…
    타운뉴스 2026-02-11 
    2월 17일 설날을 앞두고 한인계 은행들이 이번주에 ‘2026 무료 송금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명절 기간 제공되는 무료 송금 서비스는 한국에 있는 가족과 친지에게 수수료 부담 없이 송금할 수 있어 매년 많은 한인 고객들이 이용해 온 대표적인 명절 혜택입…
    타운뉴스 2026-02-11 
    어제 알링턴 지역에서 대규모 가스 누출이 발생해 지역 학교들에 야외 활동 자제 권고가 내려졌습니다. 10일 알링턴 일대에서 주요 가스 라인에서 가연성 가스가 유출됐으며, 이는 대기 중에 퍼지면서 일부 지역 주민과 학생들에게 건강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우려돼 안전…
    타운뉴스 2026-02-11 
    9일 알링턴의 한 주유소에서, 한 여성이 한 남성에게 칼을 들고 다가갔다가 총에 맞아 다치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사건은 주유소에서 남성이 자신의 차량에 주유를 하고 있고, 그 부인도 차량 안에 있었던 상황에서 벌어졌습니다. 한 여성이 다가와 이 차량…
    타운뉴스 2026-02-10 
    8일(일) 저녁 달라스에서 경찰관이 개입한 총격 사건이 발생해 한 남성이 숨졌습니다. 달라스 경찰국에 따르면, 일요일 오후 7시 30분쯤 오크 론(Oak Lawn) 지역 레몬 애비뉴의 한 아파트에서 자해 위협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출동했습니다. 경찰이 현장에…
    타운뉴스 2026-02-10 
    플래이노에 있는 크레욜라 공장이 일시적으로 문이 닫혔습니다. 이는 회사가 노조 측에 잠금(lockout) 조치를 통지한 뒤 나온 것으로, 노동 쟁점이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플래이노 공장은 지역 경제에 중요한 제조 시설로, 완구와 미술용품을 생산해 왔습니다. 하지만 …
    타운뉴스 2026-02-10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되면서 러시아군의 전력 손실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9일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전사자와 실종자가 급증하는 데다 탈영까지 크게 늘면서,  러시아가 의존해 온 이른바 ‘인해전술’이 한계에 부딪히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국제뉴스 2026-02-10 
    억만장자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 관련 문건 공개의 여파가 영국 정치권으로 번지면서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의 퇴진 압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하지만 스타머 총리는 사퇴를 거부했고, 집권 노동당 지도부와 주요 각료들은 잇따라 총리 지지 입장을 밝혔습니다. 논란은 스타머 …
    국제뉴스 2026-02-10 
    더불어민주당이 조국혁신당과의 통합 논의를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통합을 공식 제안한 지 약 3주 만에 사실상 철회 수순입니다. 정청래 대표는 10일 이어 “국회의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민주당 지지층 여론조사 지표를 살펴본 결과, 더 이상의 …
    한국뉴스 2026-02-10 
    통일교가 여야 국회의원 11명에게 쪼개기 후원을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 명단에는 정동영 통일부 장관과 정세균 전 국무총리 등이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검찰이 특정한 명단에는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과 윤상현 의원을 비롯해, 정동영 통일부 장관과 더불어민주당 김두…
    한국뉴스 2026-02-10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전통적으로 초당적 행사였던 전국 주지사 협회, NGA 연례 모임의 일정과 초청 명단을 바꾸면서 정치권에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연방정부와 각 주의 주지사들이 함께 모여 정책과 현안 등을 논의하는 자리였던 이 모임은 전통적으로 공화·민주 양당 주지사…
    미국뉴스 2026-02-10 
    미국 빅테크 기업들이 인공지능, AI 인프라 경쟁을 위해 사상 최대 규모의 ‘빚내서 투자’에 나서고 있습니다.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구글, 아마존, 메타 등 주요 빅테크와 관련 기업들은 올해 AI 데이터센터와 인프라 구축에 약 7천억 달러에 가까운 투자를 계획하고 있습…
    미국뉴스 2026-02-10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 핵심 인사인 하워드 러트닉 상무장관이 억만장자 성범죄자 고(故) 제프리 엡스타인과의 관계 의혹으로 사임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러트닉 장관은 트럼프 대통령의 강경 관세 정책을 주도해 온 인물로, 이번 논란이 커지면서 트럼프 대통령의 정치…
    미국뉴스 2026-02-10 
    카페인이 들어 있는 커피와 차를 적정량 마시는 것이 인지기능 저하를 늦추고 치매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대규모 장기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하버드대 의대 연구진은 9일 미국의사협회저널 JAMA에 발표한 논문에서, 간호사와 보건전문가 등 13만여 명을 최…
    미국뉴스 2026-02-10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