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하마스, 11일 만에 바이든 휴전안에 답변…백악관 “검토중”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국제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4-06-12 12:08

본문

이스라엘의 새 휴전안에 대해 발언하는 조 바이든 미 대통령 (사진 출처: 연합뉴스)
이스라엘의 새 휴전안에 대해 발언하는 조 바이든 미 대통령 (사진 출처: 연합뉴스)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조 바이든 대통령이 발표한 이른바 '3단계 휴전안'에 대한 입장을 11일 협상 중재국인 카타르와 이집트에 전달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습니다. 

 

하마스 측은 기존 협상안에 몇가지 언급을 덧붙였다면서도, 합의에 이르기 위해 협력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은 하마스와 이집트로부터 하마스의 답변을 전달받고 검토에 들어갔습니다.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보 소통보좌관은 "하마스가 카타르와 이집트에 보낸 답신을 받았으며 현재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하마스가 3단계 휴전안에 대한 공식적인 답변을 내놓은 것은 11일 만입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휴전 협상이 교착상태를 벗어나지 못하자, 지난달 31일 직접 3단계 휴전안을 제안했습니다. 

 

한편 이스라엘은 공식적으로는 하마스를 제거하기까지 군사작전을 계속할 것이라며 협상안에 거리를 뒀습니다. 

 

그러나 미국은 이스라엘이 실제로는 해당 협상안을 지지하고 있기에 하마스의 결단만 남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전날에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가 해당 휴전안을 지지한다는 결의안을 채택하며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즉시 합의에 나설 것을 촉구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미국 로보택시 시장이 빠르게 확대되는 가운데, 구글 알파벳 산하 웨이모가 달라스, 마이애미, 휴스턴, 샌안토니오, 올랜도 등 5개 도시에서 완전 자율주행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합니다. 마이애미는 이미 운행을 시작했고, 나머지 도시는 향후 몇 주 안에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
    미국뉴스 2025-11-19 
    텍사스에서 공화당이 추진한 새 연방 하원 선거구 조정이 연방 법원에 의해 중단되면서 내년 중간선거 전략에 급제동이 걸렸습니다. 18일 연방 지방법원은 흑인·히스패닉 유권자 단체가 제기한 소송에서 새 선거구 지도가 인종적 게리맨더링에 해당한다며 적용을 금지하고, 202…
    타운뉴스 2025-11-19 
    텍사스에서 학교 교실에 십계명을 게시하도록 한 새 법의 효력이 또다시 중단됐습니다. 연방지방법원 올랜도 가르시아 판사는 18일, 이 법이 수정헌법 1조의 정교분리 원칙을 위반한다며 시행을 일시적으로 금지했습니다. 그는 다양한 종교·비종교 가정이 제기한 소송에서 “학생…
    타운뉴스 2025-11-19 
    달라스가 2026 월드컵 자원봉사센터를 페어파크에 공식 개소하며 내년 여름 대회를 향한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센터는 1월부터 자원봉사 교육 시설로 전환되며, 지원자들은 이곳에서 유니폼을 받고 역할을 배정받습니다. 조직위원회는 약 3만3천 명 지원자 중 절반이…
    타운뉴스 2025-11-19 
    AAA 텍사스는 올해 추수감사절 연휴 기간에 이동하는 텍사스 주민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AAA에 따르면 다음 주에 50마일 이상 이동할 텍사스 주민은 약 580만 명으로, 지난해보다 1.1% 늘어난 수치입니다. 전국적으로도 8,110만 명이 …
    타운뉴스 2025-11-19 
    달라스에 완전 자율주행 로보택시가 본격적으로 도입될 전망입니다. 웨이모는 마이애미에 이어 몇 주 안에 달라스와 휴스턴, 샌안토니오, 올랜도에서 자율주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초기에는 직원들이 먼저 탑승하며, 시험 운행은 다운타운과 러브필드 일대에서 이뤄집니다…
    타운뉴스 2025-11-18 
    그레이프바인-콜리빌 교육구가 두 초등학교 폐교를 추진하면서 지역사회가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교육위원회는 교육 계획위원회로부터 브랜스퍼드(Bransford)와 도브(Dove) 초등학교 폐교 권고안을 처음으로 제출받았고, 학부모와 교사들은 회의에 직접 참석해 강한 우…
    타운뉴스 2025-11-18 
    유엔 안보리가 17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9월 말 제시한 가자지구 평화구상을 지지하는 결의안을 통과시켰습니다. 뉴욕에서 열린 회의에서 한국을 포함한 13개국이 찬성했고, 러시아와 중국은 기권했습니다. 결의안은 휴전 유지와 평화구상 이행을 촉구하며, 가자지구 과…
    국제뉴스 2025-11-18 
    일본 총리 다카이치 사나에의 ‘대만 유사시 개입’ 발언 이후 중일 관계가 급격히 냉각되면서, 중국이 일본 여행, 유학, 문화 콘텐츠까지 제재에 나섰습니다. 중국 외교부는 일본 방문 주의보를 발령했고, 주요 항공사들은 일본행 항공권 무료 취소 지원에 나섰습니다. 홍콩 사…
    국제뉴스 2025-11-18 
    20년 넘게 한국 사회를 괴롭혔던 미국계 사모펀드 론스타와의 '악연'이 마침내 한국 정부의 완승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13년에 걸친 국제 소송 끝에 '배상금 0원'이라는 최선의 결과가 나오면서 국고 유출을 막아냈습니다. 론스타와 한국 정부 간 분쟁은 2003년 론스타가…
    한국뉴스 2025-11-18 
    항소 포기 여파로 검찰 내부가 어수선한 가운데, 민주당은 검사장들의 사표를 수리하는 대신 징계해야 한다고 날을 세웠습니다. 대장동 항소 포기와 평검사 강등 으름장에, 최고참 검사장들이 잇달아 사의를 표명하자 민주당도 덩달아 들끓었습니다. 쫓겨나기 전에 제 발로 나가는 …
    한국뉴스 2025-11-18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서 대대적인 이민 단속이 벌어지며 이틀 만에 130명 넘는 체포자가 나오면서 지역사회가 큰 충격에 빠졌습니다. 국경순찰대는 이번 작전을 ‘샬럿의 거미줄 작전’이라고 명명하고 15일부터 단속을 시작했습니다. 17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관세국경보호…
    미국뉴스 2025-11-18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주택 시장 부담을 낮추기 위해 ‘이동식 모기지(portable mortgage)’ 도입을 적극 검토하고 있습니다. 50년 만기 모기지 도입이 비판에 부딪히며 동력을 잃자, 기존 주택에서 적용받던 낮은 모기지 금리를 새 집으로 그대로 옮겨갈 수 있…
    미국뉴스 2025-11-18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미성년자 성착취범 제프리 엡스타인 관련 문건 공개 법안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는 백악관에서 열린 2026 FIFA 월드컵 태스크포스 회의에서 “전적으로 그럴 것”이라고 말하며 법안이 의회를 통과하면 서명하겠다는 …
    미국뉴스 2025-11-18 
    자동차 제조사 포드가 아마존을 통해 자사 인증 중고차를 직접 판매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포드는 17일, 소비자들이 아마존의 ‘아마존 오토’ 플랫폼에서 미국 전역 딜러사들이 보유한 공식 인증 중고차를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된다고 발표했습니다. 포드 측은 이번 …
    미국뉴스 2025-11-18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