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북텍사스 '군대벌레' 출몰... "잔디 초목에 큰 피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타운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4-10-02 09:44

본문

북텍사스 지역에 군대벌레(Armyworms)가 출몰해 큰 피해를 주고 있다.(출처: dallasnews)
북텍사스 지역에 군대벌레(Armyworms)가 출몰해 큰 피해를 주고 있다.(출처: dallasnews)

북텍사스 지역에 군대벌레(Armyworms)가 출몰해 잔디와 초목에 큰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군대벌레는 주로 1인치에서 1.5인치 크기로 작지만, 떼를 지어 이동하며 잔디, 식물, 심지어 잡초까지 갉아먹는 습성으로 인해 피해가 큽니다. 


이들은 목초지와 잔디밭을 대형으로 기어 다니며 순식간에 식생을 황폐화시키는데, 이름처럼 군대처럼 이동하는 모습에서 '군대벌레'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최근 북텍사스 주민들은 군대벌레로 인한 피해 사진을 페이스북 정원 가꾸기 그룹에 공유하며 잔디가 갈색으로 변하는 피해를 호소하고 있습니다. 


텍사스 A&M 대학 아그리라이프(AgriLife)의 곤충학자 손야 스위거(Sonja Swiger) 박사는 “이번 여름 비교적 많은 비와 풍부한 녹지로 인해 군대벌레 개체 수가 급증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어 그는 “군대벌레가 잔디, 목초지, 공원, 마당 등 다양한 환경에서 먹이를 찾고 있다고 설명하며, 이들 애벌레가 빠르게 피해를 발생시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군대벌레는 주로 갈색, 회색, 녹색, 황록색 등 다양한 색을 띠고 있으며, 머리 부분에 뒤집어진 Y 모양의 무늬로 구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벌레 단계에서 큰 피해를 주는 군대벌레는 성충이 되면 나방으로 변하는데, 한 번에 최대 1천 개의 알을 낳아 그 피해가 연속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아침과 저녁 시간대에 군대벌레가 가장 활발히 활동한다며, 주의 깊게 관찰할 것과 제곱피트당 2~3마리의 군대벌레가 발견될 경우 살충제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조언했습니다. 또한 군대벌레는 추위에 약해 북텍사스에서는 첫 서리가 내리는 11월이면 활동을 멈출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달라스포트워스국제공항(DFW)과 러브필드 공항에서 오늘(7일) 연방정부 셧다운 여파로 항공편 감축이 시작되면서, 총 40편의 항공편이 취소됐습니다. 오전 7시 30분 기준 DFW에서 31편, 러브필드에서 9편이 운항 중단됐습니다. 연방항공청(FAA)은 관제사와 교통안전…
    타운뉴스 2025-11-07 
    북텍사스에서 가장 혼잡한 도로 구간 중 하나인 LBJ 프리웨이, 즉 635번 동쪽 구간이 이번 주말 대규모로 통제됩니다. 텍사스 교통국에 따르면, 프레스턴 로드에서 파크 센트럴 드라이브 사이 동쪽 방향 본선 5개 차로 중 4개 차로가 금요일 밤 9시부터 월요일 새벽 5…
    타운뉴스 2025-11-07 
    이스라엘이 레바논 남부의 친이란 무장정파 헤즈볼라 시설을 향해 대규모 공습을 단행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6일 레바논 남부 네 곳의 마을에 대피 경고를 발령한 뒤 수 시간 만에 폭격을 가했습니다. 타임스오브이스라엘과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공습 목표는 아이타 알자발, 타…
    국제뉴스 2025-11-07 
    미국 주재 우크라이나 대사가 미국과 장거리 타격 무기 지원 문제를 두고 긍정적인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6일, 올하 스테파니쉬나 우크라이나 주미 대사가 인터뷰에서 “논의가 여전히 진행 중이며, 미국으로부터 더 많은 군사 능력을 확보하기 위해…
    국제뉴스 2025-11-07 
    울산화력발전소 보일러 타워 붕괴 사고 현장에서 매몰된 작업자의 사망 소식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확인된 사망자는 3명이고, 사망으로 추정되는 작업자는 2명입니다. 또 다른 2명은 아직 매몰된 위치조차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앞서 사고가 일어난 날 의식이 있는 채로 발견된…
    한국뉴스 2025-11-07 
    인공지능 거품론과 미·중 갈등 재점화로 코스피가 10거래일 만에 4,000선 아래로 내려앉았습니다. 불안한 대외 여건 속에 원-달러 환율은 7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횡보를 거듭하던 코스피는 1.8% 떨어진 3,953.76으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장 초반 매수…
    한국뉴스 2025-11-07 
    미국의 주요 비만치료제 가격이 대폭 인하됩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6일 백악관에서 위고비 제조사 노보 노디스크와 젭바운드 제조사 일라이 릴리가 미국 내 비만치료제 가격 인하에 합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두 제약사가 미국 환자에게 ‘최혜국 약가’를 …
    미국뉴스 2025-11-07 
    셧다운 사태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연방법원이 저소득층 식비 지원금 지급을 축소하려던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계획에 제동을 걸었습니다. 로드아일랜드 연방법원의 존 매코널 판사는 6일, 연방정부가 영양보충지원프로그램, SNAP 급여를 이달 7일까지 전액 지급하라고 명령했습…
    미국뉴스 2025-11-07 
    앞으로 미국 이민 비자를 신청할 때 당뇨병이나 비만 같은 질환이 있으면 비자 발급이 거부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6일 CBS는 미 국무부가 전 세계 대사관과 영사관에 새로운 비자 심사 지침을 내려보냈다고 전했습니다. 지침은 “비자 신청자의 나이나 건강 상태가 …
    이민뉴스 2025-11-07 
    미 연방정부 셧다운 장기화로 항공편 감축 조치가 본격화되며 전국 공항에 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연방항공청(FAA)은 7일, 뉴욕·로스앤젤레스·시카고·애틀랜타·덴버 등 주요 허브 공항 40곳의 항공편을 오는 14일까지 단계적으로 10% 감축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에 …
    미국뉴스 2025-11-07 
    달라스 카우보이스의 수비수 마숀 니랜드(Marshawn Kneeland)가 24세의 나이로 숨졌습니다. 구단은 목요일 오전 성명을 내고 “비극적인 소식에 깊은 슬픔을 느낀다”며 애도를 표했습니다. 텍사스 공공안전부에 따르면, 사건은 수요일 밤 달라스 노스 톨웨이에서 교…
    타운뉴스 2025-11-07 
    텍사스의 ‘드래그 공연 금지법’(Drag Ban Law)이 다시 효력을 얻게 됐습니다. 화려한 의상과 메이크업으로 성별의 경계를 넘나드는 무대 예술인 드래그 공연은 오랫동안 자기표현과 예술의 상징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그러나 이번 판결로 텍사스에서는 공공장소에서의 드래…
    타운뉴스 2025-11-07 
    맥키니 교육구가 세 개 초등학교를 폐교하고 건물을 재활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교육구 이사회는 11월 5일 회의에서 에딘스(Eddins), 맥닐(McNeil), 울포드(Wolford) 초등학교의 폐교안을 표결해 승인했습니다. 세 학교 모두 교육구 남서부 지역에 위치해 있…
    타운뉴스 2025-11-07 
    텍사스에서 경찰관에게 총을 쏜 뒤 달아났던 64세 남성이 수배 사흘 만에 붙잡혔습니다. 잭슨빌 경찰에 따르면, 보비 마이클 데니스는 수요일 밤 8시 30분쯤 잭슨빌 시 외곽 서쪽 지역의 한 부지에서 체포됐습니다. 그는 인근 숲속에 숨어 있다가 발견됐으며, 경찰은 총격 …
    타운뉴스 2025-11-07 
    북텍사스 유권자들이 지역 공립학교 세금 인상안을 대거 승인하며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보여줬습니다. 교육구 재정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주민들은 교사 급여 인상과 학교 운영 강화를 위해 지갑을 연 것입니다. 달라스-포트워스 지역에서는 최소 여섯 개 교육구가 세율 인상안을…
    타운뉴스 2025-11-06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