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미 전역 사칭 사기 피해 급증... 각별한 주의 요구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타운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4-10-01 16:10

본문

(사진 출처: shutterstock )
(사진 출처: shutterstock )

최근 미전역에서 사칭 사기 피해가 급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연방거래위원회(FTC)에 따르면, 사기꾼들의 수법이 진화함에 따라 막대한 금전적 손실을 입은 피해자들의 신고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FTC는 매년 수백만 건의 사기 신고가 접수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가장 흔한 유형은 기업이나 정부 기관을 사칭하는 사기라고 밝혔습니다

FTC에 따르면 2024년 상반기에만 36만 건의 사칭 사기가 신고되었고, 피해 금액은 13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피해자들의 중간값 피해액은 약 800달러로 집계됐습니다. FTC의 엠마 플레처 선임 데이터 연구원은 "이 숫자는 빙산의 일각일 뿐"이라며 "수만, 수십만 달러를 잃은 사람들이 여전히 신고하지 않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기업 및 정부 기관을 사칭하는 사기로 인한 피해액은 최근 몇 년간 크게 증가했습니다. 2020 1 7,500만 달러였던 정부 기관 사칭 사기 피해액은 2023 6 1,800만 달러로 늘어났으며, 기업 사칭 사기 피해액도 같은 기간 1 9,500만 달러에서 7 5,100만 달러로 폭증했습니다

또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사기 피해는 모든 연령대에서 발생할 수 있나, 특히 고령층의 피해액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FTC는 사기 피해가 보고되지 않을 경우 그 피해가 더욱 확대될 수 있다고 경고하며, reportfraud.ftc.gov 웹사이트를 통해 피해 사실을 신고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텍사스 민주당 의원들이 일론 머스크의 인공지능 챗봇을 둘러싼 논란을 놓고 주 법무장관에게 공식 수사를 요구하며 정치적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달라스 지역구의 미하엘라 플레사 주 하원의원 주도로 민주당 소속 텍사스 하원 의원 40여 명은 12일, 일론 머스크가 운영…
    타운뉴스 2026-01-12 
    텍사스 프리스코 교육구 전 학교가 위협성 이메일이 접수되면서 예방 차원의 보안 조치에 들어갔습니다. 프리스코 독립교육구는 1월 중순 관내 여러 학교에 위협 내용이 담긴 이메일이 전달돼 모든 캠퍼스를 ‘보안 모드’로 전환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현재까지 이번 위협…
    타운뉴스 2026-01-12 
    이란 반정부 시위에서 사망자가 속출하는 가운데, 강경 진압과 보복 경고가 맞물리며 중동 정세의 긴장이 다시 고조되고 있습니다. 경제난으로 시작된 시위는 2주 넘게 전국으로 확산됐고, 인권단체들은 지금까지 시위 과정에서 수백 명이 숨지고 만여 명이 체포됐다고 밝혔습니다.…
    국제뉴스 2026-01-12 
    중국의 희토류 패권에 대응하기 위해 미국이 주도한 주요 7개국, G7 핵심광물 회의가 열리면서 핵심 광물 공급망 재편 논의가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12일 저녁 워싱턴에서 열리는 이번 회의에는 미국과 일본, 영국 등 G7 회원국뿐 아니라 한국과 인…
    국제뉴스 2026-01-12 
    검찰청이 간판을 내리고 오는 10월 신설될 공소청과 중대범죄수사청, 이른바 ‘중수청’의 정부 법안이, 12일 공개됐습니다. 정부는 수사와 기소를 분리하는 원칙에 따라, 중수청이 검찰의 직접 수사 기능을 이어받고, 공소청은 직무에서 ‘수사’ 권한을 삭제해 공소 전담 기…
    한국뉴스 2026-01-12 
    현대자동차그룹의 자율주행 합작법인 모셔널(Motional)이 라스베이거스에서 올해 하반기 무인 로보택시 서비스를 상용화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상용화에 앞서, 올해 초부터 라스베이거스에서 본격적인 시범 운행에 들어갑니다. 모셔널은 현지시간 8일 라스베이거스 테…
    한국뉴스 2026-01-12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발생한 이민세관단속국 요원의 민간인 사살 사건을 계기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통치와 이민 정책에 반대하는 시위가 전국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이 사건은 1월 7일 이민 단속 현장에서 발생했으며, 연방정부가 이후 사건의 성격을 두고 엇갈린 …
    미국뉴스 2026-01-12 
    이란 반정부 시위가 격화되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군사적 압박과 대화를 동시에 거론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1일 플로리다 팜비치에서 워싱턴DC로 이동하는 전용기 에어포스원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란 상황을 “매우 심각하게 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뉴스 2026-01-12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에 대한 법무부 수사 착수 가능성이 거론되자, 여당인 공화당 내부에서도 공개적인 반발이 나오고 있습니다. 블룸버그통신은 11일 상원 은행위원회 소속 톰 틸리스 공화당 의원이 성명을 통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연준의 독립성을 약화하려는 시…
    미국뉴스 2026-01-12 
    구글이 월마트 등 주요 소매업체들과 손잡고, 자사 인공지능 챗봇을 통해 검색부터 구매·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한 AI 전자상거래 기능을 도입합니다. 구글은 11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소매업체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에이전틱 커머스’를 지원하기 위한 개방형 표준 ‘…
    미국뉴스 2026-01-12 
    텍사스가 인공지능 시대의 핵심 전력 거점으로 떠오르면서, 오픈AI와 소프트뱅크그룹이 텍사스에 대규모 AI 인프라 투자를 단행합니다. 미 경제방송 CNBC는 9일 오픈AI와 소프트뱅크가 미국 재생에너지 기업 ‘SB에너지’에 총 10억 달러를 투자하고, 텍사스주 밀람 카…
    타운뉴스 2026-01-12 
    미국 고용 증가세가 5년 만에 가장 약해진 가운데, 텍사스 고용시장은 둔화 흐름 속에서도 비교적 완만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텍사스노동위원회가 1월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텍사스는 11월 비농업 일자리가 7천300개 늘었고, 실업률은 계절조정 기준 4.2%를 기…
    타운뉴스 2026-01-12 
    텍사스 법원이 1월 6일 삼성전자를 상대로 내려졌던 임시 금지명령을 발령 하루 만에 취소하면서, 해당 조치는 더 이상 법적 효력을 갖지 않게 됐습니다. 이번 임시 금지명령은 텍사스 법무장관 켄 팩스턴이 삼성과 소니, 엘지전자 등 TV 제조사들이 스마트TV를 통해 주민…
    타운뉴스 2026-01-12 
    텍사스 애디슨 시가 30년 넘게 이어온 대표 음식 축제 ‘테이스트 애디슨’(Taste Addison)을 공식적으로 종료하기로 했습니다. 애디슨 시의회는 지난해 행사에서 약 75만 달러의 적자가 발생한 점을 들어, 매년 4월 사흘간 열리던 대형 음식·콘서트 축제가 더는…
    타운뉴스 2026-01-12 
    연방정부의 반(反)사기 규정 강화로 텍사스 전역의 보육 지원 체계가 흔들릴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미 보건복지부 산하 보육국은 아이들의 실제 출석과 보육 제공 여부가 확인되기 전에 보조금을 먼저 지급하던 방식을 중단하고, 주정부에 추가 서류 제출을 요구하는…
    타운뉴스 2026-01-09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