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월가 “해리스, 바이든 체제 계승할 것···증시 불확실성은 커져”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미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4-07-22 11:17

본문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 (사진 출처: 연합뉴스)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 (사진 출처: 연합뉴스)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대선에서 민주당의 새로운 주자로 떠오르면서 경제 정책과 시장에 미칠 영향에 월가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월가 기관들은 정책적인 측면에는 바이든 행정부와 큰 차이가 없을 것이란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다만 시장에서는 정책의 변화 여부보다 대선 결과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진다는 점에서 증시의 움직임이 불안정할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경제매체 배런스와 마켓워치는 "경제 정책 측면에서 바이든의 공약과 매우 비슷할 것"이라는 관측을 내놓았습니다. 


인플레이션감소법(IRA)을 통해 전기차와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보조금을 지급하거나 대기업에 대한 법인세 강화 등이 유지될 것이란 전망입니다. 


이에 경제 정책 상의 변수는 해리스 후보가 큰 변화를 추진할 가능성보다 대선 후 상·하원을 한 쪽 당이 휩쓰느냐, 양 당이 두 의회 다수당을 나눠 갖느냐에 달렸다는 전망이 나옵니다. 


상원과 하원을 모두 공화당이 장악할 경우 법인세 강화 등의 정책을 추진하기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당선될 경우에도 상원과 하원을 모두 공화당이 장악하지 않는 이상 IRA를 폐기하거나 대폭 뜯어고칠 가능성은 줄어들게 됩니다. 


배런스는 "예측불가능하게 변한 상황에서 해리스가 승리한다면 투자자들에게는 상원과 하원의 다수당이 갈리는 상황이 최선의 선택일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미국이 대만에 사상 최대 규모의 무기 판매를 승인하며 미중 간 긴장이 다시 고조되고 있습니다. 미 국무부는 17일 장거리 탄도미사일 에이태큼스와 하이마스, 자폭 드론 등이 포함된 111억 달러 규모의 무기 판매 패키지를 대만에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AP통신에 따르면 …
    미국뉴스 2025-12-19 
    인공지능과 에너지 인프라 구축 속도를 높이기 위한 이른바 ‘스피드 법안’이 미국 하원을 통과했습니다. 로이터 통신과 CNBC에 따르면 이 법안은 18일 하원 본회의에서 찬성 221표, 반대 196표로 가결됐습니다. 법안의 핵심은 1969년 제정된 국가환경정책법, 이른바…
    미국뉴스 2025-12-19 
    최근 미국 사회를 뒤흔든 브라운대 집단 총격 사건과 매사추세츠공대 교수 피살 사건의 용의자가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현지 수사당국은 두 사건의 용의자가 48세 클라우디우 네베스 발렌트로 확인됐으며, 그가 임대해 사용하던 뉴햄프셔주의 한 보관시설에서 18일 저녁 시신이 …
    미국뉴스 2025-12-19 
    북텍사스 지역의 소비자 물가가 11월 들어 비교적 완만한 흐름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 노동통계국에 따르면 달라스-포트워스 지역의 소비자물가는 11월 기준으로 1년 전보다 1.1% 상승했습니다. 이는 같은 기간 전국 소비자물가 상승률 2.7%를 크게 밑도는 수준…
    타운뉴스 2025-12-19 
    텍사스주가 트랜스젠더의 화장실 이용을 제한하는 이른바 ‘Texas Women’s Privacy Act’ 시행에 들어가면서 논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켄 팩스턴 텍사스 법무장관은 새로 시행된 Texas Women’s Privacy Act 위반 사례를 접수하기 위한 제보 …
    타운뉴스 2025-12-19 
    비용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문화 공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텍사스 최고의 무료 관광지로 포트워스의 킴벨 미술관이 선정됐습니다. 온라인 금융업체 캐시넷유에스에이(CashNetUSA)는 최근 미 전역의 무료 관광지 6천여 곳을 대상으로 트립어드바이저에 공개된…
    타운뉴스 2025-12-19 
    2026년 국제축구연맹 월드컵을 앞두고 알링턴시가 본격적인 준비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경기 대진이 확정되면서, 참가 국가별 맞춤 대응 계획도 구체화되고 있습니다. 알링턴시는 월드컵 기간 엔터테인먼트 지구에 몰릴 해외 팬들을 대비해 국가별 팬 성향을 분석하고, 지역 상점…
    타운뉴스 2025-12-19 
    달라스 연방준비은행 조사결과, 최근 수개월간 텍사스 석유·가스 산업 전반에 불확실성과 비관론이 이어지면서 업황이 정체 국면에 머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 연방준비은행인 달라스 연은(Federal Reserve Bank of Dallas)이 17일 발표한 분기…
    타운뉴스 2025-12-18 
    텍사스 어빙에 본사를 둔 서브프라임 자동차 금융업체 트라이컬러(Tricolor)가 대규모 금융 사기 혐의로 붕괴하면서,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 다니엘 추를 포함한 경영진이 연방 기소됐습니다. 미 법무부에 따르면 다니엘 추와 최고운영책임자 데이비드 굿게임은 담보 자산을…
    타운뉴스 2025-12-18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러시아가 내년에도 전쟁을 이어갈 준비를 하고 있다며 국제사회의 대응을 촉구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17일 공개한 영상 연설에서 “모스크바로부터 ‘그들이 내년을 전쟁의 해로 준비하고 있다’는 신호를 들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
    국제뉴스 2025-12-18 
    생중계로 진행되는 부처별 업무보고가 연일 화제와 논란을 낳고 있습니다. 국정을 투명하게 공개해 정책 신뢰도를 높이겠다는 취지지만, 일부 정책은 현실성 논란에 부딪혔고, 모범 사례로 소개됐던 보고에서는 뒤늦게 오류가 드러나기도 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그제, 보건복지부…
    한국뉴스 2025-12-18 
    경찰이 최근 통일교에 대한 압수수색 과정에서 대량의 명품 구매 내역을 확보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통일교가 왜 이처럼 많은 명품을 구매했는지, 또 해당 명품들이 어디로 흘러갔는지를 두고 수사가 확대될 전망입니다. 경찰 특별전담수사팀은 지난 15일, 통일교 경기 가평 천…
    한국뉴스 2025-12-18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 1년을 앞두고 대국민 연설에 나서 경제 성과를 전면에 내세우며 하락한 지지율 반전을 시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약 20분간 생중계 연설을 통해 “지난 11개월 동안 미국 역사상 어느 행정부보다 큰 긍정적 변화를 이뤘다”고 말했…
    미국뉴스 2025-12-18 
    미 정부가 이미 귀화한 미국인들의 시민권을 박탈하는 조치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어서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미 이민국, USCIS는 각 현장 사무소에 2026 회계연도부터 매달 100에서 200건의 시민권 박탈 사건을 법무부 이민소송국에 넘기라는 지…
    미국뉴스 2025-12-18 
    미 의회에서 오바마케어 보조금 연장을 둘러싼 정치적 균열이 표면화되고 있습니다. 공화당 소속 중도 성향 하원의원 4명이 17일 민주당이 추진해 온 오바마케어, 즉 ‘건강보험개혁법’ 보조금 연장 법안을 본회의에 직접 상정하기 위한 절차에 동참했습니다. 브라이언 피츠패트릭…
    미국뉴스 2025-12-18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