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해리스, 첫 TV토론 '예상 밖 선전' 평가...결정적 한 방은 없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미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4-09-11 09:26

본문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의 어제(10일) 첫 TV토론을 두고 해리스 후보가 “예상 밖 선전을 했다”는 평가가 우세했습니다. 


다만 역대급 초박빙 접전인 이번 대선에서 판세를 좌우할 ‘결정적 한 방’은 없었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해리스 후보 또한 자신이 토론에서 이겼다면서도 “대선일까지 남은 56일간 할 일이 많다”며 신중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반면 트럼프 후보는 ‘트루스소셜’에 “역대 최고의 토론이었다”고 자신의 승리를 주장했습니다.


특히 토론을 진행한 두 명의 ABC 앵커가 자신에게 비우호적이었다며 자신이 두 사람과 해리스 후보를 합한 “3 대 1의 대결을 벌였다”고 밝혔습니다. 


폴리티코는 “해리스는 트럼프의 짜증을 유도했다. 해리스가 ‘미끼’를 던지면 트럼프는 계속 물었다”고 진단했습니다. 


트럼프 후보의 일부 측근은 CNN에 “그가 여러 번 평정심을 잃은 것에 대해 좌절감을 느낀다”고 토로했습니다. 


머스크 CEO 또한 ‘X’에 “해리스가 기대치를 뛰어넘었다”고썼습니다. 


보수 성향 폭스뉴스 분석가인 브릿 흄은 “거의 해리스의 승리였다”고 진단했습니다. 


다만 NYT는 이번 TV토론이 초접전인 이번 대선의 역학 관계를 “근본적으로 바꿀 ‘결정타’는 없어 보였다”라고 분석했습니다.


오늘(11일) 선거 분석 사이트 리얼클리어폴리틱스(RCP)에 따르면 해리스 후보와 트럼프 후보는 대선 승자를 결정하는 538명의 선거인단 중 각각 208명과 219명을 확보했습니다. 


또 최대경합주로 꼽히는 펜실베이니아주에서는 두 후보의 지지율이 각각 47.6%로 동률입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텍사스의 세 도시가 동시에 ‘2026년 세계 최고 도시’ 순위 Top 100에 오르며, 주 전역의 성장세가 다시 한 번 확인됐습니다. 이번 순위는 레저넌스 컨설턴시(Resonance Consultancy)가 전 세계 도시를 문화와 교육, 경제 기회, 연결성 등 30개 …
    타운뉴스 2025-11-14 
    달라스–포트워스 지역에서 또 한 번의 차량 간 총격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알링턴 I-20 고속도로 인근에서 벌어진 차량 간 총격으로 29세 여성이 숨지고 남성이 다쳤습니다. 알링턴 경찰에 따르면, 사건은 수요일 저녁 7시 40분쯤 보우맨 스프링스 로드(Bowman Sp…
    타운뉴스 2025-11-14 
    텍사스에서 세 번째 주식거래소가 새로 문을 엽니다. 세계 최대 전자거래소인 나스닥이 12일 ‘나스닥 텍사스(Nasdaq Texas)’ 설립 계획을 발표하며, 이미 출범한 뉴욕증권거래소 텍사스 지점(NYSE Texas)과 텍사스 증권거래소(TSX)에 이어 경쟁에 합류했습…
    타운뉴스 2025-11-13 
    Z세대 소녀들의 STEM 진로 관심을 높이기 위한 새 축제 ‘써니페스트’(Sunniefest)가 이번 주 토요일 달라스 페가수스 파크(Pegasus Park)에서 열립니다. 이 행사는 리즈 위더스푼이 설립한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회사 ‘헬로 선샤인’과 라이다 힐 자선단체…
    타운뉴스 2025-11-13 
    캄보디아의 대규모 사기 작업장을 운영한 배후로 지목된 프린스 그룹이 국제 제재의 중심에 섰습니다. 영국 일간 더타임스는 12일 보도에서 그룹의 실질적 소유주 천즈 회장이 캄보디아 정부와 중국 정보기관과 긴밀히 연계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천즈 회장은 600억 달러…
    국제뉴스 2025-11-13 
    팔레스타인 주민을 향한 유대인 정착민의 폭력이 또다시 발생했습니다. 13일 요르단강 서안 나블루스 인근 데이르이스티야 마을의 이슬람 사원, 하자하미다 모스크가 새벽 시간 방화 공격을 받았습니다. 팔레스타인 통신사 와파와 이스라엘 매체 와이넷에 따르면, 정착민들이 모스크…
    국제뉴스 2025-11-13 
    공직자들의 12·3 비상계엄 가담 여부 조사를 위한 정부의 TF 구성을 두고 정치권 후폭풍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확실한 헌법질서 회복 목적이라고 강조한 반면, 국민의힘은 동료를 고발해 색출하는 인민재판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내년 예산안 의결을 위해 열린 국…
    한국뉴스 2025-11-13 
    정부가 민생 회복을 위해 추진한 소비쿠폰 정책에서 대형마트가 제외되면서, 주요 유통 대기업들의 3분기 실적이 크게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3일 이마트 공시에 따르면, 이마트 대형마트의 3분기 총매출은 2조 9천7백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 줄었습…
    한국뉴스 2025-11-13 
    역대 최장 기록을 세운 미 연방정부 셧다운 사태가 43일 만에 공식 종료됐습니다. 하원은 상원이 가결한 임시예산안을 찬성 222표, 반대 209표로 통과시켰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밤 10시 24분에 서명하면서 연방정부는 즉시 정상화됐습니다. 이번 셧다운은 지난해 …
    미국뉴스 2025-11-13 
    백악관이 10월 소비자물가지수, CPI와 비농업 고용보고서가 영구적으로 공개되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은 12일 브리핑에서 “민주당의 셧다운이 경제학자와 투자자, 그리고 연준의 정책 결정자들이 핵심 경제 데…
    미국뉴스 2025-11-13 
    마이크로소프트와 메타, 그리고 AI 챗봇 ‘클로드’의 운영사 앤트로픽이 미국 전역에서 대규모 데이터센터 건설에 나섰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새 데이터센터 ‘페어워터2’를 세워, 위스콘신주 ‘페어워터’ 시설과 연결해 하나의 ‘AI 슈퍼팩토리’를 구축할…
    미국뉴스 2025-11-13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센트 동전, 일명 ‘페니’의 생산을 공식 지시했습니다. 로이터통신은 12일, 필라델피아 조폐국에서 마지막 유통용 1센트 동전이 생산됐다고 보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월, “제조비용이 액면가치를 초과한다”며 재무부에 생산 중단을 지시했…
    미국뉴스 2025-11-13 
    43일 만에 미국 역사상 최장기 셧다운이 종료되면서, 달라스포트워스(DFW)와 러브필드 공항의 항공 혼란이 진정되고, 달라스시는 식비 지원이 끊긴 주민들을 위해 긴급 구호에 나섰습니다. 연방항공청의 운항 감축 명령으로 큰 타격을 입은 아메리칸항공과 사우스웨스트항…
    타운뉴스 2025-11-13 
    정부 셧다운 종료를 위한 연방 지출 법안에 전국적인 THC 제품 금지 조항이 포함돼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번 조항은 대마 성분이 함유된 THC 제품의 합법 판매를 허용했던 법적 허점을 폐쇄하는 내용으로, 통과될 경우 텍사스를 비롯한 대부분의 주에서 사실상 THC…
    타운뉴스 2025-11-13 
    강력한 태양 폭풍이 지구로 접근하면서 화요일 밤 북텍사스 하늘 곳곳에서 신비로운 오로라가 관측됐습니다. 그레이슨카운티(Grayson County)와 애이즐(Azle), 산토(Santo) 등지 주민들은 초록빛과 보랏빛으로 물든 하늘을 촬영해 공유했습니다. 당초 수요일쯤…
    타운뉴스 2025-11-1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