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월마트 수백명 정리해고·직원 재배치 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NEWS
미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4-05-15 12:30

본문

일리노이주 버넌 힐스의 월마트 매장
일리노이주 버넌 힐스의 월마트 매장

미국 최대 소매유통업체이자 최대 고용주 중 하나인 월마트가 수백개의 일자리를 줄일 계획입니다.

 

WSJ에 따르면 월마트는 정리해고와 함께 대부분의 원격 근무자에게 사무실로 출근하도록 하는 등 근무지 재배치에도 나섰습니다. 

 

또 달라스와 애틀랜타, 토론토의 소규모 사무실 직원들을 아칸소주 벤턴빌에 있는 월마트 본사나 뉴저지주 호보컨, 캘리포니아 북부 등의 주요 사무소로 전근시키는 방안을 추진 중입니다. 

 

월마트의 이같은 감원과 직원 재배치는 비용 절감을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월마트는 지난해에는 기술 담당 사무소 3곳의 문을 닫았습니다. 월마트는 미국 내 최대 고용주로, 소속 근로자가 160만 명에 이르며 이들 대부분은 매장과 창고에서 일합니다. 

 

앞서 월마트는 지난 5년간 문을 연 51개 건강 클리닉을 모두 폐쇄할 계획이라고 지난달 밝혔습니다. 

 

보통 월마트 매장 옆에 있는 이 클리닉은 1차 진료와 원격 의료 예약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월마트는 운영 비용 증가 등으로 현재로선 건강 돌봄 사업이 지속 가능하지 않다고 설명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달라스·포트워스(Dallas-Fort Worth) 등 북텍사스 지역에 겨울 폭풍 주의보가 발령됐습니다. 이 경보는 국립기상청(NWS) 포트워스 지부가 20일 오후 발표한 것으로, 금요일부터 주말 사이 눈·진눈깨비·얼음이 내릴 가능성이 크며 매우 추운 날씨가 예고되…
    타운뉴스 2026-01-21 
    텍사스 경제의 핵심 지표인 고용 성장세가 눈에 띄게 둔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달라스 연방준비은행이 발표한 최신 전망에서 확인된 내용입니다. 달라스 연은의 2025년 텍사스 고용 전망에 따르면, 텍사스 전체의 순고용 증가율이 사실상 ‘0% 수준’, 다시 …
    타운뉴스 2026-01-21 
    오는 3월 3일 텍사스주 공화당 예비선거를 앞두고 법무장관 후보자들 간의 경쟁이 한층 치열해졌습니다. 특히 켄 팩스턴(Ken Paxton) 현 법무장관의 기록을 둘러싸고, 두 주요 후보가 격론을 벌였습니다. 공화당 후보 애런 라이츠(Aaron Reitz)와…
    타운뉴스 2026-01-21 
    달라스 시청 앞에서 어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취임 1주년을 맞아 이민세관단속국(ICE)에 대한 항의 시위가 열렸습니다. 이날 오후 6시경 200명이 넘는 시민들이 모여 “이민자 환영한다”, “이민자 권리를 위해 단결하자” 등의 구호를 외치며 시위를 벌였습니다.…
    타운뉴스 2026-01-21 
    달라스·포트워스(Dallas-Fort Worth) 지역에 이번 주 매서운 겨울 한파가 몰려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 국립기상청 포트워스 지부에 따르면, 이번 추위는 열대성 고기압 아래 따뜻했던 날씨를 뒤흔들고 북극 한기가 남하하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평소보다 훨씬 낮…
    타운뉴스 2026-01-20 
    달라스가 머지않아 자율주행차 시대를 맞을 준비를 하는 가운데, 기술과 규제가 충분히 따라오고 있느냐는 진지한 질문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됐습니다. 최근 달라스 시내 도로에서는 여러 업체의 무인 택시(로보택시)와 자율주행 테스트가 진행 중입니다. 기술 지지자들은 인간 …
    타운뉴스 2026-01-20 
    텍사스주가 공립학교에서 인종과 성별을 가르치는 방식에 대한 새 규정을 발표했습니다.새 규정에 따르면, 특정 인종이나 성별이 우월·열등하다는 관점은 전면 금지됩니다. 또 학생들에게 죄책감이나 책임을 느끼게 하는 방식의 수업, 또는 특정 정치·이념적 관점을 강요하는 수업도…
    타운뉴스 2026-01-20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덴마크 자치령 그린란드 병합을 추진하면서 미국과 유럽 간 갈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러시아는 이 상황을 반기고 있는 모습입니다.로이터 통신과 BBC 방송에 따르면, 러시아 정부와 관영 매체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그린란드 구상이 미국과 유럽의 대…
    국제뉴스 2026-01-20 
    지난해 전 세계 억만장자들의 재산이 전년보다 16% 이상 늘어나 총 18조3천억 달러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국제구호단체 옥스팜은 다보스포럼 개막에 맞춰 발표한 보고서에서 전 세계 억만장자 수가 사상 처음으로 3천 명을 넘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일론 머스크를 포함…
    국제뉴스 2026-01-20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쌍특검’, 즉 통일교 특검과 민주당 공천 뇌물 특검 수용을 요구하며 6일째 단식 투쟁을 이어가는 가운데, 유승민 전 의원이 장 대표를 전격 방문했습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도 “진정성을 의심할 이유가 없다”며 공개 지지를 밝혀, 장 대표 단…
    한국뉴스 2026-01-20 
    청년 고용 상황이 악화하는 가운데, 미취업 기간이 길어질수록 고용 시장에서 아예 이탈하는 비율이 빠르게 늘어난다는 한국은행 분석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은행 고용연구팀은 보고서를 통해, 미취업 기간이 1년 늘어날 때마다 ‘쉬었음’ 상태로 넘어갈 확률이 4%포인트 상승…
    한국뉴스 2026-01-20 
    중서부 미시간주에서 눈보라와 강풍 속에 약 100대 이상의 차량이 연쇄적으로 부딪히는 대형 교통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사고는 19일 …
    미국뉴스 2026-01-20 
    스콧 베선트 미 재무장관이 19일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 현장에서, 유럽 국가들이 보복 관세를 검토하는 데 대해 “매우 현명하지 못한 선택”이라고 공개적으로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미국이 돌아왔다. 이것이 미국 리더십의 모습”이라고 말했습니다.앞서 트럼…
    미국뉴스 2026-01-20 
    세계 최고 부자인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중간선거를 앞두고 또다시 ‘큰손’으로 나섰습니다.19일 뉴욕타임스와 악시오스에 따르면 머스크는 켄터키주 연방 상원의원 선거 공화당 경선에 출마한 사업가 네이트 모리스 후보에게 1천만 달러를기부했습니다. 이는 머스크가 상원…
    미국뉴스 2026-01-20 
    미국 법무부가 미네소타주에서 벌어진 교회 내 시위 소란 사건에 대해 연방 차원의 기소를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문제의 사건은 지난 주말 세인트폴의 Cities Church 예배 도중, 한 무리의 시위대가 예배를 방해하며 “ICE 아웃(ICE 철수)” 등 구호를 외친…
    미국뉴스 2026-01-20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