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달라스, 상반기 비즈니스 강도 사건 증가… 경찰, 범죄 심포지엄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타운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4-09-05 10:24

본문

달라스, 상반기 비즈니스 강도 사건 증가… 경찰, 범죄 심포지엄 개최 (사진 출처: NBC5 NEWS 캡처)
달라스, 상반기 비즈니스 강도 사건 증가… 경찰, 범죄 심포지엄 개최 (사진 출처: NBC5 NEWS 캡처)

올해 상반기 동안 달라스에서 비즈니스 강도 사건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달라스 경찰은 지난 3일(화) 사업체 운영주 및 비영리 단체, 월마트 같은 대기업의 관리자 등을 모아 달라스 페어 파크에서 강도 범죄 심포지엄(Robbery Symposium)을 열었습니다. 


해당 행사는 무료로 열렸으며 범죄 예방 모범 사례를 교육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이날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지난 2023년, 달라스 경찰국은 1,877건의 개인 강도 사건과 441건의 비즈니스 강도 사건을 조사했습니다. 


이어 올해에는 개인 강도 사건이 10% 이상 감소해 현재까지 1,143건이 보고됐습니다. 


하지만 비즈니스 강도 사건은 총 328건이 발생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증가했습니다. 


달라스 경찰국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비즈니스 소유자들이 범죄를 예방하고 신고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다”며 “특히 카메라 설치와 같은 보안 조치가 강조됐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이날 심포지엄의 참석자들은 경찰의 대응 부족에 대해서 우려를 표했습니다. 


편의점 매니저인 에리카 타메즈는 “최근 몇 년간 30대의 카메라를 설치했지만, 사건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며 “경찰의 더 빠른 대응과 추가적인 자원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비즈니스 소유자들은 소액 절도 건은 경찰의 관심도 받지 못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달라스 경찰국은 비즈니스 강도 사건을 줄이기위해 지역사회와 협력하겠다고 약속했지만 고질적으로 경찰 인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얼마나 효과적인 변화가 있을지는 미지수라는 평가입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미국이 중동 지역에 군사 자산을 배치하며 이란에 대한 압박을 높이는 가운데, 이란 외무장관이 핵 협상에 열려 있다는 입장을 다시 밝혔습니다.압바스 아락치 이란 외무장관은 1일 CNN 인터뷰에서 핵 프로그램과 관련해 미국과 “합의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
    국제뉴스 2026-02-02 
    멕시코 정계의 핵심 인물 가운데 한 명인 마리오 델가도 교육부 장관의 가족이 총격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해 현지 사회에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델가도 장관은 1일, 자신의 SNS를 통해 고모와 사촌이 자택에서 잔혹하게 살해됐다며 애도의 뜻을 전했습니다. 콜리마주 검…
    국제뉴스 2026-02-02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에 대한 25% 상호관세와 자동차 관세 재부과 방침을 밝힌 가운데, 급거 방미했던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뚜렷한 성과 없이 귀국했습니다. 김 장관은 미국 정부가 이미 관세 인상을 위한 실무 절차에 들어갔다고 전해, 관세 조치가 언제…
    한국뉴스 2026-02-02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문제를 두고 또다시 정면 충돌했습니다. 이른바 ‘친청’과 ‘반청’으로 나뉜 최고위원들은 공개 회의석상에서 거친 표현까지 주고받으며 격돌했습니다. 이해찬 전 총리의 ‘조문 정국’이 마무리된 뒤 처음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합당 …
    한국뉴스 2026-02-02 
    연방정부의 부분 셧다운 사태가 오는 3일쯤 해소될 전망이지만, 이민 정책을 둘러싼 정치권 갈등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하원 공화당을 이끄는 마이크 존슨 하원의장은 2월 1일 NBC뉴스 인터뷰에서 “공화당 단독으로라도 화요일까지 예산안을 처리할 수 있을 …
    미국뉴스 2026-02-02 
    미국 국내 항공여행과 관련해 새로운 신분증 규정과 비용 변화가 도입됩니다. 특히 2026년 2월 1일부터는 REAL ID이나 다른 허용 신분증이 없는 승객에게 추가 요금이 부과됩니다. 교통안전청(TSA)는 보안검색대에서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REAL ID 또는 여권…
    미국뉴스 2026-02-02 
    미국을 덮친 초강력 한파로 남부 플로리다에서 이구아나들이 얼어붙은 채 나무에서 떨어지는 진풍경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AP통신에 따르면, 1일 플로리다에는 1989년 이후 가장 차가운 기단이 유입되면서 일부 지역 기온이 섭씨 영하로 내려갔습니다. 데이토나비치…
    미국뉴스 2026-02-02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빌 게이츠와 억만장자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을 둘러싼 새로운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미 법무부가 최근 추가로 공개한 엡스타인 관련 문건에는, 게이츠가 혼외 관계를 통해 성병에 걸린 뒤 엡스타인에게 도움을 요청했다는 미확인 이메일 내용이 포함된…
    미국뉴스 2026-02-02 
    공화당의 전통적인 텃밭으로 꼽히는 텍사스주 주의회 상원의원 보궐선거에서 민주당 후보가 압승을 거두면서, 오는 11월 중간선거를 앞두고 정치권에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지난 31일 치러진 보궐선거에서 민주당의 테일러 레메트 후보가 공화당 리 웜즈갠스 후보를 14%포인트…
    타운뉴스 2026-02-02 
    텍사스에서 학생들의 이민 단속 반대 시위가 확산하는 가운데, 그에 대한 주지사의 조사 지시가 나왔습니다. 최근 미 전역에서는 이민세관단속국, ICE의 단속 강화에 반발해 학생들이 수업을 거부하고 거리로 나서는 시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미네소타에서 연방 요원과의…
    타운뉴스 2026-02-02 
    텍사스 북부 지역에서 앞으로 전기요금이 오를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전력 송전·배전 회사 Oncor(온코어)와 북텍사스 여러 도시가 전기요금 체계를 조정하는 데 합의했기 때문입니다. 이번 합의는 주민과 기업이 내는 전기요금에 향후 시설 유지와 투자 비용이 더 반영될 수…
    타운뉴스 2026-02-02 
    달라스 도심 인근에서 대형 트럭 화재 발생으로 일요일 아침 I-45 고속도로 차선이 폐쇄되었습니다. 1일(일) 오전 달라스 도심 인근 I-45 고속도로와 메인 스트리트 교차로 부근에서 한 세미 트럭의 엔진이 고장 나 불이 붙었습니다. 이 불길과 검은 연기는 수 마일 …
    타운뉴스 2026-02-02 
    북텍사스 지역의 한 차터 스쿨 교사가 아동 성학대 혐의로 체포돼 지역 사회에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달라스 모닝뉴스에 따르면, 리틀 엘름에 위치한 한 차터 스쿨에서 근무하던 30세 남성 교사가 학생을 성적으로 학대한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사건은 한 학생의 신고로 …
    타운뉴스 2026-01-30 
    텍사스, 특히 달라스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과 지역 주민들이 여행 비용 인플레이션으로 부담을 느끼고 있습니다. 전국 평균보다 여행 물가 상승률은 낮지만, 외식비를 중심으로 실제 체감 비용이 크게 오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국 여행 물가 상승률은 약 14.5% 수준이지만,…
    타운뉴스 2026-01-30 
    이민세관단속국(ICE)이 텍사스주 허친스(Hutchins) 지역에 수용 인원 약 9,500명 규모의 ‘메가’ 이민자 구금센터를 설치하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이 계획은 최근 내부 문서에서 확인된 것으로, 기존 시설보다 훨씬 많은 수용 능력을 갖춘 대…
    타운뉴스 2026-01-30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