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남미 곳곳서 화재 발생 ... "브라질 국토 80% 화재연기에 영향"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국제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4-10-01 09:42

본문

남미 곳곳에서 잇따라 화재가 발생했고, 일부 지역에선 3개월 가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브라질 G1과 볼리비아 엘데베르, AFP통신 등에 따르면 지난 7월께부터 아르헨티나, 브라질, 볼리비아, 콜롬비아, 에콰도르, 파라과이, 페루 등지에서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화재로 수백 만㏊의 산림과 농지가 소실됐습니다. 


특히 브라질의 경우, 지난주 위성 이미지 분석 결과 중북부 아마존과 수도인 중부 브라질리아, 남부 상파울루 인근을 중심으로 화재가 계속되면서, 한때 국토 80%까지 연기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했다고 G1은 보도했습니다. 


AFP는 브라질리아의 한 대형 병원에서 최근 며칠 동안 호흡기 질환으로 치료받은 내원객 수가 평소보다 20배 이상 증가하는 등 연기 흡입과 연관된 환자 급증 우려까지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웃 볼리비아에서는 산타크루스를 중심으로 한 동부에서 화마가 계속되면서 국가 비상사태가 선포됐습니다. 이곳의 소실 면적은 서울 115배에 달하는 7만㎢에 달한다고 엘데베르는 당국을 인용해 전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7월 4일 홍수로 숨진 일곱 명의 가족들이 텍사스의 크리스천 걸스 여름캠프 ‘캠프 미스틱’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유가족들은 캠프가 “안전보다 이익을 우선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트래비스 카운티 법원에 제출된 32쪽짜리 소송장에서 가족들은 과실과 부주의, 안전 의…
    타운뉴스 2025-11-11 
    켄 팩스턴 텍사스 법무장관이 라티노 유권자 단체 ‘졸트 이니셔티브’(Jolt Initiative)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팩스턴 장관은 이 단체가 운전면허 시험장 인근에서 비시민권자들을 불법으로 유권자 등록시켰다고 주장했습니다. 이번 소송은 태런 카운티 법원에 …
    타운뉴스 2025-11-11 
    텍사스 기업들이 강화된 관세 정책과 세제 개편으로 경영 전략을 다시 짜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원 빅 뷰티풀 빌(One Big Beautiful Bill)’ 법안 시행 이후, 공급망과 세무 계획, 인력 운영 전반에 걸친 변화가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수출 …
    타운뉴스 2025-11-11 
    달라스에서는 오늘(11일) 베터런스 데이(Veterans Day, 재향군인의 날)을 맞아 지역 곳곳에서 참전용사들을 기리는 행사가 열립니다. 미군 복무자들의 헌신과 희생을 기념하는 연방 공휴일로, 올해도 달라스-포트워스 일대 여러 도시가 참여합니다. 달라스 도심에서는 …
    타운뉴스 2025-11-11 
    북텍사스 지역 학교들이 저소득층 학생들의 학업 성취와 교육 기회를 더 잘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교육 비영리단체 ‘칠드런 앳 리스크(Children at Risk)’가 발표한 올해 평가에서 북텍사스의 ‘골드 리본(Gold Ribbon)’ 학교 수가 지난해보…
    미국뉴스 2025-11-10 
    미 연방정부 셧다운 여파로 항공편 감축이 이어지며, 북텍사스 공항에서도 취소 항공편이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연방항공청, FAA의 항공 감축 명령이 시행된 지 나흘째인 10일 오전, 달라스포트워스국제공항(DFW)에서는 83편이 취소되고 57편이 지연됐으며, 사우스웨스트…
    타운뉴스 2025-11-10 
    미국과 중국이 지난달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 주석의 정상회담 이후 무역 보복 조치를 일부 완화하며 긴장 완화에 나섰습니다. 미국은 10일 0시 1분부터 중국산 제품에 부과하던 이른바 ‘펜타닐 관세’를 기존 20%에서 10%로 낮췄고, 이에 따라 전체 대중(對中)…
    국제뉴스 2025-11-10 
    이란 핵 합의를 둘러싼 국제적 교착이 지속되며 이스라엘의 군사행동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유엔 안보리의 제재 복원 한 달 넘게 지난 현재, 전문가들은 협상·감시·확실한 핵 비축량 확인 모두 부재한 상태라고 진단했습니다. 이란은 대화 의지를 표명하면서도 제재 정당성에…
    국제뉴스 2025-11-10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 항소 포기 논란이 검찰 내부를 뒤흔들고 있습니다. 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판팀은 항소 기한을 불과 네 시간여 앞둔 전날 밤, 대검찰청으로부터 “항소를 제기하지 말라”는 통보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수사·공판팀은 입장문을 통해 …
    한국뉴스 2025-11-10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에 검찰이 항소하지 않으면서, 민간 업자들에게 유리한 결과가 굳어질 전망입니다. 이번 1심 판결에서 가장 큰 논란은 추징금 규모입니다. 검찰은 대장동 일당이 벌어들인 약 7,800억 원 중 대부분을 범죄 수익으로 보고 추징을 요청했지만, 1심 재판…
    한국뉴스 2025-11-10 
    40일째 이어진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 사태가 마침내 해결 국면에 들어섰습니다. 빈곤층 지원과 항공 대란 우려가 커지자 민주당 중도파 의원들이 공화당과의 타협을 선택했습니다. 9일 상원은 셧다운을 끝내기 위한 예산안 ‘절차 표결’을 실시해 찬성 60표, 반대 40표로 가…
    미국뉴스 2025-11-10 
    미국 증시가 인공지능(AI) 중심 랠리 이후 불안정한 조정 국면에 들어섰습니다. 9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투자자들이 과열된 시장을 경계하면서, 주가와 변동성이 동시에 오르는 이례적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나스닥과 S&P500이 사상 최고치 부근에서 움직이는 가운데…
    미국뉴스 2025-11-10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이 추진해온 관세 정책의 정당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연방대법원이 관세 부과의 적법성을 심리 중인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은 트루스소셜에 “기업들이 미국으로 몰려드는 것은 오로지 관세 덕분”이라며 “대법원은 이 사실을 모르느냐”고 적었습니다. …
    미국뉴스 2025-11-10 
    미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에서 또다시 도박 파문이 일었습니다. 클리블랜드 가디언스의 투수 엠마누엘 클라세와 루이스 오르티스가 경기 조작과 뇌물 수수 혐의로 연방 검찰에 기소됐습니다. 뉴욕 동부지검은 두 선수가 스포츠 도박꾼들과 사전에 경기 계획을 논의하고, 투구 구종과 구…
    미국뉴스 2025-11-10 
    그렉 애벗 텍사스 주지사가 재선 출마를 공식 선언하며 대대적인 재산세 개편 공약을 내놨습니다. 애벗 주지사는 9일 휴스턴 유세에서 “지방정부도 시민처럼 자신의 재정 범위 안에서 살아야 한다”며 모든 재산세 인상은 유권자 3분의 2의 찬성을 받아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
    타운뉴스 2025-11-10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