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북텍사스 '군대벌레' 출몰... "잔디 초목에 큰 피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타운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4-10-02 09:44

본문

북텍사스 지역에 군대벌레(Armyworms)가 출몰해 큰 피해를 주고 있다.(출처: dallasnews)
북텍사스 지역에 군대벌레(Armyworms)가 출몰해 큰 피해를 주고 있다.(출처: dallasnews)

북텍사스 지역에 군대벌레(Armyworms)가 출몰해 잔디와 초목에 큰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군대벌레는 주로 1인치에서 1.5인치 크기로 작지만, 떼를 지어 이동하며 잔디, 식물, 심지어 잡초까지 갉아먹는 습성으로 인해 피해가 큽니다. 


이들은 목초지와 잔디밭을 대형으로 기어 다니며 순식간에 식생을 황폐화시키는데, 이름처럼 군대처럼 이동하는 모습에서 '군대벌레'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최근 북텍사스 주민들은 군대벌레로 인한 피해 사진을 페이스북 정원 가꾸기 그룹에 공유하며 잔디가 갈색으로 변하는 피해를 호소하고 있습니다. 


텍사스 A&M 대학 아그리라이프(AgriLife)의 곤충학자 손야 스위거(Sonja Swiger) 박사는 “이번 여름 비교적 많은 비와 풍부한 녹지로 인해 군대벌레 개체 수가 급증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어 그는 “군대벌레가 잔디, 목초지, 공원, 마당 등 다양한 환경에서 먹이를 찾고 있다고 설명하며, 이들 애벌레가 빠르게 피해를 발생시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군대벌레는 주로 갈색, 회색, 녹색, 황록색 등 다양한 색을 띠고 있으며, 머리 부분에 뒤집어진 Y 모양의 무늬로 구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벌레 단계에서 큰 피해를 주는 군대벌레는 성충이 되면 나방으로 변하는데, 한 번에 최대 1천 개의 알을 낳아 그 피해가 연속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아침과 저녁 시간대에 군대벌레가 가장 활발히 활동한다며, 주의 깊게 관찰할 것과 제곱피트당 2~3마리의 군대벌레가 발견될 경우 살충제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조언했습니다. 또한 군대벌레는 추위에 약해 북텍사스에서는 첫 서리가 내리는 11월이면 활동을 멈출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텍사스 학생들이 이번 주, 주립대학과 커뮤니티 칼리지에 무료로 지원할 수 있게 됐습니다. 새 법에 따라 매년 10월 두 번째 주에는 텍사스 거주 학생들의 주립대 입학 원서 접수비가 면제됩니다. 학생들은 ‘ApplyTexas’ 온라인 포털을 통해 지원해야 하며, 신입…
    타운뉴스 2025-10-13 
    달라스 비숍아츠 지구(Bishop Arts District)에서 일요일 밤 보행자가 차량에 치여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사고는 밤 10시 30분쯤 웨스트 데이비스 스트리트 400번지 인근에서 일어났습니다. 피해 남성은 차를 세우고 친구들을 만나…
    타운뉴스 2025-10-13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오늘(13일), 가자지구에 억류했던 이스라엘 인질 20명을 전원 석방했습니다. 2023년 10월 7일 하마스의 기습으로 납치된 이후 737일 만에 생존 인질 전원이 귀환했습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날 오전 7명이 가자 북부에서 먼저 풀려…
    국제뉴스 2025-10-13 
    미국과 중국이 무역과 기술 갈등이 고조되는 가운데, 12일, 정면충돌은 피하겠다는 신호를 동시에 내놨습니다. 중국 상무부는 이날 “9일 발표한 희토류 수출 통제는 합법적이고 정당한 조치”라며 “우리는 싸움을 바라지 않지만 두려워하지도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
    국제뉴스 2025-10-13 
    김건희 여사 관련 ‘양평 공흥지구 특혜 의혹’을 수사하던 민중기 특별검사팀의 조사를 받은 뒤 숨진 양평군청 공무원 A씨 사건이 정치권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숨진 공무원 A씨는 50대 남성으로, 현직 양평군 면장이었습니다. 변호인에 따르면 A씨는 “하지도 않은 말…
    한국뉴스 2025-10-13 
    북한은 지난 10일 밤 평양 김일성광장에서 노동당 창건 80주년 기념 열병식을 개최했습니다.이번 행사에는 강한 비가 쏟아지는 악천후 속에서도 수천 명의 병력과 최신 무기들이 동원됐습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열병식 시작 시각인 밤 10시, 주석단에 모습을 드러냈습니…
    한국뉴스 2025-10-13 
    도날드 트럼프 대통령이  13일 이스라엘 의회에서 연설을 통해 “새로운 중동의 역사적 새벽”을 선언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수 세기 후에도 이 순간이 모든 변화의 시작점으로 기억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이스라엘은 무력으로 얻을 수 있는 모든 것을 얻…
    미국뉴스 2025-10-13 
    미 연방정부 셧다운이 13일째 이어지는 가운데, J.D. 밴스 부통령이 연방 공무원 감축이 더욱 확대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밴스 부통령은 12일 폭스뉴스 ‘선데이 모닝 퓨처스’ 인터뷰에서 “셧다운이 길어질수록 감축 폭은 커질 것”이라며 “일부는 고통스러운 조치가…
    미국뉴스 2025-10-13 
    미국 20개가 넘는 주가 이미 경기 침체에 들어섰거나 그 직전 단계에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무디스 애널리틱스의 마크 잔디 수석이코노미스트는 최근 분석에서 8월 말 기준, 미국 21개 주와 워싱턴 D.C.가 경기 침체 상태이거나 침체 위험이 높은 상황이라고 밝혔…
    미국뉴스 2025-10-13 
    미 남부 지역에서 하룻밤 사이 대규모 총격 사건이 잇따라 발생해 최소 10명이 숨지고 수십 명이 다쳤습니다. AP통신에 따르면 11일 자정 무렵, 미시시피주 릴랜드, 하이델버그, 롤링포크 등 세 곳의 시골 마을에서 거의 동시에 총격이 발생했습니다. 모두 고등학교 홈커밍…
    미국뉴스 2025-10-13 
    포트워스 힉스 에어필드(Hicks Airfield) 인근에서 일요일 오후 경비행기 한 대가 추락해 2명이 숨졌습니다. 포트워스 소방국 대변인 크레이그 트로야첵은 사고가 오후 1시 35분경 노스 새기노(North Saginaw) 블러바드 12700번지 부근에서 발생했다…
    타운뉴스 2025-10-13 
    연방정부 셧다운이 장기화되면서 북텍사스에서도 여파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백악관 예산관리국은 일부 부처에서 연방 공무원 해고가 이미 시작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조치는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셧다운을 계기로 추진 중인 연방정부 규모 축소 정책의 일환입니다. 달라스-포트워…
    타운뉴스 2025-10-13 
    북텍사스의 주요 기업들이 재택근무 시대를 마감하고, 사무실 복귀를 새로운 방식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팬데믹이 끝난 지 5년이 지난 지금, 달라스-포트워스 지역 대기업들은 근무 유연성을 줄이며 직원들의 출근을 다시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구직 플랫폼 ‘리줌빌더’ 조사에 따…
    타운뉴스 2025-10-13 
    프리스코에서 분노운전으로 인한 총격 사건이 발생해 한 남성이 숨지고 다른 한 명이 체포됐습니다. 사건은 목요일 밤 8시 30분쯤 프리스코 고등학교 주차장에서 발생했으며, 학생들은 관련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체포영장에 따르면, 셀라이나 주민인 45세 제이슨 바틱은…
    타운뉴스 2025-10-13 
    켄 팩스턴 텍사스 법무장관이 보수 성향 인플루언서 찰리 커크 피살 사건과 관련해 온라인 채팅 플랫폼 ‘디스코드(Discord)’를 수사 대상에 포함시켰습니다. 10일 팩스턴 장관은 성명을 통해 디스코드가 미성년자에게 극단주의와 성 착취, 중독적 콘텐츠를 노출했다는 의혹…
    타운뉴스 2025-10-10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