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제주 해상 어선 침몰...2명 사망·12명 실종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한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4-11-08 09:43

본문

제주 해상에서 부산 선적 129톤급 고등어잡이 어선 ‘135금성호’가 침몰해 12명이 실종됐다.
제주 해상에서 부산 선적 129톤급 고등어잡이 어선 ‘135금성호’가 침몰해 12명이 실종됐다.

제주 해상에서 부산 선적 129톤급 고등어잡이 어선 ‘135금성호’가 침몰해 12명이 실종됐습니다. 


한국시간 8일 새벽 4시 33경 해경에 침몰 신고가 접수되었으며, 승선원 27명 중 15명이 구조되어 이송되었으나, 한국인 2명은 사망했습니다. 나머지 12명은 실종 상태로 수색이 진행 중입니다. 


금성호는 어획물을 옮기는 작업 중 갑작스럽게 전복된 것으로 보이며, 당시 대부분이 구명조끼를 착용하지 않았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해당 어선이 소속된 대형선망수협은 본선에서 어획물을 운반선으로 옮겨 싣는 작업을 하던 중 선박이 한쪽으로 쏠리면서 사고가 난 것으로 원인을 추정했습니다. 


수협 관계자는 "생선이 갑자기 바다 아래로 향하거나, 파도가 치는 등 외부적 환경으로 인해 사고가 난 것으로 추정된다"며 "게다가 출항을 할 수 있는 날씨였지만, 맑지 않아 조업하기 좋다고 말하기는 어려운 날씨였고 파도가 평소보다 높은 편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수색에는 해경 함정과 항공기, 해군과 소방, 민간 어선 등 다수의 인력이 현재까지 동원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한덕수 총리는 모든 가용 자원을 동원해 신속한 수색과 구조를 지시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민주당 차기 대권 주자로 거론되는 주지사들을 공개적으로 비판하며 견제에 나섰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16일 정치매체 폴리티코와의 인터뷰에서,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영국 정부와 청정에너지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한 것을 두고 “부적절하다…
    미국뉴스 2026-02-17 
    세계적인 반도체 공급 위기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일론 머스크와 팀 쿡 등 주요 빅테크 수장들이 잇따라 경고음을 내고 있습니다. CNBC 등에 따르면, 두 CEO는 최근 급증하는 인공지능, AI 수요로 인해 메모리 반도체 부족 사태가 심화될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미국뉴스 2026-02-17 
    미국과 필리핀이 16일 마닐라에서 고위 당국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2차 양자 전략대화를 열고, 인도·태평양 지역에서 중국의 공세적 움직임을 견제하겠다는 의지를 확인했습니다. 공동성명에 따르면 양국은 자유롭고 안정적인 인도·태평양을 지키고, 해상 수송로가 한 국가…
    미국뉴스 2026-02-17 
    2028년 로스앤젤레스 올림픽 조직위원장을 맡고 있는 케이시 와서먼 위원장의 거취를 둘러싼 논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캐런 배스 LA 시장은 16일 CNN인터뷰에서,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 사건과 관련된 문건에 와서먼 위원장 이름이 포함된 데 대해 “혐오스럽다”…
    미국뉴스 2026-02-17 
    2026년 텍사스 예비선거(Primary Election) 조기투표(early voting)가 시작됐습니다. 3월 3일 예비선거의 조기투표가 오늘(17일) 시작됨에 따라, 각 카운티 관계자들은 소셜 미디어, 라디오, 그리고 …
    타운뉴스 2026-02-17 
    달라스카운티 허친스 지역에서 연방 이민세관단속국(ICE)이 이민자 구금센터로 쓰기 위해 매입을 추진해온 창고 부지와 관련해, 부동산 소유주가 판매나 임대를 거부했습니다. 캘리포니아 기반 부동산업체 Majestic Realty Co.는 연방 정부가 해당 창고를 대형…
    타운뉴스 2026-02-17 
    텍사스가 도입한 학교 선택 프로그램(School Choice Program)에 일부 명문 사립학교가 참여하지 않기로 해 교육계의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학부모와 학생들이 공립학교 대신 다른 학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학비 지원금 바우처를 제공하는 …
    타운뉴스 2026-02-17 
    달라스 카운티 Tollway에서 한 차량이 역주행하다 마주 오던 차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해 역주행 운전자가 사망했습니다. 텍사스 공공안전부(DPS)에 따르면 사고는16일 오전 4시 40분쯤, 달라스 시 북쪽 State Highway 161의 노스 본선, Roya…
    타운뉴스 2026-02-17 
    오는 3월 3일 예정된 텍사스 민주당의 미국 상원 후보 경선이 내부 갈등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달라스 출신의 재즈민 크로켓 연방하원의원과 오스틴의 제임스 탈라리코 주 하원의원이 서로 경쟁하고 있는 가운데, 당내 단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의견 충돌이 벌어지고 있습…
    타운뉴스 2026-02-16 
    달라스 시가 대중교통 관련 자금 3천만 달러를 받지 못한 경위를 두고 시의회가 조사에 착수했습니다.달라스모닝뉴스에 따르면 달라스 시의회 의원들은 시 감사관과 감찰관에게 이번 자금 손실 과정을 조사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문제가 된 금액은 당초 달라스 지역 대중교통 기관…
    타운뉴스 2026-02-16 
    포트워스에서 트랙터 트레일러와 충돌한 픽업트럭 운전자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경찰에 따르면, 사고는 지난 14일 아침 포트워스의 한 도로에서 발생했습니다. 트랙터 트레일러가 앞서가던 픽업트럭을 들이받는 사고로, 이 사고로 픽업트럭 운전자 A씨가 현장에서 크게 다…
    타운뉴스 2026-02-16 
    유럽연합 외교 수장이 유럽 문명 쇠퇴론을 제기한 미국 측 주장에 정면으로 반박했습니다.카야 칼라스 EU 외교안보 고위대표는 15일 독일에서 열린 뮌헨안보회의 기조연설에서, 유럽은 여전히 세계가 부러워하는 높은 생활 수준과 자유를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칼라스 대…
    국제뉴스 2026-02-16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중국계 미국인 선수들을 둘러싸고 미국과 중국 양국에서 정치적 논쟁이 확산하고 있습니다.영국 BBC 보도에 따르면, 논란의 중심에는 프리스타일 스키의 에일린 구와 피겨스케이팅의 알리사 리우가 있습니다. 두 선수는 모두 미…
    국제뉴스 2026-02-16 
    설 연휴 기간에도 여야는 부동산 문제를 두고 치열한 공방을 이어갔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이 최근 소셜미디어에 다주택자를 겨냥한 글을 연이어 게시하자, 야당은 이를 ‘다주택자 악마화’라고 비판하며 공세 수위를 높였습니다. 박성훈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다주택자를 …
    한국뉴스 2026-02-16 
    고환율과 내수 부진 여파로 은행 대출을 제때 상환하지 못하는 중소·벤처기업이 늘면서, 기술보증기금의 ‘대위변제액’이 사상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국회 재정경제기획위원회 소속 박성훈 의원이 기보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중소·벤처기업 일반보증 대위변제액은 1조…
    한국뉴스 2026-02-16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