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해리스, 첫 TV토론 '예상 밖 선전' 평가...결정적 한 방은 없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미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4-09-11 09:26

본문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의 어제(10일) 첫 TV토론을 두고 해리스 후보가 “예상 밖 선전을 했다”는 평가가 우세했습니다. 


다만 역대급 초박빙 접전인 이번 대선에서 판세를 좌우할 ‘결정적 한 방’은 없었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해리스 후보 또한 자신이 토론에서 이겼다면서도 “대선일까지 남은 56일간 할 일이 많다”며 신중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반면 트럼프 후보는 ‘트루스소셜’에 “역대 최고의 토론이었다”고 자신의 승리를 주장했습니다.


특히 토론을 진행한 두 명의 ABC 앵커가 자신에게 비우호적이었다며 자신이 두 사람과 해리스 후보를 합한 “3 대 1의 대결을 벌였다”고 밝혔습니다. 


폴리티코는 “해리스는 트럼프의 짜증을 유도했다. 해리스가 ‘미끼’를 던지면 트럼프는 계속 물었다”고 진단했습니다. 


트럼프 후보의 일부 측근은 CNN에 “그가 여러 번 평정심을 잃은 것에 대해 좌절감을 느낀다”고 토로했습니다. 


머스크 CEO 또한 ‘X’에 “해리스가 기대치를 뛰어넘었다”고썼습니다. 


보수 성향 폭스뉴스 분석가인 브릿 흄은 “거의 해리스의 승리였다”고 진단했습니다. 


다만 NYT는 이번 TV토론이 초접전인 이번 대선의 역학 관계를 “근본적으로 바꿀 ‘결정타’는 없어 보였다”라고 분석했습니다.


오늘(11일) 선거 분석 사이트 리얼클리어폴리틱스(RCP)에 따르면 해리스 후보와 트럼프 후보는 대선 승자를 결정하는 538명의 선거인단 중 각각 208명과 219명을 확보했습니다. 


또 최대경합주로 꼽히는 펜실베이니아주에서는 두 후보의 지지율이 각각 47.6%로 동률입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연방 법원이 미성년자의 앱스토어 이용을 제한하려던 텍사스 주법에 제동을 걸었습니다. 오스틴 연방지방법원의 로버트 피트먼 판사는 18세 미만이 앱을 내려받거나 앱 내 결제를 할 경우 부모 동의를 의무화한 텍사스 상원법안 2420호의 효력을 잠정 중단했습니다. 이 법은 내…
    타운뉴스 2025-12-24 
    텍사스 고속도로의 도로 잔해를 신속히 찾아 사고를 줄이기 위한 인공지능 시스템 개발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노스텍사스대 컴퓨터과학·공학 옌 황 교수는 매년 텍사스 도로에서 수 톤에 달하는 잔해가 수거된다며, 고속 주행 중 작은 타이어 파편 하나도 연쇄 사고와 장시간 교…
    타운뉴스 2025-12-24 
    달라스 프레스턴 할로우의 한 주택 크리스마스 조명 전시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자, 주민들이 특별행사 허가를 활용해 교통과 인파를 제한하는 조치에 나섰습니다. 달라스 시에 따르면 델로치 애비뉴의 이 주택은 지난해 크리스마스와 올해 할로윈 장식이 소셜미디어에서 확산되며 수천…
    타운뉴스 2025-12-24 
    텍사스 록월에서 부부 사이의 총격 사건으로 70대 여성이 중태에 빠졌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사건은 일요일 오전 10시 6분, 록월 시 스태퍼드 서클 600번지대의 한 주택에서 발생했습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집 안에서 복부에 총상을 입은 72세 여성을 발견했고…
    타운뉴스 2025-12-24 
    텍사스 알링턴에서 911 신고에 경찰차보다 먼저 드론이 출동하는 ‘드론 퍼스트 리스폰더’(Drone First Responder) 시스템이 확산되면서, 신속한 대응과 사생활 침해 우려가 동시에 제기되고 있습니다. 알링턴 경찰은 지난해 9월 총기를 소지한 남성이 신고된 …
    타운뉴스 2025-12-23 
    달라스에서 주 챔피언십 우승의 기쁨이 채 가시기도 전에, 고교 미식축구 선수의 총격 사건이 발생해 지역 사회에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달라스 경찰에 따르면, 사우스 오크 클리프 고등학교 미식축구 선수 자비에르 메이필드(18)는 지난 토요일 밤 9시 30분쯤 달라스 놀 …
    타운뉴스 2025-12-23 
    미 국방부 보고서 초안에서 중국이 지하 사일로 기지에 100기 넘는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실제로 장전했을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미중 간 군사적 긴장이 다시 부각되고 있습니다. 22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 국방부는 몽골 인근 3곳의 사일로 기지에 고체연료 방식의…
    국제뉴스 2025-12-23 
    국제 금값이 지정학적 긴장 고조 속에 연일 사상 최고치를 새로 쓰고 있습니다. 22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국제 금 현물 가격은 한때 트로이온스당 4천450달러 선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가를 기록했습니다. 미국이 베네수엘라의 원유 수출을 차단하기 위한 봉쇄 조치에 나서면서 …
    국제뉴스 2025-12-23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에 반대하며 24시간 무제한 토론, 필리버스터를 마치며 헌정 사상 초유의 기록이 나왔습니다. 장 대표는 23일 오전 11시 40분, 전날 같은 시각 시작한 필리버스터를 정확히 24시간 만에 종료했습니다. 제1야당 대표가 직접 …
    한국뉴스 2025-12-23 
    미국이 추진 중인 이른바 ‘황금 함대’ 구상이 한미 조선 협력을 넘어, 한국 해군의 작전 개념과 안보 지형까지 바꿀 수 있는 변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초강대국의 상징으로 여겨져 온 미 해군 함대는 고가의 대형 전투함 중심으로 구성돼 왔습니다. 미 국방부의 최근 보고서…
    한국뉴스 2025-12-23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미 해군의 새로운 해군력 강화 구상인 이른바 ‘황금함대’를 발표하며, 신형 프리깃함을 한국 기업 한화와 협력해 건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플로리다 마러라고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미 해군이 새로운 프리깃함 건조 계획을 추진 중이며, …
    미국뉴스 2025-12-23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대선 승리 이후 거액을 기부한 개인과 기업 상당수가 공직 발탁과 사면, 사업적 혜택을 누렸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뉴욕타임스는 22일 내부 문건과 선거자금 보고서, 관계자 인터뷰를 분석한 결과, 트럼프 대통령과 측근들이 대선 이후 백악관 연회장…
    미국뉴스 2025-12-23 
    미 식품의약국은 22일 덴마크 제약사 노보 노디스크의 비만 치료제 ‘위고비’ 알약 버전을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위고비는 기존 주사제에 더해 하루 한 번 복용하는 경구용 치료제로도 처방이 가능해졌습니다. 노보 노디스크는 내년 1월부터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미국뉴스 2025-12-23 
    CBS 방송이 간판 시사 프로그램 ‘60분’에서 준비하던 이민자 추방 관련 보도를 방송 직전 취소한 것을 두고, 정치적 외압 논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영국 일간 가디언은 22일, 이번 결정이 편집 판단이 아니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입장을 의식한 조치라는 의혹을 낳…
    미국뉴스 2025-12-23 
    텍사스에서 범죄 피해자의 지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온라인 서비스 개편이 이뤄졌습니다. 텍사스 법무장관실에 따르면 켄 팩스턴 법무장관은 23일 주 범죄피해자지원국(Crime Victim Services Division)의 공식 웹사이트를 전면 개편해 공개했다고 밝혔습…
    타운뉴스 2025-12-2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