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속보] 尹대통령, 비상계엄 선포…"종북 세력 척결·헌정질서 지키겠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한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4-12-03 08:01

본문

尹대통령, 비상계엄 선포
尹대통령, 비상계엄 선포

윤석열 대통령은 3일 비상계엄을 선포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긴급 담화를 통해 "종북 세력을 척결하고, 자유 헌정질서를 지키기 위해 비상 계엄을 선포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더불어민주당이 주도하는 정부 관료에 대한 탄핵, 내년도 정부 예산안 제동 등을 '반국가 행위'로 규정하며 "국회는 범죄자 집단의 소굴이 되었다"고 말했다. 대한민국의 비상 계엄 선포는 1979년 10.26 사건 당시 이후 46년 만의 일이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10시 긴급 담화를 갖고 "북한 공산 세력의 위협으로부터 자유 대한민국을 수호하고, 우리 국민의 자유와 행복을 약탈하고 있는 파렴치한 종북 반국가 세력들을 일거에 척결하고 자유 헌정 질서를 지키기 위한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종북 반국가 세력'이 정확히 어떤 집단을 뜻하는 지는 직접 지칭하지 않았지만, 윤 대통령의 담화문을 보면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 세력을 겨냥한 것으로 해석된다. 윤 대통령은 △윤석열 정부 출범 후 22건의 정부 관료 탄핵 소추 발의 △판사 겁박 △내년도 정부 예산안 제동 등을 조목조목 지적하면서 "예산까지도 오로지 정쟁의 수단으로 이용하는 민주당의 입법독재는 예산 탄핵까지도 서슴치 않았다"며 "국정은 마비되고 국민들의 한숨은 늘어나고 있다"고 비판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이는 자유 대한민국의 헌정 질서를 짓밟고 헌법과 법에 의해 세워진 정당한 국가 기관을 교란시키는 것으로서, 내란을 획책하는 명백한 반국가 행위"라고 규정했다. 윤 대통령은 "국민의 삶은 안중에도 없고 오로지 탄핵과 특검 야당 대표의 방탄으로 국정이 마비상태에 있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국회를 향해 자유민주주의의 기반이 되어야 할 국회가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붕괴시키는 괴물이 된 것"이라며 "대한민국은 당장 무너져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의 풍전등화에 운명에 처해있다"고 말했다.

비상 계엄 선포의 목적을 '반국가 세력의 척결'로 설명했다. 윤 대통령은 "저는 이 비상 계엄을 통해 망국의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는 자유 대한민국을 재건하고 지켜내겠다"며 "체제 전복을 노리는 반국가 세력의 준동으로부터 국민의 자유와 안전 국가 지속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능한 빠른 시간 내 반국가 세력을 척결하고 국가를 정상화시키겠다"고 덧붙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정책에 반대하는 대규모 ‘노 킹스(No Kings)’ 시위가 이번 주 토요일 달라스 도심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이번 시위는 전국 2,500여 개 도시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북텍사스에서는 포트워스와 플래노, 덴턴, 프리스코 등에서도 동시다발적으로 …
    타운뉴스 2025-10-17 
    메스키트에서 다섯 아이의 어머니 키샤 힐리어드가 자택에서 총격을 받고 숨졌습니다. 경찰은 용의자로 42세 크리스토퍼 윗을 지목했으며, 그는 힐리어드의 남자친구이자 생후 6개월 된 아기의 아버지입니다. 현재 윗은 도주 중이며, 경찰과 미 연방보안관이 수색을 이어가고 있습…
    타운뉴스 2025-10-17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휴전 합의가 사망 인질의 유해 송환이 지연되면서 흔들리고 있습니다. 영국 가디언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하마스는 생존 인질 20명을 모두 석방했지만, 약속한 사망 인질 28명의 시신 중 9구만 인계했습니다. 하마스는 “나머지 시신…
    국제뉴스 2025-10-17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6일, 서방의 제재에도 불구하고 러시아가 여전히 세계 주요 에너지 강국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모스크바에서 열린 ‘러시아 에너지 주간’ 연설에서 “불공정한 경쟁 환경이 불리하게 작용하지만, 러시아는 여전히…
    국제뉴스 2025-10-17 
    이재명 대통령의 ‘복심(腹心)’으로 불리는 김현지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을 둘러싸고 정치권의 공방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야권은 연일 김 실장 관련 의혹을 제기하며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지만, 대통령실과 정부 여당은 철저히 방어 태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소속 의…
    한국뉴스 2025-10-17 
    캄보디아 이민 당국에 구금돼 있던 한국인 60여 명의 송환 작전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이들을 태우기 위해 17일 저녁 인천국제공항에서 전세기가 출발했습니다. 정부 당국에 따르면 대한항공 전세기 KE9689편은 인천공항에서 이륙해 캄보디아 프놈펜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한국뉴스 2025-10-17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6일 전화 통화를 갖고 우크라이나 전쟁과 양국 무역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양국 정상은 다음 주 고위급 회의를 거쳐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직접 회담을 열기로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통화 직후 트루스소셜에 “푸틴…
    미국뉴스 2025-10-17 
    미 상공회의소가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를 상대로 전문직 비자, 즉 H-1B 신청 수수료 인상 조치에 법적 대응에 나섰습니다. 상공회의소는 16일 “행정부가 H-1B 비자 신청에 부과한 10만 달러, 약 1억4천만 원의 수수료는 현행 이민법에 어긋나는 불법 조치”라며 소송…
    미국뉴스 2025-10-17 
    미 연방정부 셧다운이 보름을 넘긴 가운데, 상원이 정부 재가동을 위한 임시 예산안을 또다시 부결시켰습니다. 16일 상원 본회의에서 공화당이 발의한 임시 예산안은 찬성 51표, 반대 45표로 부결됐다고 AP통신이 전했습니다. 민주당이 반대 입장을 유지하면서 공화당은 법안…
    미국뉴스 2025-10-17 
    ‘보는 음악’의 시대를 연 미국 음악 방송 MTV가 올해 안으로 영국에서 음악 채널 송출을 중단합니다. TV 대신 유튜브와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음악을 즐기는 세태 변화가 결정적 요인으로 꼽힙니다. BBC에 따르면 MTV의 모회사 패러마운트는 12월 31일을 끝으로 ‘M…
    미국뉴스 2025-10-17 
    켄 팩스턴 텍사스 법무장관이 찰리 커크 피살 사건 이후 발생한 ‘좌파 폭력’을 방치했다는 이유로 노스텍사스대학, UNT에 대한 공식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팩스턴 장관은 지난 9월, 한 학생이 “커크의 암살을 비난했다는 이유로 강의실에서 쫓겨났다”고 주장한 사건과 관련해…
    타운뉴스 2025-10-17 
    민주당이 연방정부 셧다운의 책임이 있다고 비판하는 크리스티 놈 국토안보부 장관의 영상이 달라스 지역 주요 공항에서 상영 거부됐습니다. 달라스포트워스 국제공항과 달라스 러브필드 공항은 해당 영상이 정치적 내용을 담고 있다며 광고 게시를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DFW 공항 …
    타운뉴스 2025-10-17 
    달라스에 거주하던 멕시코 출신 남성이 이민세관단속국, ICE 요원을 살해할 사람을 모집하는 내용의 틱톡 게시물을 올린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연방 검찰은 23세 에두아르도 아길라르가 지난 15일 체포돼 ‘위협성 메시지 전송’ 혐의로 기소됐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16일 달…
    타운뉴스 2025-10-17 
    포트워스에서 핏불 공격 사건을 일으킨 여성 주인이 체포됐습니다. 피해자는 팔이 부러지고 온몸에 물린 상처를 입은 채 병원에 입원했다가 최근 퇴원했습니다. 포트워스 경찰은 51세 어텀 빌링스가 ‘중상해를 초래한 개 공격’ 혐의로 체포됐다고 밝혔습니다. 빌링스는 사건 당시…
    타운뉴스 2025-10-17 
    메타가 인공지능(AI) 인프라 확충을 위해 텍사스 엘패소에 새로운 데이터센터를 건설합니다. 회사 측은 15일, 15억 달러, 약 2조 원 이상을 투입해 최대 1기가와트(GW) 규모까지 확장 가능한 시설을 건설할 계획이며, 완공 후 2028년부터 본격적으로 가동할 예정이…
    타운뉴스 2025-10-16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