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연예

"아껴뒀다 몰아볼래요"…시청자 홀린 부녀 심리전 '이친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DKNET
연예 댓글 0건 작성일 24-11-06 16:30

본문

대한민국 최고의 프로파일러로 손꼽히는 장태수(한석규 분)의 딸 장하빈(채원빈)은 어렸을 때부터 다른 아이들과 달랐다.

아이답지 않게 좀처럼 '까르르' 소리 내서 웃는 법이 없었고, 한밤중에 산속에서 실종됐다가 몇 시간 만에 피투성이인 채로 발견됐던 그날도 얼굴에 눈물 자국 하나 없었다.

딸이 정상적이지 않은 것 같다는 장태수의 촉은 걷잡을 수 없는 의심으로 번진다. 하빈이가 동생 하준이와 함께 실종됐다가 홀로 살아 돌아온 그날 장태수는 어린 딸을 방에 가두고 추궁한다. 결국 "내가 안 죽였어"라는 답을 얻어내고야 마는데, 그 순간에도 장태수는 눈을 마주치지 못하는 딸아이를 보며 의심을 거두지 못한다.

지난달부터 방송 중인 MBC 금토드라마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는 사랑하는 자식에 대한 믿음과 의심 사이에서 고군분투하며 진실로 나아가는 한 아버지의 이야기를 그린다.

전처가 세상을 떠나면서 태수는 그새 고등학교 2학년이 된 하빈이와 십여년 만에 함께 살게 된다. 늦게나마 좋은 아빠가 돼보겠다고 다짐해보는데, 시체 없는 살인 사건이 발생하고 모든 단서가 딸을 용의자로 가리키자 딸을 한 번이라도 믿어보겠다는 다짐은 금세 무색해진다.

한석규는 자식을 의심하며 무너지는 아버지를 보여주기 위해 일정표에 수염을 깎지 않은 날을 적어가며 극 중 수염 길이까지 계산했다고 한다. 그는 짧은 대사 한마디, 흔들리는 눈빛 하나만으로도 배역의 감정을 오롯이 전달하며 몰입감을 끌어올린다.

한석규가 관록의 연기로 극의 중심을 잡는다면, 딸로 호흡을 맞춘 신인 채원빈은 다부진 연기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서늘한 표정으로 거짓말을 할 때는 사이코패스처럼 섬뜩해 보이는데, 이따금 비치는 표정에선 그저 사랑이 고픈 18살 소녀의 외로움이 묻어난다.

작품의 인기 요인으로 영화 같은 영상미도 빼놓을 수 없다. 속내를 알 수 없는 인물들의 감정선을 쫓아가는 이 드라마는 배우들의 표정을 클로즈업하는 대신 뒷모습을 자주 담아내며 긴장감을 쌓아 올리고, 감각적인 미장센(화면 구성)으로 세련미를 더한다.

촘촘하게 잘 짜인 극본도 추리하는 재미를 안긴다. MBC 극본 공모전을 통해 발탁된 신인 작가 한아영은 시청자의 예상을 비껴가는 전개로 몰입감을 높이며 곳곳에 쌓아둔 복선을 능숙하게 회수해간다.

의심하는 것이 곧 직업인 프로파일러 아버지와 그런 아버지 밑에서 자라나며 더 정교하게 거짓말을 하게 된 딸의 대결 구도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내면서 가족의 의미도 되돌아보게 한다.

윤석진 충남대 교수 겸 드라마 평론가는 "이 드라마는 장르적인 성격이 뚜렷하지만, 기본적으로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작품"이라고 짚었다.

이어 "현대 사회에서 심화하는 인간관계 속 불신이 마지막 보루로 여겨지는 가족 관계에서조차 극대화되는 상황을 보여준다"며 "소통 단절을 넘어 서로를 불신하는 상황이 어떻게 한 가족을 파탄 내는지 긴장감 있게 그려낸다"고 분석했다.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는 첫 회 시청률 5.6%로 출발해 6회에서 자체 최고 시청률 7.6%를 기록했다. 시청률 10%대를 넘어선 경쟁작 tvN '정년이'나 SBS '지옥에서 온 판사' 등에 견주면 높은 성적이 아니지만, 화제성만큼은 여느 인기 드라마 못지않다.

온라인에선 "연기, 연출의 퀄리티가 올해 나온 드라마 중 가장 돋보인다", "결말이 궁금해서 아껴뒀다가 몰아봐야겠다", "같이 추리할 사람 구한다" 등의 글이 줄줄이 올라왔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에서도 높은 순위권을 유지했다. 지난 5일 기준으로 넷플릭스 국내 톱 10 시리즈 부문 1위에 올랐고, 쿠팡플레이와 웨이브에서도 각각 2위, 4위를 기록했다.

정덕현 대중문화평론가는 "스릴러는 얽힌 실타래를 풀어내듯이 전개돼 초반부터 대중의 관심을 끌기는 쉽지 않지만, 뒤로 갈수록 힘을 발휘하면서 시청률 상승효과를 누리게 된다"며 "이 드라마는 끝까지 보게 만드는 힘이 있는 잘 만든 스릴러"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진실을 하나씩 파헤칠수록 카타르시스를 주는 여느 스릴러와 달리, 진실을 알게 될수록 주인공이 딜레마에 빠지는 전개가 독특하고 신선하다. 작품 후반부 성적을 기대해볼 만하다"고 말했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alkor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스포츠/연예 카테고리

스포츠/연예 목록
    전반 옌스-권혁규, 후반 김진규-서민우 조합 모두 중원 장악 실패이태석, 이강인 크로스 받아 머리로 A매치 데뷔골홍명보호가 아프리카의 '검은 별' 가나를 물리치고 2025년을 웃으며 마무리했다.홍명보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가…
    스포츠 2025-11-18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가 외부 자유계약선수(FA) 박찬호(30)에 이어 내부 FA 조수행(32)과도 계약했다.두산은 18일 FA 외야수 조수행과 계약기간 4년 최대 16억원(계약금 6억원·연봉 8억원·인센티브 2억원)에 도장 찍었다고 발표했다.두산 구단은 "조수…
    스포츠 2025-11-18 
    쿠팡플레이 액션 코미디 드라마…'범죄도시' 이후 진선규와 8년 만 호흡 "더 늙기 전에 액션을 해 보고 싶었어요."배우 윤계상이 올 연말 액션 코미디 장르 드라마를 통해 '예비역 특공대'로 변신한다.윤계상은 17일 오후 서울 광진구에서 열린 쿠팡플레이…
    연예 2025-11-18 
    "K팝 열풍 이전부터 패션 기준 세우고 스타일 재정의"가수 지드래곤이 미국 패션·문화 전문 매체 콤플렉스 네트웍스(Complex Networks)가 발표한 '21세기 베스트 드레서' 16위에 올랐다고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이 18일 밝혔다.지드래곤은 …
    연예 2025-11-18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에게 '기습 입맞춤'을 한 일본인 여성이 재판에 넘겨졌다.서울동부지검은 50대 일본인 여성 A씨를 강제추행 혐의로 지난 12일 불구속 기소했다고 17일 밝혔다.A씨는 지난해 6월 진이 군 복무를 마친 후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연 팬 …
    연예 2025-11-17 
    지난 5월 방송 활동 중단을 선언했던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6개월 만에 시청자와 만난다.MBC는 백 대표가 출연하는 예능 '기후환경 프로젝트 - 남극의 셰프'를 17일 오후 10시 50분 첫 방송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남극의 셰프'는 MBC와 LG유플러스의 '스튜디…
    연예 2025-11-17 
    펨케 콕, 월드컵서 이상화 기록 경신…"이상화에 가까워지는 게 꿈이었는데"이상화 500m 기록, 빙속 올림픽 종목 세계 기록 중 가장 오랜 기간 존속'빙속 여제' 이상화(은퇴)의 스피드 스케이팅 여자 500m 세계 기록이 12년 만에 깨졌다.펨케 콕(…
    스포츠 2025-11-17 
    "손흥민은 양발 잘 쓰고 스프린트, 슈팅 좋아…공간 침투 대비""함부르크 유스팀 시절 언어 문제로 출전 기회 적었는데, 잘 성장해 뛰는 모습을 축하해주고 싶습니다."가나 축구대표팀을 지휘하는 오토 아도(50·가나) 감독이 홍명보호와 …
    스포츠 2025-11-17 
    매출·재무안정성·환경영향 등 평가…2년 연속 국내 정상이미지 확대JYP, 타임지 '세계 최고의 지속가능 성장기업' 1위JYP엔터테인먼트가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지속가능 성장기업' 순위에서 세계 1위에 올랐다.JYP는 미국 주간지 타임과 독일 시장분석기업 …
    연예 2025-11-14 
    걸그룹 에프엑스 멤버이자 배우로 활동하는 크리스탈(정수정)이 오는 27일 오후 6시 첫 솔로 싱글 '솔리터리'(Solitary)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비스츠앤네이티브스가 13일 밝혔다.크리스탈은 앞서 지난 6일 소속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음반 제작기 1화를 공개했다.그는…
    연예 2025-11-14 
    손흥민, 답답한 흐름 끊은 후반 12분 프리킥 선제골무릎 부상서 1년 8개월 만에 복귀한 조규성 쐐기골홍명보호가 '캡틴' 손흥민(LAFC)의 프리킥 결승골과 조규성(미트윌란)의 복귀골로 남미의 다크호스 볼리비아를 물리쳤다.홍명보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4일…
    스포츠 2025-11-14 
    한국 사격 대표팀이 하루에 금메달 4개를 따는 파죽지세로 내년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 전망을 밝혔다.한국 사격 대표팀은 14일 이집트 카이로 국제올림픽시티사격장에서 열린 2025 국제사격연맹(ISSF)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50m 소총복사와 여자 25m 권총에서 금메달…
    스포츠 2025-11-14 
    연맹, 상벌위 회부 가닥…"당한 사람 입장 우선 고려하는 게 사회통념"프로축구 K리그1 전북 현대 외국인 코치의 '손동작 논란'이 결국 한국프로축구연맹 상벌위원회로 간다.프로연맹은 13일 김우성 심판이 전북 타노스 코치의 '눈 찢기' 행동으로 인종차별…
    스포츠 2025-11-13 
    첫 金은 트라이애슬론 여자 개인전서…육상 여자 100m 챔피언도 첫날 탄생2028년 로스앤젤레스(LA) 올림픽 트라이애슬론(철인3종) 여자 개인전에서 대회 첫 금메달리스트가 나오고, 같은 날 육상 여자 100m 챔피언도 탄생한다.올림픽닷컴은 12일(현지시간) 2028 …
    스포츠 2025-11-13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골든'(Golden)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3주 연속 2위를 기록했다.11일(현지시간) 공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골든'은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더 페이트 오브…
    연예 2025-11-13 

검색