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與당권주자들 "집안싸움 안돼" 입모았지만…'문자논란'엔 신경전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한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4-07-08 11:10

본문

당원 향해 인사하는 대표 후보들 (사진 출처: 연합뉴스)
당원 향해 인사하는 대표 후보들 (사진 출처: 연합뉴스)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들의 첫 합동연설회가 8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렸습니다.


'김건희 여사 문자 파동'을 고리로 물고 물리는 난타전이 벌어졌습니다. 


한동훈 후보는 명품백 수수 의혹에 대해 사과하려던 김 여사의 문자 메시지를 무시했다며 공세를 펴는 친윤석열계를 향해 '내부 총질'이라고 반격했습니다. 


원 후보는 “당정이 갈라지면 정말 우리 다 죽는다”며 윤·한 갈등을 적극 파고들었습니다. 


반면 나경원·윤상현 후보는 ‘비윤·비한’ 색채를 부각시켰습니다. 김 여사 문자 파동으로 계파 갈등이 극에 달한 상황에서 전통적 보수 지지층의 표심을 노린 것입니다. 


나 후보는 "사사건건 충돌하는 당대표, 눈치 보는 당대표는 안 된다"며 한동훈·원희룡 후보를 싸잡아비판했습니다.  


윤 후보도 김 여사 문자 파동에 따른 반목과 대립을 지적했습니다. 


그는 “줄을 세우는 국회의원과 당협위원장이 있다면 강하게 거부하라”고 외쳤습니다. 


비주류 후보를 찍어내려는 잇단 '연판장 정치'를 겨냥한 발언으로 풀이됩니다. 


국민의힘은 이날 광주·전남·전북·제주를 시작으로 부산·울산·경남(10일), 대구·경북(12일), 대전·세종·충남·충북(15일), 서울·인천·경기·강원(17일)을 돌며 합동연설회를 이어갑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아이케아(Ikea)가 북텍사스 지역 확장 전략을 이어가는 가운데, 사우스레이크 매장을 개점 약 2년 만에 폐쇄하기로 했습니다. 아이케아는 자사 웹사이트를 통해 사우스레이크에 위치한 디자인 플래닝 및 온라인 픽업 전용 매장을 오는 2월 1일 운영 종료한다고 밝혔습니다. …
    타운뉴스 2025-12-12 
    텍사스 교육청이 레이크워스 교육구(Lake Worth ISD)를 직접 관리하는 이례적인 조치에 나섰습니다. 텍사스 교육청은 12일, 레이크워스 ISD에 기존 이사회 대신 관리위원회(board of managers)와 주정부 파견 감독관 (conservator)을 설치하…
    타운뉴스 2025-12-12 
    지난 8일 밤 규모 7.5의 강진이 발생했던 일본 혼슈 동북부 아오모리현 앞바다에서, 12일 오전 규모 6.9로 추정되는 지진이 다시 발생했습니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지진은 오전 11시 44분쯤 발생했으며, 진원 깊이는 약 10.6마일(17㎞)로 파악됐습니다. 기상…
    국제뉴스 2025-12-12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중재하는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에서 소외됐던 유럽이 미국에 직접 회동을 제안하면서, 미국·유럽·우크라이나 3자 협상 재개 가능성이 열렸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과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프리드리히 메르츠 독일 총리는 11일 트럼프 대통령의 종전안에 대한 …
    국제뉴스 2025-12-12 
    이른바 '통일교 게이트'로 불리는 정교 유착 의혹을 매개로 국민의힘과 개혁신당이 공조에 나섰습니다. 다음 주 '제3자 추천 특별검사법'을 공동발의하고 대여 공세 수준을 높이겠다는 건데, 두 당이 법안 공조를 하는 건 처음입니다.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자진 사퇴한 …
    한국뉴스 2025-12-12 
    김건희 특검의 조사를 받은 뒤 극단적 선택을 한 양평군 공무원의 유서 일부가 공개됐습니다. 특검이 마치 짜인 각본처럼 답변을 요구했다고 적었는데, 자체 감찰 결과 규정 위반을 단정하기 어려웠다는 특검 발표와는 배치되는 내용입니다. 정 씨는 특검 조사 이후 일주일이 조금…
    한국뉴스 2025-12-12 
    오바마케어로 불리는 건강보험개혁법에 따른 보험료 보조금이 올해 말 종료를 앞둔 가운데, 이를 둘러싼 미 의회의 해법 찾기가 결국 무산됐습니다. 연방 상원은 11일 전체회의를 열고 공화당과 민주당이 각각 제출한 관련 법안을 표결에 부쳤지만, 두 안 모두 문턱을 넘지 못했…
    미국뉴스 2025-12-12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2기 행정부 후반기 국정 동력을 좌우할 내년 11월 중간선거를 앞두고, 공화당 강세 지역 인디애나주에서 선거구 재획정안을 둘러싼 이례적인 제동이 걸렸습니다. CNN과 AP통신에 따르면, 공화당이 다수당인 인디애나주 상원은 11일 연방 하원 선거구 …
    미국뉴스 2025-12-12 
    월트디즈니가 오픈AI와 손잡고 자사 대표 캐릭터들을 인공지능 콘텐츠 제작에 개방하는 대형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11일, 디즈니가 보유한 200여 개 캐릭터를 오픈AI 플랫폼에서 AI 영상과 이미지 제작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3년짜리 라이선스 계약을 …
    미국뉴스 2025-12-12 
    스테이블코인 ‘테라USD’ 발행과 관련한 대규모 사기 혐의로 미국에서 재판을 받아온 권도형 테라폼랩스 설립자에게 법원이 징역 15년형을 선고했습니다. 뉴욕 남부연방법원의 폴 엥겔마이어 판사는 11일 선고 공판에서 이번 사건을 “세대에 걸친 희대의 사기 사건”이라고 규정…
    미국뉴스 2025-12-12 
    텍사스의 주요 경제 지표가 9월 들어 대체로 제자리걸음을 하면서, 경기 둔화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미 노동통계국과 텍사스 노동위원회에 따르면 텍사스는 9월 한 달 동안 비농업 일자리를 순증 기준 4천600개 늘리는 데 그쳤고, 이는 8월과 비교해 통계적으로 …
    타운뉴스 2025-12-12 
    2026년 월드컵 3차 티켓 판매가 시작되자마자 가격이 급등하면서, FIFA의 가격 정책을 둘러싼 지역 팬들의 반발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AP통신에 따르면 이번 3차 판매는 목요일 문을 열자마자 높은 가격이 공개되며 논란이 됐습니다. 브라질과 러시아, 카타르 월…
    타운뉴스 2025-12-12 
    텍사스를 포함한 19개 주에서 ‘바이하트(ByHeart) 분유와 연관된 영아 보툴리누스증 사례가 확인되며, 연방 보건당국이 조사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미 식품의약국 FDA는 수요일, 바이하트가 분유 생산을 시작한 2022년 3월 이후 출시된 모든 제품이 오염됐을 가능성…
    타운뉴스 2025-12-12 
    미 북미 지역에서는 처음 확인된 새로운 해충인 ‘목초 밀깍지벌레(pasture mealybug)’가 텍사스 20여 개 카운티에서 발견돼 농업 당국이 경계에 나섰습니다. 텍사스 농무부와 텍사스 A&M 애그리라이프 익스텐션은 이 해충이 목초지 대규모 고사, 이른바 ‘패스처…
    타운뉴스 2025-12-12 
    그레이프바인-컬리빌 교육구(Grapevine-Colleyville ISD)가 격렬한 논쟁 끝에 초등학교 두 곳의 폐교를 결정했습니다. 이사회는 수요일 밤 늦게까지 이어진 회의에서 브랜스퍼드 초등학교(Bransford Elementary) 와 도브 초등학교(Dove El…
    타운뉴스 2025-12-11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