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속보] 尹대통령, 비상계엄 선포…"종북 세력 척결·헌정질서 지키겠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한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4-12-03 08:01

본문

尹대통령, 비상계엄 선포
尹대통령, 비상계엄 선포

윤석열 대통령은 3일 비상계엄을 선포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긴급 담화를 통해 "종북 세력을 척결하고, 자유 헌정질서를 지키기 위해 비상 계엄을 선포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더불어민주당이 주도하는 정부 관료에 대한 탄핵, 내년도 정부 예산안 제동 등을 '반국가 행위'로 규정하며 "국회는 범죄자 집단의 소굴이 되었다"고 말했다. 대한민국의 비상 계엄 선포는 1979년 10.26 사건 당시 이후 46년 만의 일이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10시 긴급 담화를 갖고 "북한 공산 세력의 위협으로부터 자유 대한민국을 수호하고, 우리 국민의 자유와 행복을 약탈하고 있는 파렴치한 종북 반국가 세력들을 일거에 척결하고 자유 헌정 질서를 지키기 위한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종북 반국가 세력'이 정확히 어떤 집단을 뜻하는 지는 직접 지칭하지 않았지만, 윤 대통령의 담화문을 보면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 세력을 겨냥한 것으로 해석된다. 윤 대통령은 △윤석열 정부 출범 후 22건의 정부 관료 탄핵 소추 발의 △판사 겁박 △내년도 정부 예산안 제동 등을 조목조목 지적하면서 "예산까지도 오로지 정쟁의 수단으로 이용하는 민주당의 입법독재는 예산 탄핵까지도 서슴치 않았다"며 "국정은 마비되고 국민들의 한숨은 늘어나고 있다"고 비판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이는 자유 대한민국의 헌정 질서를 짓밟고 헌법과 법에 의해 세워진 정당한 국가 기관을 교란시키는 것으로서, 내란을 획책하는 명백한 반국가 행위"라고 규정했다. 윤 대통령은 "국민의 삶은 안중에도 없고 오로지 탄핵과 특검 야당 대표의 방탄으로 국정이 마비상태에 있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국회를 향해 자유민주주의의 기반이 되어야 할 국회가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붕괴시키는 괴물이 된 것"이라며 "대한민국은 당장 무너져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의 풍전등화에 운명에 처해있다"고 말했다.

비상 계엄 선포의 목적을 '반국가 세력의 척결'로 설명했다. 윤 대통령은 "저는 이 비상 계엄을 통해 망국의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는 자유 대한민국을 재건하고 지켜내겠다"며 "체제 전복을 노리는 반국가 세력의 준동으로부터 국민의 자유와 안전 국가 지속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능한 빠른 시간 내 반국가 세력을 척결하고 국가를 정상화시키겠다"고 덧붙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강경한 대외 행보로 서방 내부의 외교 공조에 균열이 생기는 가운데, 중국과 영국의 관계가 빠르게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중국 매체에 따르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스타머 총리는 회담에서 고위급 안보·경제·금융 대화 재개와 함께, 경제·무역과 …
    국제뉴스 2026-01-30 
    세계 최대 원유 매장국인 베네수엘라가 석유 국유화 정책을 공식 폐기하고 민영화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베네수엘라 국회는 29일, 탄화수소법 개정안을 만장일치로 가결했습니다. 이로써 민간 기업은 국영 석유회사 PDVSA와 계약을 맺을 경우, 석유와 가스의 탐사부터 …
    국제뉴스 2026-01-30 
    국민의힘 지도부가 한동훈 전 대표 제명 이후 본격적인 수습 행보에 나섰습니다. 이해찬 전 국무총리 조문을 시작으로 당 정상화에 시동을 거는 모습입니다. 반면, 애도 기간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민주당 안팎에서는 잠잠했던 내부 갈등 조짐이 다시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한국뉴스 2026-01-30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미국의 상호관세 인상을 막기 위해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장관을 만났지만,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양측은 다음 날 다시 만나 협의를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9일, 워싱턴DC 상무부 청사를…
    한국뉴스 2026-01-30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차기 의장으로 케빈 워시 전 연준 이사를 지명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30일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글을 올려 "케빈 워시를 연준 의장으로 지명함을 기쁜 마음으로 발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
    미국뉴스 2026-01-30 
    미국 남부를 강타한 겨울 폭풍으로 눈과 얼음, 극한 한파 피해가 계속되며 상황이 매우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미시시피와 테네시 등 남부 주에서는 수만 가구가 전력 없이 며칠째 추위와 싸우고 있고, 심각한 인명 피해와 도로 차단 상황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지에서는 아직도…
    미국뉴스 2026-01-30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강도 높은 이민 단속이 이어지면서, 미국 내 히스패닉계 소비 위축이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이 여파로 히스패닉계가 주요 소비층인 데킬라와 맥주 판매도 눈에 띄게 줄었습니다.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미국 내 데킬라 판매량은 전년보다 …
    미국뉴스 2026-01-30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대표 모델인 모델 S와 모델 X의 생산을 중단하고, 캘리포니아 공장을 로봇 생산 시설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전통적인 전기차 제조에서 벗어나 로봇과 인공지능(AI) 중심 기업으로 체질을 바꾸려는 큰 전략 전환입니다. 테슬라는 올해 2…
    미국뉴스 2026-01-30 
    최근 북텍사스를 강타했던 겨울 폭풍이 지나간 뒤, 도로 위 움푹 패인 곳, 이른바 ‘팟홀’ (potholes)이 더 심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폭풍으로 쌓였던 눈과 얼음이 녹으면서, 도로 표면 아래로 스며들었던 물이 얼고 녹는 과정이 반복됩니다. 이 과…
    타운뉴스 2026-01-30 
    텍사스주 공립학교에서 학생들이 앞으로 어떤 책을 필수로 읽게 될지에 대한 논의가 텍사스주 교육위원회(State Board of Education)에서 29일 진행됐습니다.이 안은 모든 학년에 적용되는 통합 독서 목록을 만들자는 제안으로, 문학 작품과 함께 시편 23편,…
    타운뉴스 2026-01-30 
    그렉 애봇 텍사스 주지사가 시위 현장에서 총기를 소지하는 것을 허용한다고 공개적으로 밝히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애봇 주지사는 어제 갈랜드에서 열린 선거 유세 행사에서 텍사스에서 시민들이 헌법상 권리로 시위에 총기를 가지고 나오는 것이 법적으로 허용된다고 말했습니다.…
    타운뉴스 2026-01-30 
    북텍사스에서 독감(Flu) 환자가 다시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는 보건 당국의 경고가 나왔습니다.달라스 카운티 보건국은29일, 최근 독감 유행이 한풀 꺾였지만 다시 환자가 급증하는 '리바운드'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강력히 경고했습니다. 독감 바이러스는 특히 추운 날씨와…
    타운뉴스 2026-01-30 
    달라스 도심을 지나는 I-30 고속도로가 이번 주말 또 다시 전면 통제됩니다.달라스카운티와 교통 당국은 I-30이 이번 토요일과 일요일 양일간 완전히 폐쇄된다고 28일 발표했습니다. 이는 기존 도로 확장 및 유지보수 작업과 안전 설비 개선을 위해 필수적인 조치라고 밝혔…
    타운뉴스 2026-01-29 
    어빙에 본사를 둔 미국 산업기계의 대표 기업 캐터필러(Caterpillar) 가 2025년 4분기 실적 발표에서 시장 전망을 뛰어넘는 성과를 공개했습니다. 특히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센터의 전력 수요 증가가 이번 실적을 이끌었다는 평가입니다. 캐터필러는 조정 주당…
    타운뉴스 2026-01-29 
    텍사스에서 눈길을 끄는 랜치(목장) 매물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번 소식에는 유튜브 스타 가족과 유명 셰프가 함께 이름을 올렸습니다.먼저, 프리스코 기반 스포츠·엔터테인먼트 그룹 ‘Dude Perfect’의 공동 설립자 가족이 포트워스 서쪽에 있는 450에이커 규모의 …
    타운뉴스 2026-01-29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