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미 전역 사칭 사기 피해 급증... 각별한 주의 요구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타운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4-10-01 16:10

본문

(사진 출처: shutterstock )
(사진 출처: shutterstock )

최근 미전역에서 사칭 사기 피해가 급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연방거래위원회(FTC)에 따르면, 사기꾼들의 수법이 진화함에 따라 막대한 금전적 손실을 입은 피해자들의 신고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FTC는 매년 수백만 건의 사기 신고가 접수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가장 흔한 유형은 기업이나 정부 기관을 사칭하는 사기라고 밝혔습니다

FTC에 따르면 2024년 상반기에만 36만 건의 사칭 사기가 신고되었고, 피해 금액은 13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피해자들의 중간값 피해액은 약 800달러로 집계됐습니다. FTC의 엠마 플레처 선임 데이터 연구원은 "이 숫자는 빙산의 일각일 뿐"이라며 "수만, 수십만 달러를 잃은 사람들이 여전히 신고하지 않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기업 및 정부 기관을 사칭하는 사기로 인한 피해액은 최근 몇 년간 크게 증가했습니다. 2020 1 7,500만 달러였던 정부 기관 사칭 사기 피해액은 2023 6 1,800만 달러로 늘어났으며, 기업 사칭 사기 피해액도 같은 기간 1 9,500만 달러에서 7 5,100만 달러로 폭증했습니다

또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사기 피해는 모든 연령대에서 발생할 수 있나, 특히 고령층의 피해액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FTC는 사기 피해가 보고되지 않을 경우 그 피해가 더욱 확대될 수 있다고 경고하며, reportfraud.ftc.gov 웹사이트를 통해 피해 사실을 신고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알링턴 시의회가 LGBTQ 차별금지 보호 조항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번 표결은 9일 저녁 알링턴 시청에서 진행됐으며, 결과는 5대 4의 근소한 차이로 갈렸습니다. 회의장은 수십 명의 주민들로 가득 차, 지역사회 관심이 얼마나 큰 사안인지를 보여줬습니다. 이번 …
    타운뉴스 2025-12-10 
    달라스가 글로벌 난방·냉방 기업 ‘보쉬 홈 컴포트’의 미주 본사를 새롭게 유치합니다. 보쉬는 달라스 도심 루스 스트리트에 약 1만7천 스퀘어피트 규모의 새로운 본부를 설립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데이비드 부진스키 미주 지역 사장은 이메일 성명에서 “미국 내 입지를 강화하고…
    타운뉴스 2025-12-10 
    태국과 캄보디아 국경 충돌이 공군까지 투입되는 전면전 양상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태국 공군 소속 F-16전투기가 9일 캄보디아 국경 지역의 카지노 건물을 폭격했으며, 태국군은 이 시설이 드론 작전 통제소로 사용됐다고 주장합니다. 지붕에서 전파 교란 장비가 확인돼 군사·…
    국제뉴스 2025-12-10 
    중국 정부가 엔비디아의 AI 반도체 ‘H200’에 대한 수입 제한을 검토하면서, 기술 자립 기조를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이 수출 규제를 일부 완화했지만, 중국은 해외 기술 의존도를 다시 높이는 것은 ‘안보 리스크’라며 경계하는 분위기입니다. 중국 규제 당국…
    국제뉴스 2025-12-10 
    이재명 대통령이 특정 종교 단체와 정치인의 불법적 연루 의혹을 여야, 그리고 지위 고하와 관계없이 엄정하게 수사하라고 지시했습니다. 통일교 관련 의혹에 여당인 더불어 민주당 인사들의 이름까지 거론되며 논란이 커지자 정면 돌파에 나선 거로 보입니다. 위법 행위를 한 종교…
    한국뉴스 2025-12-10 
    손흥민이나 이정재, 아이유 같은 유명인이 등장하는가 하면, 방송사 로고가 들어간 뉴스 형식의 온라인 도박 광고가 퍼지고 있는데 모두 인공지능 기술로 조작한 가짜, 딥페이크 영상으로 드러났습니다. 인공지능 기술을 악용해 만든 딥페이크, 거짓 광고에는 손흥민 선수가 온라인…
    한국뉴스 2025-12-10 
    케빈 해싯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이 차기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으로 거론되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압력과 무관하게 독립적으로 금리 결정을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해싯 위원장은 월스트리트저널 행사에서, 만약 트럼프 대통령이 소셜미디어를 …
    미국뉴스 2025-12-10 
    미 국방부가 구글의 생성형 인공지능 챗봇 ‘제미나이’를 내부 플랫폼 ‘제너리에티브 인공지능(AI) 플랫폼’(GenAI.mil)에 전면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트럼프 대통령이 추진한 AI 액션 플랜의 핵심 후속 조치로, 미국 군 조직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본격화하는…
    미국뉴스 2025-12-10 
    앞으로 미국을 방문하는 한국인 관광객들이 5년 치 소셜미디어 기록을 제출해야 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미 세관국경보호국, CBP가 연방 관보에 공고를 내고 전자여행허가제 ESTA 신청자에게 소셜미디어 사용 내역 제출을 의무화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ESTA…
    미국뉴스 2025-12-10 
    미국에서 한 소비자가 넷플릭스의 워너브러더스 인수 계획에 반대하며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로이터에 따르면, HBO 맥스 이용자인 해당 소비자는 9일 캘리포니아 북부 연방법원에 집단소송 제안서를 제출했습니다. 원고 측은 넷플릭스와 워너브러더스의 합병이 미국 스트리밍 시장의…
    미국뉴스 2025-12-10 
    텍사스주에서 고령층을 위한 재산세 감면 범위 확대를 놓고 정치권 논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댄 패트릭 텍사스 부지사는 ‘더블 니클 작전(Operation Double Nickel)’이라는 이름의 구상을 내놓고, 감면 대상 연령을 현행 65세에서 55세로 낮추자고 제안했…
    타운뉴스 2025-12-10 
    텍사스 전력망 운영사 얼콧(ERCOT)에 접수되는 대형 전력 수요 요청이 올해 들어 폭증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산업 성장과 데이터센터 확장이 맞물리며 전력망 안정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ERCOT은 올해 대형 부하 연결 신청이 230기가와트를 넘어섰다고 …
    타운뉴스 2025-12-10 
    텍사스주가 내년부터 시행할 학교 바우처 프로그램을 위해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정부의 공적 자금, 즉 납세자 돈으로 운영되는 이 제도는 사립학교 진학을 원하는 가정에 교육비를 지원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사립학교와 기존 공급업체는 12월 9일부터 등록 신청을 …
    타운뉴스 2025-12-10 
    포트워스의 한 호텔에서 진행된 2일간의 비밀 수사로 성매매를 시도한 남성 20명이 체포됐습니다. 태런트 카운티 보안관실은 이들이 온라인에서 성매매를 협의하고 현장에 나타난 혐의로 중범죄 ‘성매매 유도’ 혐의를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첫 적발이라도 최대 2년형이 선…
    타운뉴스 2025-12-10 
    글로벌 기술기업 구글이 텍사스 미들로시언(Midlothian) 데이터센터 캠퍼스를 대규모로 확장합니다. 구글은 약 8억 8천만 달러를 투자해 신규 데이터센터 건물을 추가로 건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들어설 시설은 단층 규모로, 내부 마감과 부지 정비까지 포함한 완…
    타운뉴스 2025-12-09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