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뜨겁고 건조한 날씨에 美서부 90여곳에서 산불 '활활'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미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4-08-01 10:25

본문

(사진 출처: National Interagency Fire Center 캡처)
(사진 출처: National Interagency Fire Center 캡처)

무덥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는 서부 내륙 곳곳에서 산불이 동시다발로 일어나 지속되면서 피해를 키우고 있습니다. 


31일 미합동화재센터(NIFC)에 따르면 이날 기준 미전역에서 진행 중인 대규모 산불은 총 95건에 달하며, 이들 화재는 총 8천823㎢를 태웠습니다. 


산불이 발생한 지역은 플로리다주를 제외하고 대부분 미 서부 내륙에 속합니다. 


NIFC의 산불목록에 따르면 오리건주가 35건으로 가장 많고, 이어 캘리포니아 12건, 아이다호 10건, 워싱턴주 8건, 몬태나·유타·애리조나 각 6건 등입니다.


콜로라도주 덴버 인근에서도 전날 각기 다른 3곳에서 산불이 발생해 이중한 곳에서는 인명피해를 냈습니다. 


로키마운틴 국립공원의 동쪽 기슭이자 볼더 카운티의 북쪽인 리옹 마을에서 화재가 발생해 주택 5채를 태웠으며, 피해 주택 중 한 채에서 사망자 1명의 유해가 발견됐습니다. 


또 덴버 서쪽의 소도시 코니퍼 인근에서 발생한 산불로 575가구에 대피령이 내려졌으며, 덴버 북쪽 지역에서 발생한 '알렉산더 마운틴 파이어'로 이 일대 야산 28㎢가 소실됐습니다. 


이날 덴버 지역의 기온은 섭씨 38도까지 치솟아 이들 3곳의 불길은 더 커질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캘리포니아 북부의 뷰트 카운티에서 발생한 화재도 일주일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난 24일 시작된 이 산불은 캘리포니아주 역사상 5번째로 큰 피해 규모를 기록했습니다. 


이 산불의 피해 면적은 로스앤젤레스(LA)시보다 커졌으며, 이 화재로 파손된 건조물의 수도 360여채로 늘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토요일 밤부터 추가 눈·진눈깨비 예보… 일요일 오전까지 이동 자제 권고북극발 한파가 북텍사스로 밀려들면서 도로와 나무가 얼어붙고 있습니다. 기상 당국은 토요일 밤부터 일요일까지 추가로 진눈깨비와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하며, 주민들에게 외출 자제를 강력히 권고했습니다. …
    타운뉴스 2026-01-24 
    북텍사스 지역을 덮칠 겨울 폭풍 영향으로, 달라스포트워스 국제공항과 달라스 러브필드 공항에서 1,000편이 넘는 항공편이 취소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항공편 추적 사이트 FlightAware에 따르면, 토요일 예정된 항공편 취소는 오전 기준 1,000편이 넘었고, 이 중…
    타운뉴스 2026-01-23 
    텍사스 유아들의 유치원 입학 전 읽기 능력 준비도가 떨어지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에 따라 주 정부는 조기교육 개선을 위한 특별 태스크포스(Task Force)를 출범시키기로 했습니다. 최근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유치원에 들어가는 아이들 가운데 읽기와 기…
    타운뉴스 2026-01-23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 다보스포럼이 현지시간 23일 막을 내렸습니다.전 세계 60여 개국 정상과 정재계 인사 3천여 명이 참석한 이번 포럼은 개막 전부터 트럼프 대통령의 연설과 그린란드 발언이 최대 관심사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포럼 연설에서 그린란드를…
    국제뉴스 2026-01-23 
    일본 중의원(하원)이 해산되면서, 다음 달 8일 조기 총선이 치러집니다.일본 언론에 따르면 다카이치 사나에 총리는 23일 오전 국무회의를 열어 중의원 해산을 결정했고, 오후 본회의에서 공식 해산이 선포됐습니다. 일본 중의원 해산은 약 1년 3개월 만으로, 의원 임기 …
    국제뉴스 2026-01-23 
    국회에서는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아파트 부정 청약 의혹과 자녀 입학 과정 논란 등 여러 의혹에 대해 후보자가 해명하고 있지만, 여야 모두에서 “납득하기 어렵다”는 질타가 이어졌습니다. 보좌진 폭언 논란 등 각종 의혹을…
    한국뉴스 2026-01-23 
    통일교 내부 보고 문건에서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이 주요 인물로 반복 언급된 정황이 확인됐습니다. CBS노컷뉴스 취재에 따르면, 통일교 한학자 총재에게 보고되는 이른바 ‘TM(True Mother) 보고’ 문건에는 반기문 전 총장의 이름이 최소 60차례 이상 등…
    한국뉴스 2026-01-23 
    미국이 2035년 월드엑스포 유치 경쟁에 공식적으로 뛰어들었습니다.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22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미국의 2035년 세계박람회 유치 도전을 선언하며, 개최지로 플로리다주 마이애미를 전폭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마이애미 엑스포는 미국…
    미국뉴스 2026-01-23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기소했던 잭 스미스 전 특별검사가 의회 청문회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2020년 대선 결과를 뒤집으려는 범죄적 음모에 가담했다고 주장했습니다.스미스 전 특검은 22일 열린 미 하원 법사위원회 청문회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패배를 인정하기보다 합법적…
    미국뉴스 2026-01-23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JPMorgan Chase와 최고경영자 제이미 다이먼을 상대로 50억 달러 규모의 소송을 제기했습니다.트럼프 대통령은 22일 플로리다주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 법원에 소장을 제출하면서, 은행이 정치적 이유로 자신과 그의 여러 사업체의 계좌를 폐…
    미국뉴스 2026-01-23 
    교육 분야를 둘러싼 법적 분쟁에서 트럼프 행정부가 연방 법원의 판결에 대한 항소를 취하했습니다.트럼프 행정부는 그동안 학교와 대학들이 ‘다양성·형평성·포용(DEI)’ 프로그램을 유지하면 연방 교육 지원금을 박탈하겠다는 지침을 발표했다가 법원에서 제동이 걸린 바 있습니…
    미국뉴스 2026-01-23 
    북텍사스 지역에 이번 주말 강력한 겨울 폭풍이 덮칠 것으로 예보되면서 달라스.포트워스 지역 당국과 주민들이 비상 준비에 들어갔습니다.기상청(NWS)은 금요일 오후부터 일요일 정오까지 겨울 폭풍 주의보(Winter Storm Warning)를 발령했고, 또한 토요일부터…
    타운뉴스 2026-01-23 
    Dallas Baptist University(DBU) 캠퍼스가 22일 아침 예상치 않은 위협 신고로 전면 대피하는 소동이 발생했습니다.이날 학교 측은 즉각적인 위험이 확인된 것은 아니지만, 안전을 최우선으로 보기 위해 교내 모든 수업을 취소하고 학생과 교직원을 대피시…
    타운뉴스 2026-01-23 
    달라스 공원에서 어제 총격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긴급 대응에 나섰습니다.22일 오후 3시 40분쯤, 우드로 윌슨 고등학교(Woodrow Wilson High School) 인근에 있는 윌리스 C. 윈터스 공원(Willis C. Winters Park) 주변에서 총성…
    타운뉴스 2026-01-23 
    달라스시가 이번 주말 찾아오는 강추위에 대비해 임시 대피소를 마련했습니다.위험한 한파가 예보되자, 시와 지역 비영리단체들이 협력해 달라스 Fair Park의 Automobile Building에 임시 쉼터를 설치했습니다. 이 대피소는 금요일 오후 4시부터 문을 열 예정…
    타운뉴스 2026-01-2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