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동남부 항만 파업에 LA항구 대란 이어지나 ... "물류 대란 피하지 못할 것"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미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4-10-02 09:55

본문

동남부 지역의 항구들이 파업에 돌입하면서 서부 지역에 물류가 몰리고 있습니다. 


LA 항구는 지난해보다 물동량이 17% 증가했는데 수요를 감당하지 못하고 오히려 지나치게 화물이 몰려 물류 대란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여전합니다. 


1일 진 세로카(Gene Seroka) LA 항구 최고경영자(CEO)와 마리오 코데로(Mario Cordero) 롱비치 항구 CEO는 최근 파업의 여파로 물동량이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서부 항만 노동자들은 다른 노조에 소속돼있기 때문에 파업에 참여하지 않았고 동남부 지역으로 향할 화물들이 서부로 우회됐습니다. 지금도 작업 중단으로 현지 항구들은 더 많은 제품이 서해안으로 우회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세로카 CEO는 LA 항구 화물 비율이 지난해(2023년)에 비해 17% 증가했다고 전했습니다. 


동부 항만 가운데 찰스턴 항구의 경우 BMW와 폭스바겐, 그리고 보잉과 같은 여러 대형 제조업체가 사용하는 곳으로 파업 전 기업들은 물류를 확보하기 위해 움직였다고 전했습니다. 더불어 이번 파업이 얼마나 오래 지속되느냐에 따라 기업들이 파업에 대비하는 움직임 또한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전문가들은 파업이 몇 주 동안 지속되면 소비재와 산업재 부족으로 이어져 가격이 인상되고 연말연시 배송이 크게 지연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서부 지역 항만이 동부 물량의 절반만 수용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한 물류 대란을 피하지 못할 것으로 우려되고 있습니다.


 세로카 LA 항구 CEO는 최악의 상황이라며 특히 연말연시 전에 마지막 12주 동안 급여를 마련하고 회사를 운영해야 하는 중소기업들이 위험에 처해 있다고 전했습니다. 다만 이 현재 80%의 유효 용량으로 운영되고 있고 적체량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10월 들어 이례적으로 건조했던 북텍사스에 이번 주말부터 본격적인 비가 예보됐습니다. 금요일 아침부터 달라스-포트워스 전역에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폭우가 쏟아지며 DFW 국제공항에는 약 1.25인치의 강수량이 기록됐습니다. 오전 돌풍은 시속 30마일까지 불었습니다…
    타운뉴스 2025-10-24 
    아시아 식료품 대형 체인 H마트(H Mart)가 달라스에 새 매장을 열고 고객 맞이에 나섰습니다. 이번 매장은 일반 식료품점과는 차별화된 상품과 공간 구성으로 눈길을 끕니다. H마트는 북텍사스 지역에서 이미 플래노와 캐롤턴에 매장을 운영 중이며, 이번 달라스점은 …
    타운뉴스 2025-10-24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러시아 에너지 부문에 대한 추가 제재를 단행하면서 인도와 중국이 직격탄을 맞고 있습니다. 두 나라는 러시아산 원유의 최대 수입국으로, 제재를 피하기 위해 대체 공급원을 찾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인도 정부는 정유사들에게 러시…
    국제뉴스 2025-10-24 
    미군의 베네수엘라 압박이 공중·해상에서 한층 강화되며 국제적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 보도에 따르면 23일 B-1 랜서 폭격기 2대가 텍사스 다이스 공군기지에서 이륙해 베네수엘라 인근 해역 상공까지 비행했다고 전해졌습니다. 미군은 앞서 B-52 폭격기와…
    국제뉴스 2025-10-24 
    정부가 최근 발표한 ‘10·15 부동산 대책’의 핵심 규제 중 하나였던 대출 갈아타기 제한을 완화하기로 했습니다. 비판 여론이 확산되고 서민 실수요자들의 반발이 커지자, 금융당국이 예외를 허용한 것입니다. 금융위원회는 24일 “대출 갈아타기는 새로운 주택 구입이 아닌 …
    한국뉴스 2025-10-24 
    대통령실은 이재명 대통령이 다음 주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APEC 정상회의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각각 정상회담을 갖는다고 밝혔습니다. 두 정상 모두 국빈 자격으로 방한합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29일부터 30일까지 1박 2일…
    한국뉴스 2025-10-24 
    미 연방 상원이 셧다운으로 급여를 받지 못한 공무원들에게 임금을 지급하기 위한 법안을 표결에 부쳤지만 부결됐습니다. 셧다운이 24일째 이어지면서, 급여 지급일인 24일에는 50만 명 이상의 연방 직원들이 2주치 급여를 받지 못하게 됩니다. 이날 상원은 군인 등 필수 인…
    미국뉴스 2025-10-24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오는 29일 방한해 경북 경주에서 이재명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입니다. 백악관은 23일 이번 일정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재집권 후 한국을 찾는 것은 처음이며, 이 대통령과의 두 번째 대면입니다. 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
    미국뉴스 2025-10-24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불법체류자 단속을 대폭 강화하며 미국 주요 대도시에서 사실상 군사작전에 준하는 대규모 작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행정부는 국토안보부 산하 이민세관단속국(ICE)과 국경보호국(CBP), 연방수사국(FBI) 등 각 기관 인력 약 3만 명을 동원했고, …
    미국뉴스 2025-10-24 
    미 프로농구 NBA 전·현직 선수들이 연루된 대규모 경기 조작 및 불법 도박 사건이 적발됐습니다. 수사당국은 범죄 규모가 수천만 달러에 이른다고 밝혔습니다. FBI와 국토안보수사국, 뉴욕경찰청은 23일 뉴욕에서 합동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사건으로 포틀랜드 트레…
    미국뉴스 2025-10-24 
    텍사스에서 약 400만 명이 오바마케어(ACA) 보조금 종료로 인한 보험료 급등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팬데믹 시기 도입된 연방 세액공제가 의회 연장 없이 만료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보건정책연구단체 KFF의 맷 맥거프 연구원은 “사람들이 이제야 이 변화가 지갑에 어떤 …
    타운뉴스 2025-10-24 
    텍사스 교육청이 포트워스 교육구를 접수하기로 하자 지역 사회의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이는 한 학교가 5년 연속 F등급을 받은 데 따라 주정부가 선출직 교육위원회를 해산하고, 새 관리위원회를 임명하기로 한 결정 때문입니다. 교육청은 학생 성취도 저하와 행정 부진을 …
    타운뉴스 2025-10-24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미국 제조업 부활’ 정책 속에, 애플이 텍사스 휴스턴에서 자국산 인공지능(AI) 서버 출하를 시작했습니다. 애플은 23일, 새로 완공된 휴스턴 생산시설에서 제작된 첨단 서버가 애플 데이터센터로 출하됐다고 밝혔습니다. 팀 쿡 최고경영자는 애플 뉴…
    타운뉴스 2025-10-24 
    텍사스대학교 알링턴 캠퍼스(UTA)의 수학 교수 폴 윌리엄 리프그린이 아동 성착취물 소지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유리스 경찰에 따르면 리프그린의 노트북에서 아동이 등장하는 불법 성착취물 254장의 이미지와 52편의 동영상이 발견됐습니다. 그는 지난 8월 자택에 대한 수색…
    타운뉴스 2025-10-24 
    텍사스 교육청(TEA)이 포트워스 교육구(Fort Worth ISD)의 민주적으로 선출된 교육위원회와 교육감을 해임하고, 주정부가 직접 운영할 관리위원회를 임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는 텍사스 역사상 두 번째로 큰 규모의 교육구 ‘주정부 인수(State Takeover…
    타운뉴스 2025-10-2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