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해리스, 첫 TV토론 '예상 밖 선전' 평가...결정적 한 방은 없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미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4-09-11 09:26

본문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의 어제(10일) 첫 TV토론을 두고 해리스 후보가 “예상 밖 선전을 했다”는 평가가 우세했습니다. 


다만 역대급 초박빙 접전인 이번 대선에서 판세를 좌우할 ‘결정적 한 방’은 없었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해리스 후보 또한 자신이 토론에서 이겼다면서도 “대선일까지 남은 56일간 할 일이 많다”며 신중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반면 트럼프 후보는 ‘트루스소셜’에 “역대 최고의 토론이었다”고 자신의 승리를 주장했습니다.


특히 토론을 진행한 두 명의 ABC 앵커가 자신에게 비우호적이었다며 자신이 두 사람과 해리스 후보를 합한 “3 대 1의 대결을 벌였다”고 밝혔습니다. 


폴리티코는 “해리스는 트럼프의 짜증을 유도했다. 해리스가 ‘미끼’를 던지면 트럼프는 계속 물었다”고 진단했습니다. 


트럼프 후보의 일부 측근은 CNN에 “그가 여러 번 평정심을 잃은 것에 대해 좌절감을 느낀다”고 토로했습니다. 


머스크 CEO 또한 ‘X’에 “해리스가 기대치를 뛰어넘었다”고썼습니다. 


보수 성향 폭스뉴스 분석가인 브릿 흄은 “거의 해리스의 승리였다”고 진단했습니다. 


다만 NYT는 이번 TV토론이 초접전인 이번 대선의 역학 관계를 “근본적으로 바꿀 ‘결정타’는 없어 보였다”라고 분석했습니다.


오늘(11일) 선거 분석 사이트 리얼클리어폴리틱스(RCP)에 따르면 해리스 후보와 트럼프 후보는 대선 승자를 결정하는 538명의 선거인단 중 각각 208명과 219명을 확보했습니다. 


또 최대경합주로 꼽히는 펜실베이니아주에서는 두 후보의 지지율이 각각 47.6%로 동률입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South Dallas 지역이 공공예술을 통해 지역 재생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한 비영리 단체가 벽화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공공예술이 동네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 단체는 건물 외벽과 담장에 창의적인 벽화를 설치하며 주민 참여와 예술 활성화를…
    타운뉴스 2026-02-12 
    달라스에서 자신이 위기에 처했다며 911에 신고한 남성이 출동한 경찰의 총격으로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달라스 경찰은 최근 이 사건과 관련한 바디캠 영상과 911 통화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사건은 지난 일요일 저녁, 달라스 레몬 애비뉴 인근 아파트에서 벌어졌습니…
    타운뉴스 2026-02-12 
    사우스웨스트 항공이 올가을부터 달라스 러브 필드 공항을 오가는 심야 항공편, 이른바 레드아이 노선을 새롭게 추가합니다.사우스웨스트 항공은 오는 10월부터 서부 주요 도시에서 밤늦게 출발해 달라스에 새벽에 도착하는 야간 운항편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대상 노선에는 로스앤젤…
    타운뉴스 2026-02-12 
    그린란드를 둘러싼 미국과의 갈등으로 올초 한바탕 홍역을 치른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NATO)가 북극 지역 안보 강화를 위한 새로운 통합 임무를 시작했습니다. 러시아의 군사 활동 증가와 중국의 북극 진출 확대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마르크 뤼터 나토 사무총장은 …
    국제뉴스 2026-02-12 
    중국의 IT 기업 바이트댄스가 새로 선보인 인공지능 영상 생성 모델 ‘시댄스 2.0’이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AFP와 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바이트댄스는 지난 7일, 사진 한 장과 간단한 명령어만으로도 자연스러운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AI 모델을 제한적으로 출…
    국제뉴스 2026-02-12 
    최가온(세화여고)이 한국 스키 사상 최초로 동계 올림픽 금메달 획득의 쾌거를 이뤘다.최가온은 13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리비뇨 스노파크에서 열린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 스키 스노보드 여자 하프파이프 결선에서 90.25점을 획득해 88.00점의 클로이…
    한국뉴스 2026-02-12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이재명 대통령과 여야 대표 간 오찬 회동을 약 1시간 앞두고 전격 불참을 선언했습니다. 민주당의 법안 강행 처리에 대한 항의 차원이라는 입장입니다. 장 대표는 당초 설 명절을 앞두고 민생 현안을 논의하자는 제안에 즉각 수용 의사를 밝혔지만, …
    한국뉴스 2026-02-12 
    12·3 비상계엄 당시 언론사 단전·단수를 지시한 혐의를 받는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1심에서 징역 7년이 선고됐습니다. 재판부는 이 전 장관이 내란 행위에 가담한 사실을 인정하면서 죄책이 가볍지 않다고 지적했습니다. 재판부는 먼저, 주요 기관의 봉쇄 계획과…
    한국뉴스 2026-02-12 
    연방 하원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캐나다에 부과한 관세에 반대하는 결의안이 통과됐습니다. 하원은 11일 해당 결의안을 찬성 219표, 반대 211표로 가결했습니다. 공화당이 다수당이지만, 공화당 의원 6명이 민주당과 함께 찬성표를 던지면서 통과됐습니다. 민주당에서…
    미국뉴스 2026-02-12 
    연방준비제도가 제롬 파월 의장의 임기 종료 시점인 오는 5월까지는 기준금리를 동결할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로이터 통신이 이코노미스트 10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약 74%가 다음 달 연방공개시장위원회, FOMC 회의에서 금…
    미국뉴스 2026-02-12 
    보건당국이 모더나가 개발한 새 mRNA 독감 백신 심사를 거부했습니다. CNN에 따르면, 식품의약국(FDA) 산하 생물의약품평가연구센터, CBER은 최근 모더나에 심사 거부 서한을 보냈습니다. 보건당국이 신약 심사를 거부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입니다. …
    미국뉴스 2026-02-12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강경 이민단속에 대한 미국 내 반대 여론이 크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NBC가 여론조사기관 서베이몽키에 의뢰해 지난달 27일부터 지난 6일까지 성인 2만2천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트럼프 행정부의 이민정책에 강력히 반대한다는 …
    미국뉴스 2026-02-12 
    달라스-포트워스 지역 인근에서 2,300에이커 규모의 대규모 도시 개발 계획이 발표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중동 두바이 소재 개발사와 협력해 추진되는 것으로, ‘지속가능한 도시(Sustainable City USA)’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타운뉴스 2026-02-12 
    콜린 카운티(Collin County)에서 살인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남성이 구치소에서 아동에게 부적절한 전화를 걸었다는 사실이 검찰 조사로 밝혀졌습니다. 콜린 카운티 지방검사실은 11일, 피고 앤서니 드웨인 테일러(Anthony Dewayne Taylor)가 지…
    타운뉴스 2026-02-12 
    달라스 시의회가 지역 대중교통 기관 DART의 운영 구조를 바꾸는 안건을 찬성 다수로 통과시켰습니다. 달라스 시의회는 11일, DART 이사회에서 달라스의 과반 의결권을 줄이는 방안을 13대 2의 표결로 승인했습니다. 이 결정이 실행되면 달라스는 기존 과반수 권한을…
    타운뉴스 2026-02-1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