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남부 텍사스와 멕시코 만, 열대성 기압대 발달로 허리케인 가능성 예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타운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4-09-09 10:13

본문

(사진 출처: The Weather Channel NEWS 캡처)
(사진 출처: The Weather Channel NEWS 캡처)

남부 텍사스와 멕시코 만 일대에서 발달하고 있는 열대성 기압으로 인해 멕시코와 텍사스주에 강력한 폭우가 내리며 허리케인으로 발달할 가능성이 높다고 국립기상청(NWS)이 어제(8일)(현지시간) 예보했습니다. 


이번 기압대는 리오 그란데 강 하구 남남동쪽 약 339마일 지점에서어제 기준 최고 시속 52마일로 진행 중입니다.   


기상 특보 지역도 이에 따라 서서히 북서쪽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기상 당국은 아직 이 열대성 폭풍의 정확한 경로나 피해 상황을 예측하기엔 너무 이르긴 하지만, 내일(10일) 저녁 쯤에는 텍사스와 루이지애나주의 해안 지대에 강력한 폭풍과 폭풍 해일로 인한 피해가 시작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그렉 애봇 텍사스 주지사는 이에 주 응급구조대를 비상 사태 대기상황에 있도록 명하고 폭우와 돌발 홍수 가능성에도 대비하라고 지시했습니다. 


한편 지금까지 올 해 허리케인 시즌에 대서양 연안에서 발생한 폭풍우는 이름이 붙은 것만 5개에 달합니다. 


그 중 허리케인 베릴은 7월 중에 휴스턴 지역에서 큰 피해를 입혔고 거의 300만 가구의 주택과 사업장 건물의 전력선을 파괴해 대규모 정전 사태를 일으켰습니다. 


이번 열대성 폭풍이 허리케인으로 발달한다면 이름은 프랜신(Francine)입니다. 


NWS의 지난 달 예보에서 대서양 해역의 허리케인은 아직 끝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NWS는 이름이 붙어있는 허리케인 발생 건수에 대해서 17개~ 24개사이로 약간 수정 발표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연방정부의 반(反)사기 규정 강화로 텍사스 전역의 보육 지원 체계가 흔들릴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미 보건복지부 산하 보육국은 아이들의 실제 출석과 보육 제공 여부가 확인되기 전에 보조금을 먼저 지급하던 방식을 중단하고, 주정부에 추가 서류 제출을 요구하는…
    타운뉴스 2026-01-09 
    달라스 경찰이 도심 한복판에서 대규모 마약 유통 혐의자를 체포하며 크랙 코카인 39봉지를 압수했습니다. 달라스 경찰은 7일 중앙업무지구 소속 경찰관들이 미 연방보안관청 북텍사스 도주범 태스크포스와 공조해 중범죄 체포영장 4건이 발부된 벨리사 퍼비스 용의자를 검거했다고 …
    타운뉴스 2026-01-09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와 서부 거점 도시 르비우를 겨냥해 대규모 심야 공습을 감행하며 전쟁 수위를 한층 끌어올렸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은 9일 밤사이 드론 242대와 탄도미사일 13발, 순항미사일 22발, 그리고 핵 탑재가 가능한 극초음속 중거리 탄…
    국제뉴스 2026-01-09 
    중국이 일본을 세계 평화를 위협할 수 있는 ‘잠재적 핵 위협국’으로 규정하며 대일 압박 수위를 한 단계 높였습니다. 중국 외교부 관할 기관인 중국군비통제군축협회는 8일 베이징에서 ‘일본 우익의 핵 야심, 세계 평화에 대한 심각한 위협’이라는 제목의 보고서 발표회를 열고…
    국제뉴스 2026-01-09 
    법원이 9일 예정이던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 결심을 오는 13일로 연기했습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는 9일 열린 공판에서, 윤 전 대통령 측이 준비한 서류증거 조사와 특검의 최종 의견, 구형과 피고인들의 최후진술을 하루 안에 모두 진행하…
    한국뉴스 2026-01-09 
    이재명 대통령이 ‘K자형 성장’의 심각성을 지적하며, 청년 고용을 국가적 위기로 인식하고 특단의 대책을 주문했습니다. K 자형 성장은 부유층은 소득·자산 상승의 혜택을 누리고, 저소득층은 인플레이션과 임금 정체로 어려움을 겪는 양극화된 경제를 뜻합니다.  이 대통령은…
    한국뉴스 2026-01-09 
    연방 하원이 건강보험 보조금 연장 법안을 공화당 지도부의 반대 속에 통과시키며 워싱턴 정가에 적지 않은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AP통신에 따르면 하원은 8일 표결에서 찬성 230표, 반대 196표로 건강보험개혁법, 이른바 오바마케어 보조금 연장안을 가결했습니다. 민주당 …
    미국뉴스 2026-01-09 
    베네수엘라에 대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추가 군사작전을 제한하려는 법안이 미 상원에서 공화당 일부 의원들의 이탈 표로 문턱을 넘으면서 정치적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 등에 따르면, 미 상원은 8일 전쟁 권한 결의안의 본회의 상정 여부를 표결에 부…
    미국뉴스 2026-01-09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8일 미국인의 주택 구매 부담을 낮추기 위해 대규모 주택저당증권 매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루스소셜을 통해 약 2천억 달러 규모의 주택저당증권 매입을 대리인들에게 지시했다고 공개하며, 이 조치가 주택담보대출 금리와 월…
    미국뉴스 2026-01-09 
    불법 이민자 단속 과정 중 이민 당국 요원의 총격으로 미국 시민이 숨지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강경한 이민 정책을 둘러싼 사회적 갈등이 다시 격화되고 있습니다. 7일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미국 시민 르네 니콜 굿이 이민세관단속국 요원의 총격으…
    미국뉴스 2026-01-09 
    텍사스에서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2기 출범 이후 이민 단속이 대폭 강화되며, 범죄 전력이 없는 이민자들까지 체포와 강제 추방 대상이 되는 흐름이 뚜렷해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달라스 모닝 뉴스는 이민세관단속국 ICE 자료를 분석한 결과, 2025년 1월 20일부…
    타운뉴스 2026-01-09 
    텍사스는 지난해에도 미국에서 이사 유입이 가장 많은 주로 나타났으며, 달라스-포트워스가 성장의 중심으로 꼽혔습니다. 이사 업체 U-Haul의 최근 분석에 따르면, 텍사스는 트럭과 트레일러, 컨테이너 편도 이용 건수를 기준으로 한 순유입 지표에서 전국 1위를 기록했습니다…
    타운뉴스 2026-01-09 
    알링턴 교육구가 교사 보수를 높이고 경력 교사를 유치하기 위해, 일부 교사에게 수만 달러의 보너스를 지급할 수 있는 주(州) 프로그램 참여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알링턴 교육구는 성과가 높은 교사를 보상하는 텍사스 주 재정 지원 제도인 ‘교사 인센티브 할당제’ 참여 여부…
    타운뉴스 2026-01-09 
    텍사스 포트워스 인근에서 추진 중인 대규모 데이터센터 개발을 둘러싸고 포레스트 힐(Forest Hill) 주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개발업체 블랙 마운틴은 포트워스 시의회로부터 450에이커 부지 대부분에 대한 용도 변경 승인을 받은 데 이어, 포레스트 힐과 맞닿…
    타운뉴스 2026-01-09 
    달라스–포트워스 지역을 대표하는 항공사들이 2025년 북미 항공사 정시 운항 성적에서 중위권에 머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항공 데이터 분석업체 시리엄(Cirium)에 따르면 포트워스에 본사를 둔 아메리칸항공은 정시 도착률 76.43%로 6위, 사우스웨스트항공은 77.0…
    타운뉴스 2026-01-08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