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테일러시에 '삼성 고속도로' 완공식 열려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타운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4-06-10 09:24

본문

테일러시에 삼성 고속도로 완공식 열려 (사진 출처: Greg Abbott 주지사 X 캡처)
테일러시에 삼성 고속도로 완공식 열려 (사진 출처: Greg Abbott 주지사 X 캡처)

지난 7일 테일러시에서 삼성 고속도로 완공식이 열렸습니다. 

 

지난해 10월부터 운전자들을 위해 일부 구간만 공개해 오던 도로가 이날 공식적으로 개통됐습니다. 

 

이날 행사는 삼성 고속도로 1·2구간 프로젝트의 완공을 기념하기 위해 열렸습니다. 

 

앞서 윌리엄슨 카운티 당국이 개량 계획을 공식 발표한 지 약 2년 6개월 만으로 당국은 2021년 12월 2200만 달러 규모의 도로 건설 계획을 알린 바 있습니다. 

 

해당 도로는 이듬해인 2022년 삼성전자의 이름을 따 삼성 고속도로로 명명됐습니다.  

 

삼성이 당시 20조원 규모를 넘어서는 팹을 현지에 짓기로 하자, 이에 대한 화답으로 텍사스주가 대규모 투자를 기념하는 고속도로를 구축하기로 한 것입니다. 

 

기존 투자금에 삼성의 추가 투자를 더해 총 3900만 달러 건설 비용이 들었습니다. 

 

삼성 고속도로는 삼성전자의 반도체공장 건설이 마무리된 후 물류가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인프라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총 450억 달러를 들여 오는 2030년까지 반도체 R&D(연구개발)부터 패키징까지 모두 갖춘 종합 반도체 생산 거점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첫 번째 텍사스 테일러 공장에선 4·2㎚(나노미터) 반도체를 생산할 예정이며, 두 번째 공장에선 2027년부터 첨단 반도체를 양산합니다. 

 

그렉 애봇 텍사스 주지사는 완공식에서 "삼성전자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는 것은 큰 자부심"이라며 "훌륭한 파트너 삼성전자는 텍사스주 역사에 하루가 다르게 더 깊은 유산을 남기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강경한 대외 행보로 서방 내부의 외교 공조에 균열이 생기는 가운데, 중국과 영국의 관계가 빠르게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중국 매체에 따르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스타머 총리는 회담에서 고위급 안보·경제·금융 대화 재개와 함께, 경제·무역과 …
    국제뉴스 2026-01-30 
    세계 최대 원유 매장국인 베네수엘라가 석유 국유화 정책을 공식 폐기하고 민영화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베네수엘라 국회는 29일, 탄화수소법 개정안을 만장일치로 가결했습니다. 이로써 민간 기업은 국영 석유회사 PDVSA와 계약을 맺을 경우, 석유와 가스의 탐사부터 …
    국제뉴스 2026-01-30 
    국민의힘 지도부가 한동훈 전 대표 제명 이후 본격적인 수습 행보에 나섰습니다. 이해찬 전 국무총리 조문을 시작으로 당 정상화에 시동을 거는 모습입니다. 반면, 애도 기간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민주당 안팎에서는 잠잠했던 내부 갈등 조짐이 다시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한국뉴스 2026-01-30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미국의 상호관세 인상을 막기 위해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장관을 만났지만,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양측은 다음 날 다시 만나 협의를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9일, 워싱턴DC 상무부 청사를…
    한국뉴스 2026-01-30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차기 의장으로 케빈 워시 전 연준 이사를 지명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30일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글을 올려 "케빈 워시를 연준 의장으로 지명함을 기쁜 마음으로 발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
    미국뉴스 2026-01-30 
    미국 남부를 강타한 겨울 폭풍으로 눈과 얼음, 극한 한파 피해가 계속되며 상황이 매우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미시시피와 테네시 등 남부 주에서는 수만 가구가 전력 없이 며칠째 추위와 싸우고 있고, 심각한 인명 피해와 도로 차단 상황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지에서는 아직도…
    미국뉴스 2026-01-30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강도 높은 이민 단속이 이어지면서, 미국 내 히스패닉계 소비 위축이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이 여파로 히스패닉계가 주요 소비층인 데킬라와 맥주 판매도 눈에 띄게 줄었습니다.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미국 내 데킬라 판매량은 전년보다 …
    미국뉴스 2026-01-30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대표 모델인 모델 S와 모델 X의 생산을 중단하고, 캘리포니아 공장을 로봇 생산 시설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전통적인 전기차 제조에서 벗어나 로봇과 인공지능(AI) 중심 기업으로 체질을 바꾸려는 큰 전략 전환입니다. 테슬라는 올해 2…
    미국뉴스 2026-01-30 
    최근 북텍사스를 강타했던 겨울 폭풍이 지나간 뒤, 도로 위 움푹 패인 곳, 이른바 ‘팟홀’ (potholes)이 더 심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폭풍으로 쌓였던 눈과 얼음이 녹으면서, 도로 표면 아래로 스며들었던 물이 얼고 녹는 과정이 반복됩니다. 이 과…
    타운뉴스 2026-01-30 
    텍사스주 공립학교에서 학생들이 앞으로 어떤 책을 필수로 읽게 될지에 대한 논의가 텍사스주 교육위원회(State Board of Education)에서 29일 진행됐습니다.이 안은 모든 학년에 적용되는 통합 독서 목록을 만들자는 제안으로, 문학 작품과 함께 시편 23편,…
    타운뉴스 2026-01-30 
    그렉 애봇 텍사스 주지사가 시위 현장에서 총기를 소지하는 것을 허용한다고 공개적으로 밝히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애봇 주지사는 어제 갈랜드에서 열린 선거 유세 행사에서 텍사스에서 시민들이 헌법상 권리로 시위에 총기를 가지고 나오는 것이 법적으로 허용된다고 말했습니다.…
    타운뉴스 2026-01-30 
    북텍사스에서 독감(Flu) 환자가 다시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는 보건 당국의 경고가 나왔습니다.달라스 카운티 보건국은29일, 최근 독감 유행이 한풀 꺾였지만 다시 환자가 급증하는 '리바운드'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강력히 경고했습니다. 독감 바이러스는 특히 추운 날씨와…
    타운뉴스 2026-01-30 
    달라스 도심을 지나는 I-30 고속도로가 이번 주말 또 다시 전면 통제됩니다.달라스카운티와 교통 당국은 I-30이 이번 토요일과 일요일 양일간 완전히 폐쇄된다고 28일 발표했습니다. 이는 기존 도로 확장 및 유지보수 작업과 안전 설비 개선을 위해 필수적인 조치라고 밝혔…
    타운뉴스 2026-01-29 
    어빙에 본사를 둔 미국 산업기계의 대표 기업 캐터필러(Caterpillar) 가 2025년 4분기 실적 발표에서 시장 전망을 뛰어넘는 성과를 공개했습니다. 특히 인공지능(AI) 기반 데이터센터의 전력 수요 증가가 이번 실적을 이끌었다는 평가입니다. 캐터필러는 조정 주당…
    타운뉴스 2026-01-29 
    텍사스에서 눈길을 끄는 랜치(목장) 매물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번 소식에는 유튜브 스타 가족과 유명 셰프가 함께 이름을 올렸습니다.먼저, 프리스코 기반 스포츠·엔터테인먼트 그룹 ‘Dude Perfect’의 공동 설립자 가족이 포트워스 서쪽에 있는 450에이커 규모의 …
    타운뉴스 2026-01-29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