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야, 초유의 반쪽 감액예산안 단독 처리…여, 반발 퇴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한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4-11-29 09:46

본문

더불어민주당이 한국시간 29일 내년도 정부 예산안을 감액한 '반쪽 예산안'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단독 처리했다.
더불어민주당이 한국시간 29일 내년도 정부 예산안을 감액한 '반쪽 예산안'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단독 처리했다.

더불어민주당이 한국시간 29일 내년도 정부 예산안을 감액한 '반쪽 예산안'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단독 처리했습니다. 


이는 정부가 제출한 원안에서 정치권의 쟁점 예산만 삭감한 것으로, 여당과의 합의 없이 예결위를 통과한 사례는 처음입니다. 


 민주당은 여당이 반대하는 대통령실과 수사기관 특수활동비 삭감을 관철하기 위해 감액안을 강행했다고 밝혔으며, 국민의힘은 이를 "오직 이재명 방탄을 위한 분풀이식 삭감"이라며 반발하며 표결에 불참했습니다. 


헌법상 국회는 예산 삭감을 정부 동의 없이 가능하지만, 증액이나 새로운 항목 추가는 동의가 필요합니다. 


민주당은 감액 예산안을 협상 카드로 활용해 지역화폐 예산 증액을 포함한 여야 간 막판 합의를 이끌어낼 가능성도 제기됩니다. 


다음 달 2일로 예정된 예산안 법정 처리 시한을 앞두고 여야의 대치는 더욱 심화될 전망입니다. 민주당이 감액 예산안을 본회의에서 강행 처리할 경우, 이는 사상 초유의 사례로 기록될 전망입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연방정부의 부분 셧다운 사태가 오는 3일쯤 해소될 전망이지만, 이민 정책을 둘러싼 정치권 갈등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하원 공화당을 이끄는 마이크 존슨 하원의장은 2월 1일 NBC뉴스 인터뷰에서 “공화당 단독으로라도 화요일까지 예산안을 처리할 수 있을 …
    미국뉴스 2026-02-02 
    미국 국내 항공여행과 관련해 새로운 신분증 규정과 비용 변화가 도입됩니다. 특히 2026년 2월 1일부터는 REAL ID이나 다른 허용 신분증이 없는 승객에게 추가 요금이 부과됩니다. 교통안전청(TSA)는 보안검색대에서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REAL ID 또는…
    미국뉴스 2026-02-02 
    미국을 덮친 초강력 한파로 남부 플로리다에서 이구아나들이 얼어붙은 채 나무에서 떨어지는 진풍경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AP통신에 따르면, 1일 플로리다에는 1989년 이후 가장 차가운 기단이 유입되면서 일부 지역 기온이 섭씨 영하로 내려갔습니다. 데이토나비치…
    미국뉴스 2026-02-02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빌 게이츠와 억만장자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을 둘러싼 새로운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미 법무부가 최근 추가로 공개한 엡스타인 관련 문건에는, 게이츠가 혼외 관계를 통해 성병에 걸린 뒤 엡스타인에게 도움을 요청했다는 미확인 이메일 내용이 포함된…
    미국뉴스 2026-02-02 
    공화당의 전통적인 텃밭으로 꼽히는 텍사스주 주의회 상원의원 보궐선거에서 민주당 후보가 압승을 거두면서, 오는 11월 중간선거를 앞두고 정치권에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지난 31일 치러진 보궐선거에서 민주당의 테일러 레메트 후보가 공화당 리 웜즈갠스 후보를 14%포…
    타운뉴스 2026-02-02 
    텍사스에서 학생들의 이민 단속 반대 시위가 확산하는 가운데, 그에 대한 주지사의 조사 지시가 나왔습니다. 최근 미 전역에서는 이민세관단속국, ICE의 단속 강화에 반발해 학생들이 수업을 거부하고 거리로 나서는 시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미네소타에서 연방 요원…
    타운뉴스 2026-02-02 
    텍사스 북부 지역에서 앞으로 전기요금이 오를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전력 송전·배전 회사 Oncor(온코어)와 북텍사스 여러 도시가 전기요금 체계를 조정하는 데 합의했기 때문입니다. 이번 합의는 주민과 기업이 내는 전기요금에 향후 시설 유지와 투자 비용이 더 반영…
    타운뉴스 2026-02-02 
    달라스 도심 인근에서 대형 트럭 화재 발생으로 일요일 아침 I-45 고속도로 차선이 폐쇄되었습니다. 1일(일) 오전 달라스 도심 인근 I-45 고속도로와 메인 스트리트 교차로 부근에서 한 세미 트럭의 엔진이 고장 나 불이 붙었습니다. 이 불길과 검은 연기는 수 마…
    타운뉴스 2026-02-02 
    북텍사스 지역의 한 차터 스쿨 교사가 아동 성학대 혐의로 체포돼 지역 사회에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달라스 모닝뉴스에 따르면, 리틀 엘름에 위치한 한 차터 스쿨에서 근무하던 30세 남성 교사가 학생을 성적으로 학대한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사건은 한 학생의 신고로 …
    타운뉴스 2026-01-30 
    텍사스, 특히 달라스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과 지역 주민들이 여행 비용 인플레이션으로 부담을 느끼고 있습니다. 전국 평균보다 여행 물가 상승률은 낮지만, 외식비를 중심으로 실제 체감 비용이 크게 오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국 여행 물가 상승률은 약 14.5% 수준이지만,…
    타운뉴스 2026-01-30 
    이민세관단속국(ICE)이 텍사스주 허친스(Hutchins) 지역에 수용 인원 약 9,500명 규모의 ‘메가’ 이민자 구금센터를 설치하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이 계획은 최근 내부 문서에서 확인된 것으로, 기존 시설보다 훨씬 많은 수용 능력을 갖춘 대…
    타운뉴스 2026-01-30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강경한 대외 행보로 서방 내부의 외교 공조에 균열이 생기는 가운데, 중국과 영국의 관계가 빠르게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중국 매체에 따르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스타머 총리는 회담에서 고위급 안보·경제·금융 대화 재개와 함께, 경제·무역과 …
    국제뉴스 2026-01-30 
    세계 최대 원유 매장국인 베네수엘라가 석유 국유화 정책을 공식 폐기하고 민영화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베네수엘라 국회는 29일, 탄화수소법 개정안을 만장일치로 가결했습니다. 이로써 민간 기업은 국영 석유회사 PDVSA와 계약을 맺을 경우, 석유와 가스의 탐사부터 …
    국제뉴스 2026-01-30 
    국민의힘 지도부가 한동훈 전 대표 제명 이후 본격적인 수습 행보에 나섰습니다. 이해찬 전 국무총리 조문을 시작으로 당 정상화에 시동을 거는 모습입니다. 반면, 애도 기간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민주당 안팎에서는 잠잠했던 내부 갈등 조짐이 다시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한국뉴스 2026-01-30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미국의 상호관세 인상을 막기 위해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장관을 만났지만,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양측은 다음 날 다시 만나 협의를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9일, 워싱턴DC 상무부 청사를…
    한국뉴스 2026-01-30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