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뉴스

충북선관위, 선거 경비 230억 원 임의 지출에 위변조 적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한국뉴스 댓글 0건 작성일 25-03-18 10:01

본문

최근 선거관리위원회가 특혜 채용 논란으로 거센 비판을 받았는데, 충북선관위의 부실한 회계 관리가 자체 감사로 적발된 사실이 확인됐다.
최근 선거관리위원회가 특혜 채용 논란으로 거센 비판을 받았는데, 충북선관위의 부실한 회계 관리가 자체 감사로 적발된 사실이 확인됐다.

최근 선거관리위원회가 특혜 채용 논란으로 거센 비판을 받았는데, 충북선관위의 부실한 회계 관리가 자체 감사로 적발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수백억 원대 선거 경비를 임의로 지출하고, 관련 서류를 위조, 변조하기까지 했습니다. 중앙선관위는 지난해, 충북 등 8개 시·도 선관위를 자체 감사했지만 자세한 결과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KBS 취재 결과, 충북선관위는 지방 선거나 위탁 선거에 쓰는 경비를 정당한 보고나 결재 절차 없이 집행했다가 감사에 적발됐습니다. 


그 횟수만 660건, 금액은 무려 230억 원이 넘습니다. 이렇게 쓴 선거 경비 지급 결의서를 480여 차례 변조하거나 허위로 작성하기도 했습니다. 선거 경비를 어떻게 썼는지 기록하는 증거 서류도 1,300건 넘게 누락됐습니다. 


이런 선거 경비 관련 논란은 충북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꾸준히 문제로 지적됐습니다. 


감사원은 2019년, 선관위에 대한 감사를 벌여 중앙과 지역 선관위가 선거 경비를 목적과 다르게 쓴 사실을 적발했습니다. 하지만 이후에도 선거 경비와 관련한 부실 회계가 반복된 상황이다보니 감사의 실효성에 대한 의문과 선관위 자체 자정 노력에 대한 비판이 커지고 있습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 목록
    대선이 26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각 후보들의 전략과 정국 흐름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경제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 후보는 8일 대한상공회의소를 비롯한 경제5단체장과 만나 민간 주도의 성장 전략을 강조했고, 어버이날을 …
    한국뉴스 2025-05-08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와 무소속 한덕수 예비후보가 8일, 두 번째 단일화 회담을 가졌지만, 성과 없이 끝났습니다. 회담은 공개로 진행되었으며, 단일화 시기를 놓고 양측은 여전히 의견 차이를 좁히지 못했습니다. 한 후보는 후보 등록 마감일인 11일까지 단일화를 완료하…
    한국뉴스 2025-05-08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파기환송심 첫 재판이 대선 이후로 연기됐습니다. 서울고등법원은 7일 “대통령 후보인 피고인에게 균등한 선거운동 기회를 보장하고, 재판의 공정성 논란을 없애기 위해 재판 기일을 6월 18일로 변경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
    한국뉴스 2025-05-07 
    김문수 후보와 한덕수 예비 후보가 단일화를 놓고 만났지만, 입장차만 확인한 채 합의는 없었습니다. 두 사람은 서울 종로의 한 식당에서 1시간 넘게 회동했으나, 김 후보는 “의미 있는 진척은 없었다”며 아쉬움을 나타냈습니다. 그는 자신이 구상한 단일화 방안을 설명했지만,…
    한국뉴스 2025-05-07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당 지도부의 전당대회 소집을 강하게 비판하며 경선 일정을 전격 중단한다고 선언했습니다. 김 후보는 6일 대구 유세 현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정당한 대통령 후보를 당이 강제로 끌어내리려 하고 있다”며 “이럴 거면 경선을 왜 세 차례나 치렀느…
    한국뉴스 2025-05-06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선거법 위반 사건 파기환송심 첫 공판이 선거운동 직전에 열릴 예정입니다. 서울고등법원은 대법원의 파기환송 결정 다음 날인 지난 2일, 재판부를 배당하고 첫 공판기일을 오는 15일로 잡았습니다. 소환장은 이번 주 인편으로 전달될 예정인데…
    한국뉴스 2025-05-06 
    주요 대선 후보들이 5일 조계사에서 열린 부처님오신날 봉축 법요식에 참석하며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 무소속 한덕수 예비후보도 이 자리에서 처음 대면했습니다. 김 후보가 당의 대선 후보로 선출된 뒤 두 후보가 직접 만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한국뉴스 2025-05-05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와 당 지도부가 '당무우선권'을 둘러싸고 정면 충돌했습니다. 김 후보는 5일 입장문을 통해 "후보 선출 직후부터 이어진 당무우선권 침해가 즉시 중단돼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당헌 74조에 따르면 대선 후보자는 선출일부터 선거…
    한국뉴스 2025-05-05 
    서울고법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파기환송심 첫 공판을 오는 15일로 지정했습니다. 대법원이 유죄 취지로 사건을 돌려보낸 지 하루 만에 공판기일까지 잡히면서 이례적인 속도라는 평가가 나옵니다. 서울고법 형사7부는 오늘 대법원에서 소송기록을 넘겨받자마…
    한국뉴스 2025-05-02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2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하며 개헌을 핵심 공약으로 내세웠습니다. 한 전 총리는 대통령에 취임하면 첫날 ‘개헌 지원기구’를 설치하고, 2년 차에 개헌안을 마련한 뒤 3년 차에 새로운 헌법에 따라 총선과 대선을 치르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를 …
    한국뉴스 2025-05-02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1일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사직서를 수리했습니다.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최 부총리는 이날 오후 10시 경 한덕수 대행에 사의를 밝혔으며, 한 대행이 곧바로 면직했습니다. 최 부총리는 "대내외 경제 여건이 엄중한 …
    한국뉴스 2025-05-0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대법원에서 유죄 취지 판결을 받았습니다. 대법원 전원합의체는 1일, 이 후보에게 무죄를 선고한 원심을 깨고 사건을 서울고등법원으로 돌려보냈습니다. 이 후보는 다시 재판을 받아야 하며, 고법은 대법원의 판단에 따라 유죄를…
    한국뉴스 2025-05-01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을 대법원이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하자, 민주당은 “사법 쿠데타”라며 강하게 반발했고, 국민의힘은 “후보직을 사퇴하라”며 압박에 나섰습니다. 1일 오후 3시 26분, 대법원 전원합의체는 원심을 깨고 사건을 서울고법으로 돌려보…
    한국뉴스 2025-05-01 
    대선이 34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더불어민주당은 ‘통합 선대위’ 출범으로 본격적인 대선 체제에 돌입했습니다. 민주당은 30일 이재명 후보를 중심으로 보수와 진보 인사를 아우른 선대위를 공식 출범시키면서 내란극복·경제회복·국민통합'을 선대위의 3대 과제로 제시했습니다. …
    한국뉴스 2025-04-30 
    검찰이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의 사저를 전격 압수수색하며, 건진법사 관련 의혹에 대한 강제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서울남부지검은 30일 오전, 서울 서초동 아크로비스타 자택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약 6시간 40분에 걸쳐 김건희 여사의 휴대전화와 메모장 등을 확보했습니다.…
    한국뉴스 2025-04-30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