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미국심리학회 "미국인 69% 대통령선거로 스트레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타운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4-11-04 17:15

본문

이번 대통령선거로 미국민의 70% 가까이가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사진 출처: shutterstock)
이번 대통령선거로 미국민의 70% 가까이가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사진 출처: shutterstock)

이번 대통령선거로 미국민의 70% 가까이가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미국심리학회(APA) 조사에 따르면 미국 성인의 69%가 대통령선거로 상당한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이는 2020년의 68%를 웃돌며, 2016년의 52%보다는 훨씬 높습니다. 


APA 통신은 "미국민들이 정치에 대해 갈수록 큰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이번 선거에서 상대편 후보가 당선되면 격변과 파멸이 올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그렇게 되지 않도록 나라를 지켜야 한다는 매우 큰 압박을 유권자들에게 가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선거전이 피곤한 양상으로 진행되면서 많은 미국민들이 피로감을 느끼거나 화가 나 있으며, 그게 아니라면 제발 빨리 끝나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한편 투표일이 다가오면서 온라인에는 선거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온갖 조언을 담은 기사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APA 통신은 “호흡 연습부터 잠자리에서 소셜 미디어를 피하라는 비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대처법이 제시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클리블랜드 클리닉의 임상심리학자 수전 앨버스는 미국 방송 ABC 뉴스에 "이런 스트레스의 감내 수준은 사람마다 다르다. 최악의 시나리오를 곧바로 떠올리게 되기 쉽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를 일으킨 쿠팡이 한국에 이어 미국에서도 집단소송 가능성에 직면했습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뉴욕 기반의 법무법인 DJS Law 그룹은 최근 쿠팡 정보 유출로 피해를 봤다고 주장하는 주주 모집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들은 이번 …
    한국뉴스 2025-12-08 
    스콧 베센트 미 재무장관이 올해 미국의 실질 GDP 성장률이 3%에 달하며 예상보다 강한 경제 흐름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베센트 장관은 7일 CBS 인터뷰에서 “경제가 우리가 예상한 것보다 더 좋았다”고 말하며, 내년에는 인플레이션이 크게 하락할 것으로 기대한다…
    미국뉴스 2025-12-08 
    미 연방준비제도(Fed)가 12월 9~10일 열리는 올해 마지막 연방공개시장위원회에서 기준금리를 결정하는 가운데, 경제학자 다수가 금리 인하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타임스와 시카고대 부스 경영대학원 산하 연구기관이 실시한 설문에 따르면, 응답한 대표 경제학자 40…
    미국뉴스 2025-12-08 
    미 연방대법원이 5일,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출생시민권 제한’ 정책에 대한 본안 심리에 착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행정명령은 불법 체류자나 영주권 없는 외국인 부모에게서 태어난 아이에게 자동 시민권을 부여하지 않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취…
    미국뉴스 2025-12-08 
    인공지능 업종 거품 논란이 커지는 가운데, 글로벌 자산운용사 다수는 내년에도 세계 증시 강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블룸버그 인터뷰에 참여한 미국·유럽·아시아 지역의 운용사 37곳 중 30곳이 위험 선호 기조를 유지한다고 응답했습니다. 반면 위험 회피를…
    미국뉴스 2025-12-08 
    켄 팩스턴 텍사스 법무장관이 북텍사스의 무슬림 커뮤니티 개발 사업을 상대로 5일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팩스턴 장관은 이 사업이 텍사스 증권법을 위반한 불법 개발이라고 주장합니다. 문제가 된 프로젝트는 플래노 이슬람 센터가 추진하는 대규모 주거단지로, 과거 ‘에픽…
    타운뉴스 2025-12-08 
    텍사스의 주택 보험료 부담이 전국 3위로 치솟으면서, 주 의원들이 대대적인 개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2019년 이후 보험료가 55%나 오르며, 서민 가계에 큰 부담을 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보험사들이 막대한 수익을 올리면서도 실제 보상에는 인색하…
    타운뉴스 2025-12-08 
    달라스-포트워스 동쪽에 위치한 페이트(Fate)에 대형 식료품 체인이 들어서며, 지역 상권 지형에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5일 부동산 투자사 발표에 따르면, 크로거가 핵심 매장으로 들어서는 약 70에이커 규모의 소매 쇼핑센터가 레이 허버드 호수 동쪽에 조성될 예…
    타운뉴스 2025-12-08 
    포트워스의 휠런 몰(Hulen Mall)에서 지인 간 말다툼이 총격으로 번지며 한 남성이 다리에 총상을 입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사건은 토요일 오후 2시쯤 메이시스 백화점과 레드 로빈 레스토랑 사이 외부 구역에서 일어났습니다. 수사 초기 결과에 따르면, 피해자…
    타운뉴스 2025-12-08 
    전국적으로 노로바이러스가 빠르게 확산하며, 연말 연휴 건강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특히 북텍사스에서는 어린이를 중심으로 감염 사례가 늘고 있어 의료진이 경고하고 있습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는 최근 한 주 검사자 가운데 약 14%가 양성으로 확인됐다며, 불과 석 달 전보…
    타운뉴스 2025-12-05 
    달라스에서 화재 진압 중이던 소방대원들이 예기치 못한 방해를 받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한 여성이 소방 호스를 고의로 훼손해, 진압 작업에 큰 어려움을 겪은 것입니다. 달라스소방국에 따르면, 화재는 새벽 1시 무렵 프로스페리티 애비뉴(Prosperity Avenue)의…
    타운뉴스 2025-12-05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뉴델리에서 정상회담을 열고, 2030년까지 에너지 중심의 전략 협력을 대폭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성장하는 인도 경제에 필요한 연료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고, 모디 총리는…
    국제뉴스 2025-12-05 
    유럽 주요 지도자들이 미국이 주도하는 우크라이나 평화협상에 대해 강한 불신을 드러냈습니다. 4일 독일 매체 보도에 따르면,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최근 유럽 정상들과의 비공개 통화에서 “미국이 확실한 안전보장 없이 영토 문제에서 우크라이나를 배신할 수 있다”며…
    국제뉴스 2025-12-05 
    전국 법원장들이 5일 더불어 민주당이 추진하는 내란전담재판부 설치와 법왜곡죄 신설 등 사법개혁 추진 법안을 두고 '심각한 우려'를 표했습니다. 전국 사법행정을 이끄는 천대엽 법원행정처장(대법관)과 각급 법원장들은 서초동 대법원 청사 대회의실에서 전국법원장회의 정기 회의…
    한국뉴스 2025-12-05 
    한국 수출이 올해 처음으로 7천억 달러를 돌파하고 내년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입니다.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은 '2025년 수출입 평가와 2026년 전망' 보고서를 통해 올해 수출이 지난해보다 3% 증가한 7,040억 달러, 수입은 0.3% 줄어든 6,300억…
    한국뉴스 2025-12-0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